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애니비아가 ER 콤보 등등 의견 듣고 싶습니다.

Graybird
댓글: 6 개
조회: 757
2016-05-08 10:48:05
길이 좀 기니 관심있는 주제를 보시는 것 추천

1. 라인전 콤보
이제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R이 E보다 먼저. 저는 적 챔프에 마우스 찍고 RE함.
궁 지속시간 너프되고선 ER도 좋았지만 솔직히 제 생각엔 ER은 겉멋이었음.(마나소모 때문이라고는 하는데 전 마나 없으면 항상 궁 바로 껐거든요.)
시즌 2 할 때부터 RE를 주로 써 온 입장에선 막 지금이 불편하다거나 하지 않아요. 대신 대충 궁 갈겨도 E는 항상 증폭먹었던 예전과 다르게 시전에 좀 신중을 기해야 함
문제는 적이 까딱 잘못하면 풀피 맞다이가 시작되던 반면에 지금은 라인전에서 E 짤만 하는 졸렬븅딹이 된 것. 뭔가 애니비아의 고유한 이미지 하나가 사라진 느낌.
그리고 졸렬하게 궁 장판 깔고 cs만 먹고 ㅌㅌ하던 플레이가 조금(내 생각엔 많이) 힘들어졌어요.
그리고 QE 동시에 쓰면 가끔 E 가 증폭을 안 먹던데 저만 그런가요. E 속도 버프됐다고는 하는데...

2. 스킬 성능
계수라는 게 확실히 큰 것이더군요... 이번에 확실히 느꼈음.
안 그래도 맞추기 더럽게 어려운거로는 시어머니 뺨때리던 Q였는데 6렙 전 맞다이 성능이 약간 약해졌고 QE만 맞춰도 상대 딜러 반피 훅가던 중후반이 뭔가 아쉬워진 느낌.
그리고 뒤가 없이 들어오는 적 근접 상대로는 예전보다 더 할만해진 것 같네요. 진짜 궁이 풀차지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풀차지 데미지와 유틸성 하나는 확실히 버프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못하는 플레이가 생겼는데, 내 벽보다 약간 먼 애를 궁으로 느려지게 하고 따라가서 벽 박아버리던 게 이젠 안 됩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다 필요없고 범위 버프와 함께 사거리 및 시전거리 버프도 했으면 하네요.
그리고 궁 이후 독보적이던 라인 클리어 성능이 많이 아쉽네요. 이제는 라인클리어는 제라스와 아리 중간 정도 성능인 것 같습니다. 차라리 솔 하는 게 마음 편함.

3. 라인전 상성
미친 R의 능력으로 뚜벅이임에도 무상성급이었던 애니비아가 스킬셋이 좀 더 투명해지면서 상대 입장에서 대처하기 쉬어졌다고 생각해요. 이제 쿨 짧은 이동기 있는 적 라이너 상대로 R은 E 데미지 증폭해주는 것뿐인 기술이 됐음.. 딜은 준수하지만 원콤에는 모자라는 QE 콤보를 보충해주던 게 궁 데미지였는데 이 때문에 궁딜 넣기 힘든 챔프 상대로 궁 쓰기가 매우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가 없이 들어오는 적 근접 상대로는 예전보다 더 할만해진 것 같네요. 진짜 궁이 풀차지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데미지와 성능 하나는 확실히 버프 같습니다.
노말에서 해보고 대충 제 생각 적었음. (괄호는 패치 전과 비교해서)
르블랑 (조금 어려워짐): 예전에는 궁을 범위 끝자락에 걸치게 쓰고 ER을 날리면 진입해도 맞딜에 밀리지 읺았는데 지금은 궁에서 바로 나와버리면 솔킬이 많이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여전히 할 만함.
제드 (모르겠음): 역시 공격 속도 디버프가 삭제된 영향의 체감이 좀 되네요. 풀피일 때 짤짤이 신공하던 것도 요즘은 조금 조심스러워졌고, 제드 궁각이 나왔다면 궁을 무조건 아껴야 합니다. 제드 궁 쓰면 미리 내 바로 뒤에다가 깔아놔야 궁 맞다이 성립. 그런데 중요한 것 하나가 E 사거리 버프로 못하던 게 가능해 진 게 있는데 바로 일방적 짤짤이입니다. 제드 궁 사거리랑 비슷해서 E 날리는 순간 궁으로 들어오던 제드가 최대 사거리 E에서는 그림자 없을 때 일방적으로 쳐맞습니다. 짤짤이 대결에는 좀 숨통이 트였어요. 근데 이거야 뭐 얘는 꼴리면 점멸 궁 하는 애니... (딥빡)
아지르(더 짜증나짐): 맞다이가 어려워진 것은 아닌데 라인전 운영이 어려워졌습니다. 아지르 상대로 하는 거라곤 궁 박아두고 쏐줍쏐줍하던 애니비아가 한 웨이브 클리어하려면 3초를 더 맞아야 해서.. 게다가 그 더티해진 궁 시전 유지 범위 때문에 맞는 거 도망가다가 궁 끊기기도 해서 예전보다 더 하기 싫어짐.
피즈(조금 쉬워짐): E R을 재간둥이로 피하고 들어와도 카이팅하면 안 맞음. 궁 이후 스킬쿨 돌아가는 피즈 상대로 역관광도 훨씬 쉬워졌어요. 그래도 여전히 뒷목 잡기도 쉬움. 궁 맞으면 궁은 아끼는 편이 좋아 보임.

