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미스 포츈에 대한 고찰

짬뽕볶이
댓글: 20 개
조회: 4938
추천: 1
2013-06-03 01:38:32
미스 포츈.
강력한 맺집과 순간 누킹이 가능해 현재도 케틀을 상대하는게 아니면 드레이븐과 쌍두마차를 달리는 라인전 깡패죠.
하지만 생존기의 부재는 그녀의 픽률을 낮추었고, 궁너프 계수 하향이후로는 안보이게 되었습니다.
더더욱, 유저들의 실력상향평준화로 인해 캐리력이 뛰어난 베인, 트위치, 코그모, 트리스타나, 케이틀린등의 무빙or 뛰어난 사거리를 바탕으로한 챔프들이 대세가 되었죠.

심지어 미포의 누킹력은 트타또한 2렙, 6렙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생존력은 매우 뛰어나서 하드cc 갱이 오지 않으면 도망갈 수 있고요.

하지만 봇은 2v2 대결이기에 포츈의 누킹력or생존력을 보충해줄 서포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직도 그녀가 라인전의 강력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가장 강력한 시기인 11레벨에 도달하면 전체적인 상황은 첫 드래곤싸움이나 미드 라인 대치중이겠지요.
그녀는 이니시를 하든 당하든 라인에서 개씹히지 않는 이상 블써와 브루탈이 나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궁극기인 쌍권총 난사를 5hit만 맞춰도 상대는 질질싸면서 녹아내립니다.
살아남은 적 또한 그녀의 평큐평콤보의 말도 안되는 데미지에
죽어버리죠.

자, 그렇게 이득을 보았지만 생각보다 전체상황은 그렇게 유리하지 않았습니다.
적들또한 3-4코어템이 뜨고 딜탱들의 체력과 물방은 3500/200을 육박하기 시작하죠.
이제 바론대치전으로 넘어가지요.
변수를 논외하기 위해 포킹전문인 니달리와 코르키, 제이스는 없다고 가정하에 싸움이 붙었습니다.
적의 딜탱이 포츈을 향해 달려옵니다.
포츈은 아군들이 저지하는동안 궁을 쏴제끼고 카이팅준비를 합니다.
어쿠, 기절당했네요.
추가타맞기전에 정화로 풀어내고 E를 쓰며 w키고 평큐평넣으며 카이팅을 합니다.
보통 포츈의 3코어는 블써,블클,라위이며 4코어는 워모그or팬댄등을 가게되죠.
어쩌면 좋죠. 적의 딜탱이 체력이 안빠지네요. 아무리 뛰어난 카이팅을 해도 결국 딜탱에게 희생당합니다.
결국 문제점을 파악한 그녀가 몰락검을 사기 위해 블써를 팔고 몰락을 샀습니다.
이제 그녀는 딜탱을 상대하는데는 괜찮아졌지만 그에대한 보상으로 광역딜링에 출혈을 입었죠.

결국은 미포자체가 보통의 원딜템으로 가도 다른 원딜과 비슷한 딜량은 내지만, 생존기가 없고, 안티탱커스펠자체도 없으며, 무빙기조차 없는 그녀가 과연 현 메타에 맞는건가 싶어서 쓰는글입니다.
절대로 오공 15방때렷는데 체800빼고 쓰는글이 아니에요.

Lv63 짬뽕볶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