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스럽게 읽히게 하기 위한 의역이 조금 있습니다.
<< 소환사의 협곡 >>
전체
- 지난 몇 차례의 패치는 전반적으로 위력을 강화하는 방향이었기에, 위력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너프 위주의 패치를 하고자 합니다.
- 몰락한 왕의 검과 크라켄 학살자의 상향으로 위력이 강해진 챔피언들을 우선적으로 너프합니다.
- 또한 전반적으로 봤을 때 통계적으로 높은 성능을 보이는 챔피언들, 특히 탱커 서포터들을 너프합니다.
- 일라오이와 렉사이를 위한 패치도 진행중입니다.
<< 챔피언 버프 >>
클레드
- 지난 패치로 승률이 0.8%p 정도 하락했으며, 한타에서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 재탑승을 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리븐
- 지난 패치에 기대했던 것보다 너프의 영향이 커, 그 중 일부를 되돌리고자 합니다.
<< 챔피언 너프 >>
알리스타
- 전반적으로 봤을 때 통계적으로 너무 강력하고 현재 프로 경기에서 최고의 서포터 챔피언이므로, 알리스타를 완전히 하향할 것입니다.
벨베스
- 크라켄 학살자와 몰락한 왕의 검 변경으로 상당한 수혜를 입었습니다. 그래서 초반 무력을 약화시키고, 경기 후반에 그중 일부를 돌려주는 방향으로 위력 약화를 할 것입니다.
브라움
- 알리스타처럼, 통계적으로 매우 강력하고 지난 패치에 기대했던 것보다 너프의 영향이 작았기 때문에, 또 다시 너프를 하고자 합니다.
이렐리아
- 벨베스와 마찬가지로 이렐리아는 최근 아이템 버프로 인해 수혜를 많이 입었습니다.
- 가끔씩 프로 경기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멋지기에, 솔로랭크에 치우친 너프를 하고자 합니다.
마스터 이
- 크라켄 학살자/몰락한 왕의 검의 또 다른 수혜자이므로, 우리는 그 전에는 밸런스가 맞았던 마스터 이를 너프합니다.
- 치명타 빌드 쪽에 보상 버프가 있습니다.
닐라
- 현재 승률이 가장 높은 바텀 챔피언이므로, 우리는 위력을 약화하고자 합니다.
- 성장성을 조금 줄이고 초반에 살짝의 버프할 생각입니다.
판테온
- 지난 패치에서 그를 너프해야 했지만, 우리가 원한 변경안은 조정이 필요했습니다.
- 이번 너프는 정글 중점의 너프입니다.
퀸
- 승률이 조금씩 상승해 현재 탑 챔피언들 중 1위입니다.
- 초중반 라인 푸쉬력을 약화시키면서 피해량은 유지하고자 합니다.
렐
- 모든 구간에서 성능이 뛰어난 탱커 서포터로서 알리스타와 브라움과 동급이므로, 우리는 위력을 약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 챔피언 조정 >>
코르키
- 코르키는 우리가 원했던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라인전이 쉽고 강력한 챔피언이지만, 우리는 파워 곡선의 개형은 유지하면서 덜 가파르게 만들고자 합니다.
일라오이
- 영혼 디버프의 지속시간을 줄여 불쾌함을 줄입니다. 위력과 사용감 버프로 보상 버프를 하고자 합니다.
렉사이
- E의 고정 피해를 되돌리고, R을 암살자스럽지 않은 스킬로 변경하여,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전반적으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