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데 '소환사의 협곡' 맵은 블루 측이 유리하다.
그 이유로는 블루 측이 먼저 픽을 가져가기 때문에 유리한 것도 있고, 드래곤이 가까운것도 있고, 실질적 갱 루트의 다양성 등등이 있다.
중립 몬스터 몹들이 버프몹들과 똑같이 1분 55초로 나오게하여 봇라인이 작골을 먹고 시작 못하게 하는 등 여러가지 패치를 했지만, 아직까지 블루 측의 유리함은 변함이 없다.
이를 확실히 밑받침하는 것은, 실제 랭겜에서 퍼플측 mmr이 조금 높고, 보상(LP)도 약간 더 준다.
더더욱 확실하게 하는 것은 롤드컵의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다.
현재 총 25경기를 하였고 블루 : 퍼플 스코어는 15 : 10 이다. 전패중인 게이밍기어와 미네스키를 제외 시키면, 11 : 4로 더더욱 벌어진다. 퍼플 4경기 승리 중 2경기가 OMG의 승리인걸 생각해보면 블루측이 많이 유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겜빗 vs 프나틱! 겜빗이 블루측이다.
저번 프나틱 vs 겜빗 경기를 프나틱이 잡았지만 겜빗이 크게 못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겜빗 vs 프나틱은 겜빗이 이길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한가지 더 말하자면 겜빗 vs 벌컨 역시 겜빗이 블루 측이다. 한마디로 마지막날에 겜빗이 2승 확실히 먹고 2위로 올라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다.
스포츠는 이론만으로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재밌는것이다. 그러니... 제발 반전이 일어나서 최소 오존과 겜빗의 2위 결정전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ps. 다데에게는 이런거 씨알도 안먹히지, 오존이 블루 잡고 프나틱이랑 붙었을 때, 우리 다데, 그라가스가 예술적으로 들어가지 않는 술통폭발을 쓰셨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