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커스게이밍 엑스페셜 (Xpecial) AMA

에몽드12
댓글: 26 개
조회: 25809
추천: 15
2014-10-27 16:23:30

 

 

 

 

피글렛 선수가 커스게이밍에 입단했고, 커스게미잉의 서포터인 엑스페셜과  서로 얼마나 죽이 잘 맞을지 기대가 되는 시점에서 엑스페셜 선수가 롤 레딧 -리그오브레전드 레딧사이트 에서 AMA를 진행했습니다. 

발번역이 난무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트의 목적은 여러분께 가십거리를 제공하는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굉장한 의역이 포함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ama 의역은 dewi.tistory.com 에서 진행했습니다.

 

 

Xpecial : "안녕 친구들! 내가 롤 레딧에서 AMA를 안한지 좀 오래됐지? 난 서로 소통하는게 좋은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해. 항상 날 응원해주는 팬들 다 고맙고, 내가 계속 리그오브레전드 프로선수로서 활동하게 해준 스폰서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이자리를 빌어서 드리고싶네. 너희들이 하는 질문은 성심성의껏 답변해줄거야. 물론 내가 써줄 수 있는 한도내에서 말이지. 아! 그리고 아주부 TV에서 팀 커스게이밍 자선 모금 방송을 하니까 좀 도와주면 좋을거같아!"

 

 

Q 1 : 피글렛 채광진 선수와 함께하는 너희 봇듀오가 미국에서 얼마나 먹힐 것 같아? 그리고 피글렛은 언제 미국에 도착해?

 

A 1 : 처음에는 분명 언어장벽때문에 힘든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해. 하지만 스플링 스플릿 시즌이 끝날때즈음 우리는 다른 북미팀 봇라인들을 썰어먹고 있을거고 서머 스플릿에도 함께할꺼야. 내가 피글렛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가 그는 책임감이 굉장히 강해. 그리고 우리는 굉장한 노력을 할꺼야. 피글렛은 11월 10일 에 미국에 도착하는것으로 알고있어.

 

 

Q 1-2 : 혹시 너 닉네임을 Xpecial에서 Pooh로 바꿀 생각 없어?

 

A 1-2 : 피글렛과 푸만두 사이의 긴밀했던 연결고리 안에 끼어들고 싶지 않아. (이에 레딧 유저들은 Xpoohcial 이라며 놀리는 중)

 

 

Q 2 : 너가 LCS에서 정말 하고 싶었던 서포터였는데 팀에서 하지말라고 해서 해보지 못했던 서포터 챔피언이 있어?

 

A 2 : 진짜로 우리 팀에서는 내가 고르고 싶은 서포터 다 고르게 해줬어. 나는 그저 우리 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서포터를 골라가며 플레이 했을 뿐이야. 한 예로 잔나가 있는데, 플레이 오프 전에는 팀에게 도움이 된다 판단해서 자주 기용했지만 잔나가 생각보다 팀에 기여하는 바가 적다고 판단했고, 이제 잔나 안써.

 

 

Q 3 : 안녕 엑스페셜. 나는 질문을 네가지나 준비했다구! 1. 현재 서포터중에 가장 강력한 서포터 챔피언 세 명만 골라준다면? 2. 삼성화이트 마타가 나르 서폿이 짱쎄다고 했는데, 그거 마타가 트롤링하고있는거야? 아니면 진짜 좋은거야? 3. 피글렛이 처음 북미 커스게이밍에 입단한다고 했을 때 심경이 어땠어? 4. 모르가나가 왜 몰락하게 된거야? 모르가나는 원래 자주 픽되었었지않아?

