유저 정보 / 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이스포츠 중계 업데이트

아이콘 규행
댓글: 7 개
조회: 6102
2022-12-16 10:29:52
https://lolesports.com/article/esports-broadcast-update/blt147997d46887e416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의 성장에 힘입어 팬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스포츠 방송 일정을 개편하고 있습니다.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l 동시간대 편성 방지

l 시청자의 선호도에 맞는 일정

l 새로운 대회 형식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

l 새롭게 업데이트 된 2023 시즌의 이스포츠 리그 및 경기 일정


조만간 LoL 이스포츠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의 각 리그에서는 자신들이 2023년에 계획하고 있는 내용을 여러분께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각 리그의 발표에 앞서 일정 개편 과정과 방향성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요

다가올 미래를 논하기에 앞서 1년 전으로 한번 돌아가 봅시다. 2021 시즌은 라이엇 게임즈가 다수의 본격적인 이스포츠 생태계를 지원하는 최초의 해였습니다. 2021 시즌을 겪으면서 더 크고 복잡한 이스포츠 생태계가 팬 여러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의 팬이 되는 것이 더 어려워지지 않았을까?' 더 나아가, '어떻게 하면 더 쉽게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의 팬이 되게 할 수 있을까?'와 같은 질문들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팬 경험을 개선할 여지가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1. 라이브 경기 시청 시, 팬들이 여러 경기 중 한 경기를 선택하게끔 강요받는 상황이 자주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팬들이 어려운 타협 없이 더 많은 경기를 볼 수 있는 일정이어야 합니다.
  2. 매일 제공하는 콘텐츠의 양이 팬들의 취향을 더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청 경험은 재미있고 즐거워야 하며 부담스럽지 않아야 합니다.
  3. 팬 입장에서 접근성이 좋은 시간대에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정 
각 리그의 기존 팬들을 대상으로 시청 패턴이 겹치는 부분을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최적화되지 않은 일정으로 인해 시청률 감소가 발생하는 지점이 어디인지 확실하게 이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로 다른 리그 팬들의 시청 행동을 검토했습니다. 여기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3년 대회 일정 개편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팀의 의견을 취합하는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에는 방송 팀, 리그 운영 팀, 지역 총괄 책임자, 마케팅 팀 등, 라이엇 게임즈 이벤트에 생명을 불어넣는 많은 팀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의견들은 잠재적인 변화가 실제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나아가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과거 실적을 검토하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팬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시청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과

이런 변화는 시청자들의 니즈를 좀 더 잘 맞춰가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는만큼, 우리가 배운 것이 무엇인지 투명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내용은 우리가 배운 전부는 아니지만 2023 시즌 일정 계획을 개편하는데 중요한 길라잡이가 된 내용들입니다.

l 대부분의 팬들은 지역에 관계없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경기를 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북미 LoL 이스포츠 팬의 9%가 VCT Americas를 팔로우한다고 조사됐습니다. 또한 LCS 팬의 절반 이상이 LEC를 시청하고 VCT EMEA보다 LEC를 시청할 가능성이 4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모든 지역의 팬을 포괄하는 보편적인 조사 결과는 아니지만 더 나은 글로벌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일한 종목의 중복 시간대 편성을 최소화하는 데 우선 순위를 두어야 했습니다.

l 대부분의 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본인이 좋아하는 팀을 보는 것과 그 주의 가장 기대되는 경기, ‘빅 매치’를 보는 것입니다. 설문조사에서 팬들은 좋아하는 리그의 빅 매치를 보는 것과 좋아하는 팀의 경기 시청하는 것이 비슷한 관심도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팬들이 여러 리그를 시청하고 있고 가장 기대되는 경기에 관심이 많은 만큼, 여러 지역을 고려해 시청 시간을 최적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l 모든 리그의 모든 경기를 한꺼번에 챙겨 보는 것은 지속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오래도록 방송을 시청하는 것은 시청자에게 부담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설문조사에 응한 시청자의 45%가 LoL 이스포츠를 하루 종일 시청한 뒤 피곤함을 느꼈다고 응답했습니다. 한 해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팬들이 좋아하는 대회를 제공하고, 나머지 부분들을 상황에 맞춰서 조정하려고 합니다.

l 평일은 과분한 기회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LoL 이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평일과 주말에 균등하게 분배되어 있습니다. 질 때까지 게임을 하거나, 공부하는 동안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을 시청하는 등, 이스포츠 시청은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큰 행사는 여전히 주말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지만 VCT, LCK, LPL의 시청 행태를 보면 평일에도 콘텐츠에 대한 충분한 수요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l 어떤 방송을 시청할지 고르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하루에 평균적으로 35,000번의 결정을 내린다고 합니다. 어떤 이스포츠 경기를 볼지 결정하는 것이 그중 하나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일정 개편을 통해 '무엇을 볼지'가 아닌 '경기를 볼 것인지'만 선택하면 되는 간소화된 프로세스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방송 일정 업데이트

팬들은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전반에 걸쳐 지역별 방송 일정 개편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일부 리그의 업데이트된 최신 일정입니다.


LoL 이스포츠

LCS – 목요일, 금요일 12:00 PM(정오) PT

LEC –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6:00 PM CET

CBLoL – 토요일, 일요일 1:00 PM BRT

LPL – 평일(월요일~금요일) 5:00 PM CST, 주말(토요일, 일요일) 3:00 PM CST

LCK – 변경된 경기 시작 시간

l 평일 두 번째 매치 시작시간이 8:00 PM KST에서 7:30 PM KST로 30분 앞당겨집니다.

l 주말 첫 번째 매치 시작 시간이 5:00 PM KST에서 3:00 PM KST로, 두 번째 매치 시작 시간이 8:00 PM KST에서 5:30 PM KST로 변경됩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VCT)

VCT Americas –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12:00 PM(정오) PT

VCT EMEA –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6:00 PM CET

VCT Pacific –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6:00 PM KST


새로운 일정 시스템이 가져오는 이점이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것이라 생각됩니다. 변경된 일정으로 인한 유연성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방송을 찾아보고, 지역 간 스토리텔링을 늘리며 더 수월한 공동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변경점이 완벽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개편 사항이 모든 리그에서 팬들의 시청 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개선할 수 있도록 귀를 열어 놓겠습니다. 이번 일정 개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 쉽게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의 팬이 되고, 가장 좋아하는 대회를 챙겨보고, 좋아하는 스포츠와 팀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벤러

Lv83 규행

🥹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