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정보 / 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2024 시즌 랭크 보상 변경 사항

레오나오레
댓글: 18 개
조회: 8825
추천: 1
2024-04-09 00:19:19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본문의 내용과 관련해서는 랭크 팀이라고도 알려진) 경쟁 모드 및 랭크 게임 사용자 경험 팀(편집자 주: 팀의 이름과 약어가 말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에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모두가 좋아하는 고난 랭크 게임의 결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몇 시즌에 걸쳐 변경 사항을 적용한 결과 보상 단계에 여러 변화를 주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랭크 시즌마다 3개의 스플릿이 있는 지금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현재로서는 2024 시즌부터 앞으로 보상이 어떠한 모습을 띨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무엇이 바뀌는지

보셨다시피 작년에는 스플릿이 2개여서 근본적으로는 보상 단계를 2배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애니비아와 트린다미어, 2가지 승리의 스킨을 드렸습니다. 이를 제외하면 작년은 2022 시즌에 비해 크게 바뀐 부분이 없었습니다. 근본적으로는 2023 시즌에 맞게 기존 체계를 2개로 늘린 셈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올해는 한 스플릿에 얻는 모든 보상을 단순히 3배로 늘리는 수준에 그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늘리기만 하면 정말 의미 있다는 느낌이 안 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새로운 스플릿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에 변화를 주고 모든 스플릿에 참여하면 추가 보상까지 드리기로 했습니다! 보상을 덜 얻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상이 줄어드는 일이 없도록 확실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나 보상의 형태에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보람찬 2024 시즌 여정(이 되기를 바라며)

거시적 차원에서는 스플릿 동안 랭크 보상 단계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에 약간의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대부분 그대로이지만, 몇 가지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면 랭크가 드러나지 않도록 바꾼 감정표현이 바로 눈에 들어올 겁니다(랭크 감정표현을 드리는 시점을 연말로 옮겼을 뿐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마법공학 상자 1개를 마법공학 열쇠 조각 1개로 대체했습니다. 연중 얻는 보상을 조정할 때 어떤 부분에서 보상을 늘리려면 다른 부분에서는 보상을 약간 줄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플릿 종료 보상 관련 변경 사항은 2개뿐입니다. 스플릿 종료 아이콘은 원래 ‘시즌’을 마무리할 때의 랭크를 반영하고자 만들었으므로 아이콘 지급 시점을 스플릿이 아닌 시즌 종료로 옮겼습니다. 또한 랭크가 골드 미만일 경우 승리의 스킨을 얻는 데 필요한 스플릿 포인트를 1,600 SP에서 1,000 SP로 낮췄습니다. 여전히 예년처럼 독특한 승리의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스플릿이 끝날 때마다 승리의 스킨을 획득한다면) 각 스플릿 종료 시점별 랭크에 따른 크로마까지 받습니다.

이제 완전히 새로운 변경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연말 경험’에 적용하는 변경 사항입니다. 연말에 랭크 스플릿 1개 이상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고 도달 랭크를 보여주는 감정표현을 추가로 드리고자 합니다. 덤으로 3개의 스플릿을 전부 완료(승리의 스킨을 획득)하면 시즌 최고 랭크를 반영하는 로딩 화면 테두리가 각 승리의 스킨에 적용됩니다. 테두리는 지급 시점에 바로 당해 획득한 승리의 스킨 3개에 전부 적용됩니다.

공짜 보상이요?

기대할 수 있는 보상을 아래에 표로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승리의 스킨을 기다렸다가 나중에 공개하는 관행을 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번째뿐만 아니라 2번째 스플릿의 스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플릿 1에서 승리의 스킨 획득 요건(골드 이상이면 80 SP, 골드 미만이면 1,000 SP)을 충족하면 승리의 코그모를 얻습니다! 스플릿 2에서도 똑같이 하면 승리의 소나를 획득합니다!

보상을 정리한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상 유형

2023 시즌 2개 스플릿 (변경 전)

2024 시즌 3개 스플릿 (변경 후)

승리의 감정표현

스플릿당 1개 (총 2개)

1 per split (3 total)

승리의 아이콘

스플릿당 1개 (총 2개)

스플릿당 1개 (총 3개)

챔피언

스플릿당 1개 (총 2개)

스플릿당 1개 (총 3개)

승리의 스킨

스플릿당 1개 (총 2개)

스플릿당 1개 (총 3개)

승리의 스킨 크로마

에메랄드 도입 후 랭크별 크로마 스플릿당 최대 9개 (총 17개까지 가능)

랭크별 크로마 스플릿당 최대 9개 (총 27개까지 가능)

시즌 종료 랭크 아이콘

스플릿 종료 시 랭크 반영하는 아이콘 스플릿당 1개 (총 2개)

각 스플릿을 통틀어 달성한 최고 랭크 반영하는 아이콘 시즌당 1개

승리의 스킨 로딩 화면 테두리

존재하지 않았음

각 스플릿을 통틀어 달성한 최고 랭크 반영하는 테두리 시즌당 1개. 스플릿마다 승리의 스킨을 획득해서 3개 모두 있어야 요건 충족.

랭크 감정표현

(이전 스플릿별 형식에서 존재했음)

당해 시즌 통산 최고 랭크 반영하는 감정표현 시즌당 1개

한 해에 스플릿이 하나 더 늘어난 상황에 합당한 방침은 확실하게 유지하는 한편 시즌 내내 계속해서 플레이할 보람이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그래서 스플릿마다 꾸준히 플레이하는 데 따르는 보상을 만들었습니다.

현 계획상 2024 시즌에 적용할 랭크 보상 변경 사항은 이상의 내용 외에 없지만, 다른 변화를 주기로 하면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개 스플릿 체제에 따른 보상의 새로운 느낌이 마음에 드시기를 바라며 랭크 등반에 행운을 빕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ranked-rewards-in-2024/

Lv34 레오나오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