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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를 신나게 즐기고 계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패치에서 세트 중반의 중반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으므로 이번에는 챔피언 조정을 통해 강력한 조합을 하향하고 큰 성과를 보이지 못하는 조합을 상향했습니다. 거의 모든 지역의 선발전이 이번 패치에서 진행되므로 이번 패치는 극단적인 변경사항 대신 다양한 능력치 조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 패치처럼 너무 많은 것을 변경하는 것은 지양했습니다. 지난주에 적용된 니달리, 나서스 및 올라프를 위한 변경사항은 추가 패치 노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제 전략적 팀 전투의 거의 모든 해로운 효과가 같은 체계를 공유합니다. 이미 챔피언에게 적용된 해로운 효과를 해당 챔피언에게 다시 적용하는 경우 (방어력 감소 효과를 여러 번 적용하는 경우 등) 가장 강력한 해로운 효과만 지속시간 동안 해당 챔피언에게 적용됩니다. 가장 강력한 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같은 종류지만 위력이 약한 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이 남아 있다면 해당 효과가 남은 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이렇게 변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정 챔피언과 아이템 조합이 적의 방어력, 공격 속도 등을 100% 감소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게임 속도가 워낙 빠르다보니 해로운 효과들을 파악하기가 조금 어려웠는데 이제는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로운 효과 체계의 기준을 정립하면 향후 세트 5에서 더 다양한 챔피언 스킬을 제작할 때도 큰 도움이 되죠.
지난 패치에서 선택받은 자 획득 확률을 상향한 이후 7레벨에서 4단계 선택받은 자가 등장하는 확률이 너무 높아졌습니다. 4단계 선택받은 자는 쉽게 획득할 수 없어야 하므로 등장 확률을 낮췄습니다.
잘 사용되진 않지만 강력한 특성을 하향했습니다. 보다 자주 사용되는 강력한 특성도 함께 하향했습니다. 설명으로 볼 때에는 정말 많이 하향된 것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과도한 하향 조정은 아닙니다.
이제 다이애나가 패치마다 등장하지 않으면 달이 뜨지 않는 것처럼 어색합니다. 위력이 부족한 특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1성 챔피언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룰루가 부르르르.
베이가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조합의 핵심 공격 챔피언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우렐리온 솔의 스킬을 조정하여 덫 발톱으로 두 번째 스킬 사용을 막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덫 발톱을 제외하면 아우렐리온 솔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덧없다고 할 수 있죠! 모르가나의 스킬은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지만 툴팁에는 여전히 감소시킨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세주아니는 거의 모든 조합에서 만능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스킬의 기절 지속시간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사미라는 죽음의 검을 가지고 있을 때에는 매우 강력하지만 죽음의 검이 없을 때에는 무기력합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사미라의 아이템 빌드 종류를 늘리고 아이템이 없을 때에도 일정 수준의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목록에 표시된 변경사항 중 처음 두 개의 변경사항은 지난 패치에 이미 적용되었지만 얼마나 번거로웠는지 기억하실 수 있도록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공동 선택 라운드에 챔피언 구매를 방지하는 변경사항은 이번 패치에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11.4B 패치에 미리 적용했습니다. 게임 개발자 중 한 명이 랭크 게임에서 실수로 잘못된 챔피언을 구매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급하게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