인벤러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피드백 환영.

Lv9 Graybir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6)

새로고침
  • 에필16-05-08 11:11
    신고|공감 확인
    라인전에서 er을 쓰는건 겉멋이라기 보다, 콤보의 성공률에 따른 사람들의 선호도차이인것 같습니다. re의 경우 r의 범위에 상대가 어중간하게 있으면 r을 맞아도 e가 날아가는 시간동안 슬로우가 풀리거나 r의 끝자락에는 닿아도 e사거리가 r최대 사거리까지 포함하면 사거리가 훨씬 짧으니, re보단 er을 썻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소 우겨넣으려고 하면 r로 슬로우를 묻히고 벽치고 e를 쓰긴 했습니다. 하지만 er의 경우에는 애니비아의 경우 r은 캐스팅 시전 시간이 없으므로, 무빙하면서 쓸수가 있는걸로 아는데, e를 던지고 최대한 무빙하면서 r을 시전하면 e가 시전된 시점에서 r범위를 벗어나기가 더욱 어려웠기 때문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에필16-05-08 11:26
    신고|공감 확인
    현재 6.9 시점은 모르겠지만, 과거 re의 경우에는 r를 쓰고 e를 쓰는 시점에도 상대방은 계속 무빙을 하기 때문에, r + e캐스팅 시간 w 캐스팅 시전시간 두개의 연속된 캐스팅 시전으로 인해 상대방은 장판으로부터 최대한 벗어날수 있고. er의 경우에는 r이 시전시간이 없으므로 e캐스팅에서 r ~ w까지 조금 더 자연스럽게 연결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궁을 먼저 깔아 궁의 범위를 빨리 보여주느냐 늦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이어지는 벽 연계에서 상대방의 대처에 대한 측면에서 차이가 좀 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정령통치자16-05-08 11:19
    신고|공감 확인
    그냥 진짜 슈퍼장인들만 남게 생김
    답글
    비공감0공감0
  • response16-05-08 11:42
    신고|공감 확인
    Er이 겉멋이라니 r은 닿고 e는 미묘하게 안닿는 거리 잡히면 re하려다 앞무빙해서 역공당함 
    헬퍼아니면  Er이 re보다 99배는 좋음.
    답글
    비공감0공감0
  • 니트목도리16-05-08 12:00
    신고|공감 확인
    R 먼저쓰다 E 못날리는경우도있지않나..
    E먼저날리면 R 못쓰는경우는거의 없으니 확정타수준이고
    답글
    비공감0공감0
  • 수즈김렛16-05-08 12:33
    신고|공감 확인
    Er이 것멑이란 소리에 웃고갑니다
    근데 패치후 좀많이 병신댐
    답글
    비공감0공감0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