 

 A 3 : 오케이. 첫번째 질문부터.. 현존 최강 서포터 챔피언 세 명은 바로 쓰레쉬, 잔나, 그리고 질리언이야. 아. 세 챔피언이 동등한 위치라는거지 쓰레쉬가 1등 뭐 이런건 아니야. 그리고 두번째 질문. 나르 서폿하면 트롤이야. 바로 세번째 질문으로 넘어갈께. 피글렛이 우리 커스게이밍에 입단한다는건 희망적이였어. 그는 좋은 플레이와 노력하는 자세를 가졌지. 물론 처음 무대에서는 삐걱거리기야 하겠지만, 나는 피글렛과 함께 플레이 오프에 진출하고, 롤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마지막 질문이네. 모르가나의 몰락은 잔나와 나미의 부상과 모르가나 자체의 너프로 이루어진거라 생각해. 물론 내가 모르가나 서포터 상대로 고전했던걸 생각해보면 나야 좋지.

 

 

Q 4 : 엑스페셜 너는 리그오브레전드 안할때는 주로 뭐로 시간을 보내는 편이야? 

 

A 4 : 음. 나는 시간 남을 때 주로 FFXIV 게임 (파이널 판타지 XIV) 많이 하고, 체육관도 자주 가는 편이야! 리그오브레전드 외에 이런 활동들은 내 심신을 다스려준다구. (그 뒤 달린 댓글에서 파이널판다티 XIV에서 무슨 직업을 하냐는 질문에는 Bard! 라고 답변. (음유시인 클래스) YOU SPOONY BARD! )

 

 

Q 5 : 매번 함께하는 원딜러가 바뀌는데, 카옥스와 와일드터틀, 그리고 콥의 플레이 스타일이 어떻게 달라? 와일드터틀은 카옥스와 비교해서 굉장히 공격적이던데, 콥은 매우 소극적인 플레이어로 알려져있고. 그리고 매번 바뀌는 파트너에 맞춰서 플레이 하는게 힘들지는 않아? 아! 그리고 너네 아주부 TV에서 하는 스트리밍 꼭 챙겨볼께! AMA 고마워 엑스페셜!

 

A 5 : 플레이스타일에 맞춰서 플레이 방식을 바꾸는것 자체는 별로 힘들지 않아. 뭐 조정기간이야 항상 조금씩 있는거니까. 그리고 나 자체가 게임 밖에서도 내 목소리를 또렷하게 내는 스타일이라 새로운 원딜러와 트러블이 생긴적은 한번도 없었어. (이 뒤에 카오스는 별로 공격적이지 않고 소극적인 원딜러에 가까웠다라는 레딧글에 엑스페셜이 "That's correct!"라며 동조.)

 

 

Q 6 : 크레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 새로워진 커스 팀이 북미 LCS에서 순위권에 들 수 있을까? 그리고 뭐 원딜러 선정에 따로 언질 받은건 없는 부분이야?

 

A 6 : 나는 분명히 말하건대 크레포 좋아하고, 그가 여길 떠나 다른곳으로 가는걸 지켜보는게 즐거워. 북미 LCS.. 우리가 아직 팀으로 호흡을 맞춰 연습한지 시간도 별로 안지났고, 피글렛과 솔로큐를 같이 돌린적도 아직은 없어. 그렇기 때문에 북미에서 어느정도 순위권에 들거다라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예상하진 못할것같네. 마지막 질문이네. 내가 새로운 원딜러의 초청이라고 이야기 들은 건 피글렛이 거의 다였어. 물론 피글렛이 첫번째로 내가 선택한 원딜러는 아니였지. 언어장벽때문에 말이야. 하지만 난 피글렛의 커스 입단에 매우 만족해하고 있어. (이은 댓글에서 "그럼 카옥스가 첫번째 선택이였어?" 라고 묻자 단호하게 "아니" 라고 답변. 레딧 유저들은 레

클레스를 원했을거라고 추측중)

 

 

Q 7 : 함께 봇라인에 서고싶은 원딜러 순위를 매겨본다면 어때? 피글렛이 예전 함께 했던 원딜러들과 비교해서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하네.

