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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9.15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9.14 패치에서 대규모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니 이후 몇 차례의 패치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방향성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최근 출시된 키아나를 비롯해 지난 패치에서 변경된 스웨인과 뽀삐 등 일부
챔피언에게 후속 조치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현재 상황에서 조금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러 챔피언을 상향했습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이전 패치들에서 갈리오의 안정적인 연계 공격 위력이 약화되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갈리오가 E - 정의의 주먹과 같이 위험 부담이 있는 스킬을 적중시켰을 때 더 큰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E - 빨리 뽑기 중첩당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그레이브즈는 현재 전반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게임 초반 생존력을 높이고 난투 상황에서 더 안정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방어력을 강화했습니다.
W - 고철 방패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럼블이 게임 초반 피해량을 너무 쉽게 버텨내면 안 되겠죠.
R - 빛의 심판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루시안은 게임 초반과 중반에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지만 게임 후반 발휘하는 위력은 조금 부족합니다. 궁극기인 R - 빛의 심판을 강화하면 게임 후반 위력이 보완될 겁니다.
E - 환영 사슬 기본 속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르블랑은 E - 환영 사슬로 적을 속박시켜도 게임 후반에 그다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르블랑이 감수하는 위험에 맞게 보상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Q - 음파/공명의 일격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리 신은 거의 모든 실력대의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높은 실력대에서 더 많이 등장하는 편이지만 약점과 대처 방법이 뚜렷하기 때문에 리 신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선택하기가 불안한 감이 있죠. 리 신을 약간 강화하면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겁니다.
기본 체력과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얼음 무덤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리산드라의 게임 초반 방어 능력과 게임 후반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강화했습니다.
Q - 지진의 파편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W - 천둥소리가 부채꼴 영역에 입히는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9.14 패치에서는 약간의 상향을 의도했지만, 너무 조심스러운 나머지 상향 폭이 조금 낮았습니다. 그래서 말파이트의 위력을 좀 더 강화하는 동시에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선고로 지형에 부딪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피해량이 즉시 적용됩니다.
베인의 E - 선고는 제대로 적중시켰을 때 개성이 아주 잘 드러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E - 선고를 제대로 사용했을 때 얻는 보상과 만족감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또한 베인이 마지막 일격을 가할 때 가장 불만족스러웠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E - 선고로 마지막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경우 피해량이 대상에게 적중되는 즉시 적용됩니다. 미니언을 E - 선고로 처치하면 뒤로 밀려나는 동안 살아있는 것이 아니라 즉시 처치될 겁니다. (포탑 공격을 맞을 위험도 줄어들겠죠.)
W - 굳건한 태세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적용된 변경사항은 뽀삐가 개인/2인 게임에서 실제 발휘하는 위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이에 전체적인 위력 균형을 맞추기 위해 뽀삐를 약간 강화했습니다.
Q - 별부름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소라카는 다른 강화형 보조술사에 비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과거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켰던 Q - 별부름의 피해량을 약간 늘렸습니다.
Q - 죽음의 손길 사거리가 9.14 패치 전으로 복구됩니다.
9.14 패치 후 E - 속박명령이 최대 사거리에서 돌아오며 속박한 대상에게 Q - 죽음의 손길이 적중되지 않는 이상한 상황이 자주 발생했는데요, 이에 사거리를 변경 전으로 복구하려고 합니다.
R - 풀려난 힘의 어둠 구체당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신드라가 대상에게 궁극기 R - 풀려난 힘을 사용하기 위해 거리를 좁히는 일이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신드라가 게임 후반에 원하는 대상에게 접근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을 강화했습니다.
Q - 증오의 가시가 몬스터에게 적중 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이블린이 특히 게임 초반에 발휘하는 정글 캠프 처리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R - 비전 의식 사거리가 일정해집니다.
장거리 견제형 마법사라는 제라스의 개성을 뚜렷하게 하기 위해 게임 초반부터 자신만의 가장 큰 특징인 엄청난 사거리를 활용할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강화된 E - 저항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9.13 패치에서 카르마의 이동 속도 강화를 이전으로 되돌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카르마가 프로 플레이에 등장하는 횟수는 적절한 수준보다 높기 때문에 추가 하향 조정했습니다.
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냥꾼이냐? 사냥감이냐?" 카직스는 당연히 전자가 되어야겠죠.
이제 E - 대담무쌍이 사거리 밖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 - 여왕의 진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무작위 총력전의 체력 회복 유물에 W - 대지창조를 사용하면 강을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키아나의 E - 대담무쌍 사거리가 점멸을 사용하거나 돌진기로 도망치는 대상에게 더 정확히 적용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E - 대담무쌍을 사용할 때에는 대상이 사거리 안에 있었지만 적중할 때에는 사거리 밖에 있는 것으로 표시된다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또한 R - 여왕의 진가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반적인 궁극기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Mac 사용자분들을 위한 희소식입니다! 이제 게임 종료 시 표시되는 고정된 승리/패배 휘장 대신 움직이는 승리/패배 휘장이 새롭게 Mac과 Windows PC 양쪽 모두에 적용됩니다. 또한 신규 승리/패배 휘장 애니메이션은 게임 옵션에서 선택한 시각 효과 품질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됩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디오 테이프가 이제는 자취를 감춘 것처럼 구릿빛 장갑 모양의 예전 커서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이제 삭제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