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최근 아칼리 리워크 방안에 대해(조낸 김)

탈론표카레
댓글: 1 개
조회: 1291
2019-06-23 00:41:22

라이엇이 아칼리가 사기라고 보고있는게
자유도이고 이거를 너프한게 맞는듯
아칼리는 현재 장막안에서는
엄청난 자유도를 가지고있고
이 자유도를 활용해서 이해도에 따라
지속딜이랑 폭딜을 자유롭게 쓸수있으니까
궁을 타겟팅으로 바꾼다거나
E장막표식을 삭제하고 큐쿨을 늘리는거같음
이러면 아칼리의 자유도는 현저히 감소하고 결국
이해도에 따른 실력편차가 줄어들어서
대회나 숙련자들에게 큰 너프를 준듯

아칼리는 이 패치로
자유도가 줄어들고 주스킬쿨도 길어지면서
내가 오바하는거일수도 있긴한데
매커니즘이 바뀔수도 있을듯
사실상 아칼리라는 챔피언을 이펙트만 같게하고
새로 리메이크를 했다고해도 틀린말이 아닌듯
근데 여기서 문제는 그전부터 아칼리는
짜잘한 너프를 계속해서 먹어서
챔피언 스탯자체만으론 매우 쓰레기이고
이 상태에서 이런 너프까지 먹었을경우엔
아칼리를 현재 어떻게 써야할지 감도 안잡힘

장막에서는 자유도가 높으니까
숙련자들은 장막에서 상황별 변수를 만들고
이런 변수를 만드는게 너무 많다고 생각했나봄
고로 라이엇은 장막의 지속시간 추가를 삭제한거고
장막안에서 변수를 만들때 쓰이는
Q스킬의 쿨타임을 늘리고, 궁극기를 타겟팅으로
바꾸면서 장막을 사용한
E장막표식 삭제를 한거같음

특히 궁극기를 타겟팅으로 바꾼건
초보자들이 보면 좋게볼수도있겠지만
이거는 사실상 큐 쿨너프보다 더 큰너프이고,
이동기와 더불어 도주기를 하나 삭제한거임
E표식으로 날아가는도중
궁극기로 경로를 바꿔 변수를 바꿀수있었고
장막안에서 패시브를 돌릴때도
쓰이는 궁극기 1타는 별거아닌거같지만
사실상 장막다음으로 아칼리의 꽃이라고 해도
무방한 사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이았으나
이게 타겟팅으로 바뀌면
그냥 공격할때만 쓰이는 불나방스킬임

가장 이해가 안가는 패치내용은
패시브 깡딜을 삭제해버린것이랑
결국 이렇게 너프할거였으면
지금까지 짜잘하게 받아온 너프에 대한
보상없이 순수하게 너프만 한번에
치명적으로 먹여서 관짝으로 보내버린게
이해가 안감 아무리봐도 라이엇종특인듯

Lv1 탈론표카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