 

A 7 : 좀 어려운 질문인데.. 모든 원딜러들은 특징이 있고 그들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해. 나는 플레이 우선순위로 공격적이기보다는 수비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편인데, 그건 매뉴얼일 뿐이고 실제 플레이는 감각적으로 하거든. 플레이할때마다 공격적이여야할 때가 있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해야할때가 있는거야. 이 두 성향을 얼마나 잘 컨트롤 할 수 있냐가 열쇠이긴 하겠지만 말야. 예를 들어 콥의 경우는 수비적인 플레이는 강하지만 공격적인 플레이성향에 문제가 있고, 와일드 터틀은 그 반대로 수비적인 플레이가 좀 부족하지. 그리고 피글렛의 경우는 공격적이면서도 수비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을거라 기대중이야. 그와 봇듀오를 하며 모든 솜씨를 뽐내보고 싶어.

 

 

Q 8 : 마타의 삼성화이트 탈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그리고 네가 생각하는 서양 선수들 베스트 라인업을 짜보자면 어떤 선수들을 뽑을 것 같아?

 

A 8 : 마타의 탈퇴는 상당히 의외였어. 하지만 내가 그쪽에 관계된 사람도 아니고 내부사정을 어떻게 알겠어? 그리고 서양애들 드림팀이라.. 탑은 Quas, 정글은 Meteos, 미드는 Bjergson, 봇듀오는 Rekkles와 Yellowstar. 그리고 코치로는 LemonNation 이 기용되면 드림팀으로 손색이 없을것같아.

 

 

Q 9 : 엑스페셜 너의 눈에는 현재 메타에서 소나는 어떤 위치인것 같아?

 

A 9 : 소나는 괜찮은 픽이고 나미나 잔나를 카운터치는데도 최적화된 챔피언이야. 하지만 유틸리티성이 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고, 궁극기 의존도가 굉장히 높은데 이 궁극기를 맞추기가 여간 어렵지않아야지. 소나는 예전부터 쭉 궁극기의 의존도가 높았는데 현재 메타에서는 궁극기를 제대로 쓸 각도도 안나와.

 

Q 9-2 : 그러면 엑스페셜!!! 소라카가 리워크되었는데 소라카는 어떻게 생각해?

 

 

A 9-2 : 내생각에 소라카는 지금 썩.. 좋지 않은 챔피언이야. 뭐.. 물론 HP 리젠 룬 같은 룬들이나 특성을 꽉꽉 채워서 들고오면 상대하는데 여간 짜증나는 서포터가 아닐 수 없지만 말이야.

 

 

Q 10 : 원딜러 이야기나오면 더블리프트가 빠질 수 없지. 더블리프트에 대해서 어덯게 생각하는지?

 

A 10 : 더블리프트는 여전히 좋은 원딜러야. 그런데 너무 돋보이려하는 경향이 있어. 물론 지금 메타가 원딜러에 치중되어 있는 메타는 맞는데, 이게 예전과 비교했을때 상향평준화가 되버리는 바람에 더블리프트의 플레이에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는거지. 더블리프트가 그의 여태까지 해오던 플레이를 계속 고집한다면, 그의 캐리는 기대할 수 없게 될거라 생각해.

 

질문중의 절반들은 다 피글렛에 대한 궁금증이네요. 피글렛과 역대 엑스페셜과 함께했던 원딜을 비교한다던가, 피글렛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언어장벽은 어떻게 허물것이냐 등등..

 

 

 

 

해당 엑스페셜 레딧 AMA 출처 :  http://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2kbfjk/xpecial_from_team_curse_ama/

 

해당 레딧 의역 출처 :

http://dewi.tistory.com/entry/팀-커스게이밍-엑스페셜Xpecial-AMA-in-롤-레딧-피글렛-관련-질문-속출

 

 

더 잘 해석하고싶었는데 제가 영어를 잘 못하는지라 이정도밖에 번역하지 못했습니다.

중간중간 다른 원딜러에 대한 질문들이 더 있었고, 본래 의미를 좀 많이 왜곡해서 의역한 질문들도 많은점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Lv4 에몽드1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