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롤은 시즌4부터 시작해서 이제 2년정도 플레이한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게임 관련 사이버 명예훼손 고소건에 대한 답답한 마음에 이글을 적게되었습니다. 먼저 아래 신문 기사 내용 부터 확인 바랍니다.
9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통계에 따르면 사이버 명예훼손 및 모욕죄 신고 건수는 2010년 5,712건에서 2014년 8,880건으로 50% 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7월까지 벌써 지난해 전체 건수에 육박하는 8,488건을 기록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사이버상 모욕죄로 경찰서를 찾는 고소인 중 절반 이상은 게임 롤과 연관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2015년 기사입니다)
이처럼 해마다 즐겨나는 게임 내 명예훼손 및 모욕죄 신고건수가 늘어남을 가늠할수있습니다. 절반 이상이 롤과 연관돼 있다고하는데 이는 지금 현재 단순히 게임 시장 점유율 1위니깐 비율대비 "롤이 당근 절반은 해야지" 라고 생각하실수있지만, 이것은 큰 오류입니다. 위 기사를 보시면 사이버 명예훼손이라 기사글에 작성되어있습니다. 그렇다하면
각종 SNS,Youtube 댓글, 각종 네이버 ,다음 ,일베,오유 각종 수많은 까페,블로그 댓글들과 게시글들중에 롤이 절반이라치면 이는 사실 어마무시한 수치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하필 롤만 이렇게 고소건이
많은것일까요?
그 이유는 10대들이 가장 많이 하는게임이 롤이기 때문입니다. 왜냐고 물으신다면 밑에글 참조바랍니다.
또 하나의 기사중 아래 참조
문제는 팀워크가 중시되는 게임 속성 상 실력이 떨어지거나 게임을 망치는 유저가 있으면 원망조의 욕설이 난무하기 쉽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아예 이런 게임 특성을 노리고 욕설을 유도한 뒤 합의금을 타내는 전문적인 ‘합의금 헌터’까지 가세하면서 롤이 모욕죄 남소의 진원지가 되고 있다.
아직 정신적으로 성숙이 덜된 대부분의 10대들은
욱하는 성격이 매우 강합니다.
(나이 많다해서 정신이상 없다는거 아닙니다) 아군 팀원중 트롤러 or 못하는 소환사에게 욕설을 아주 서슴없이 합니다. 특히 사람으로서 입에도 담질 못할 패드립이
롤계에 아주난무합니다.
그로 인해 고소를 하게되면 오로지 금전적 이득을 위해 고소하는 합의금 헌터들은 그 피고소인의 부모님들에게 돈을 요구하는 식입니다, 즉 10대들의 아버지,어머님들은 자식의 범죄경력이 두려워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높은 합의금을 선뜻 합의금 헌터들에 건내줍니다. 이것은 실제 Fact입니다.
최근 롤게시판에 난무하는 각종 고소드립은 빙산의 일각이라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금전취득을 목적으로 고소하는 합의금 헌터들은 애시당초 이런 게시판에 올리지도 않을뿐더러 혼자서 조용하게 고소를합니다. 그들 의 목적은 오로지 "돈"이니까요.
또한 현재 10대를 겨냥해 악의적인 고소자들이
늘어나고있는 추세입니다. "난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아직 까지도 욕을 서슴하는 10대 여러분 아직 인생 경험이 짧아서 그런가 고소에 대해서 너무 안이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글쓴이는 고소를 당해본 당사자로써 고소를 당하면 나뿐만 아니라 지인, 가족들에게도 큰 아픔과 시련이 올수도 있습니다. 본인은 고소를 당하고 근 3달은 잠도 잘못자고 일상생활도 제대로 하지못하였을뿐더러 남을 잘 믿지도 못하고 대인기피증까지 생겼습니다.
부디, 나만 피해본다 생각하지마시고 가족,친구,지인들이 피해를 볼수있다라는 책임 의식을 갖고 말 함부로 하지마세요
두번 하지마세요.
결론
10대 여러분
합의금 헌터는 눈으로 보이지 않지만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들 중 90%가 20대라는점만 알고 계시고 아주 악질들은
오후6시부터 저녁10시를 집중적으로 하는 사람도있습니다. 그렇다해서 패드립하고 욕하는 10대를 옹호하는것은
절대아니며, (저 또한 패드립퍼는 싫습니다.) 이글로 인해 이런 사건이 안생기길 바라는 마음에 끄적여 봅니다.
10대 여러분 아버지가 말씀하셨습니다. 게임은 즐겨라고
부디 이글을 보신 분들만이라도 게임중 욕안하기입니다.
P.S
3렙 기념으로 드디어 저도 칼럼게시판에 글을 쓸수
있는 권한이 생겨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현재 롤 인벤 게시판에 각종 고소드립이 많아,
고소에 관하여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실력만 세계 1등이 아닌, 게임 매너 세계 1등도 갈수 있게끔 우리 모두 동참 하여 만들어봅시다!
추가 내용
댓글들을 충분히 읽어보았고, 저또한 공감도 갑니다만
한가지 제가 말씀 드리고자 하는것은,
고의적으로 욕을 하게끔 만드는 합의금 헌터가 거액의 합의금을 받기위해 10대 청소년 및 그들의 부모님들에게 공갈 및 협박을 일삼고 상습적으로 고소하는 자를 악의적인 고소자로 칭하고 싶으며 또한 2015년 기준 1만건이 넘는 사이버 명예훼손,모욕죄로 경찰의 수사력 낭비 검찰의 직무 낭비를
야기시키는 현 상황이 안타까워 추가내용 더적습니다.
댓글들중에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리고 전 욕을해서 고소당한것이 아니고.
실제로 친한친구에게 보증을 잘못 써주는 바람에 고소를 당한것이니 추측성 댓글 자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