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8강 시드팀들 주관적인 분석..

스타해머
댓글: 4 개
조회: 1745
2013-09-22 18:22:51

감마니아 베어스

 

- 나진 소드보다 전력이 더욱 노출이 안된 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감마니아 베어스의 특징은 한국메타를 가장 잘 이용하는 해외팀이고 안정적입니다.

 

전체적인 포지션을 보면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가져 갈 수 있는 챔프들을 주로 픽하며,

 

OMG,C9처럼 오브젝트 차지에 의한 운영이 아닌 안정적으로 스노우볼을 굴립니다.

 

감마니아 베어스의 가장 큰 특징은, 킬각을 세우면 80% 가까운 킬 능력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스킬 연계가 엄청나게 뛰어난 팀이며, 한타 설계에서 정말 뛰어납니다.

 

SKT가 강한 팀이라서 어떤 대전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8강 시드 팀들 중 가장 유의해야 할 다크호스라고 봅니다.

 

8강 시드팀들이 트포 패치 이후의 전력이 제대로 평가되지 않아 분석하는데 어려운 문제점이 있지만..

 

결성된 것이 얼마 안되었습니다. 1년도 안된 팀이며 급속도로 성장한 팀이라서 분석은 더욱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나진 소드

 

- 나진 소드는 한국팀입니다. 섬머에서는 좋지 못한 성적으로 NLB로 떨어졌지만,

 

일부 추측으로는 전력을 숨기기 위한 TPA 코스프레가 아니냐는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트포 패치 이후의 나진 소드의 전력을 평가 할 수 없으며, 나진 소드의 에이스 원딜러인,

 

프레이는 이즈리얼,코르키를 잘 사용하던 선수였던 것을 감안한다면 더 강력해질 수도 있다는 것과,

 

나진 소드의 가장 큰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실험 정신이 매우 강한 한국팀이라는 것 입니다.

 

새로운 메타를 보고 배우거나, 직접적으로 새로운 메타를 사용하거나 하면서 강력해지는 팀이라서,

 

갬빗 게이밍의 알렉스 이치가 말한 것처럼 전력 분석이 매우 힘든 팀입니다.

 

로얄

 

- 로얄은 중국의 OMG와 붙는 것은 불운한 일이라고 보여집니다. 8강 시드팀들이 갖는 장점을 무효화 시키는,

 

같은 리그의 팀과 붙는 것이며, 로얄은 매우 공격적이고 하드캐리가 가능한 챔프들을 많이 픽합니다.

 

구 M5를 생각나게 할정도로 완벽한 다이브를 이용한 공격성과 카운터 정글이 특징적인 팀입니다.

 

특히, 로얄의 에이스인 우지는 원딜의 정점에 있다고 할 정도로 매우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주며,

 

로얄을 중국 예선 1위로 올려놓았습니다. OMG와 놓고 본다면 로얄은 한타와 원딜 캐리력에 주력합니다.

 

C9

 

- 운영이 좋은 팀이지만, 아직 더 지켜봐야 할 것이 북미팀이 조별리그에서 좋지 못한 운영으로 떨어졌습니다.

 

북미 효과인지 아니면 세계에서 통할 수 있는 운영력인지는 프나틱의 일전으로 알게 된다고 보여집니다. 

Lv72 스타해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