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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시간 공식 몇개 외우면 게임 편해요

Mugohwan
댓글: 8 개
조회: 8505
추천: 13
2023-07-02 10:16:19

1. 2분 이전 모든 변수 상황 : 날먹 오프닝

예시 : 인베, 늦베-강타싸움, 카정스타트, 부쉬대기빵, 2렙갱, 2렙카정, 탑날먹(사이온,신지드 등)
왜 날먹이라 표현하냐면 이렇게 게임 구도가 진행되면 정상적인 템포가 나오지 않고
정글 턴이 밀리면서 날먹을 하든 당하든 성장이 느려지고 8분 전령 때 6렙이 정상적으로 달성되지 않음
요새 카정 섞인 동선이 저평가받고있는 원인 

이 초반구도에서 날먹을 하든 당하든 최대한 움직여주는 게 가장 중요한데
저티어로 갈수록 이 부분 대비가 소홀해서 부족한 움직임을 최대한 개념있는 사람이 메꿔줘야된다. 


2. 2분 20초-40초
- 3캠 3렙갱
- 정상적인 구도에서 정글이 가장 빨리 라인에 개입하는 시간
- 단점은 반대쪽 3캠이 썩어서 레벨링이 느려지고 내 위치가 픽스된다는거


3. 2분 40초~4분 20초
- 유동적인 3~5캠 또는 풀캠 4렙 개입이 벌어지는 시간대
- 3분 30초 바위게 이후 미드에 4분 대포웨이브 턴 쓰고 리젠 캠프 or 집탐으로 이어지는게 국룰 
- 이 시간대에 집탐 제대로 안잡고 턴 더쓰면 템포 손해보는 경우가 발생 (템 차이 등) 


4. 5~6분 대
- 5분 용 젠 
- 바위게 리젠, 첫 버프 리젠
- 6분 초중반 솔라인 6렙 달성


5. 7~8분대
- 정글 6렙 언저리, 전령 빌드업 시간대
- 이후 정글보다 한 템포 느리게 바텀도 6렙 달성 


6. 10분
- 게임 초반 끝
- 강화텔포 활성화


7. 14분-15분 
- 게임 중반 진입(템포 느려서 바텀타워 안깨지면 라인전 좀더 지속되긴함)

- 정글 경험치 공유 페널티 완화
- 포탑방패 제거 -> 채굴 종료
- 민병대 효과 적용
- 탑봇 미니언 이속 보정 정상화
- 2 웨이브마다 대포 미니언 생성


8. 20분
바론


9. 25분
- 게임 후반 진입 
- 매 웨이브 마다 대포 미니언 생성 



== 

게임 초반 할일) 
라인전 열심히 투탁투탁

게임 중반 할일)
미드 바텀 라인 스왑 후 미드 선푸쉬 파생 액션에 집중

알고리즘
1) 라인을 밀어서 상대가 받아먹게 만들고 빈 시간을 활용해서 먼저 움직임을 가져간다.
- 이때 원딜혼자 라인밀면 뒤지니까 정글서폿이 주변에서 에스코트
- 이때 서폿혼자 시야따면 뒤지니까 정글이 주변에서 에스코트
- 이때 정글이 캠프 돌거나 사이드 집중하면 본대가 뒤지니까 정글이 주변에서 에스코트 

2) 어떤 움직임?
- 서폿 발 풀어서 시야 먹고, 상대 시야 지워서 오브젝트 시야 장악 후 
- 싸움 열고 사이드 짜르고 타워 압박하는 등의 일련의 활동

3) 선푸쉬하는 과정에서 불리한 싸움 피하고 유리한 싸움 열기 
유불리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인원 수 차이 


게임 후반 할일) 
중반이랑 운영 달라질거 없음
그냥 킬데스의 무게감만 올라갈뿐(바론, 3~4용, 전령, 억제기같은 중요 오브젝트가 날라가니까)



===


이 구조에서 추가적으로 엣지 가져갈만한 부분은

1) 라이너는 정글 첫바퀴-2바퀴 때 되도록 갱을 흘려서 상대 정글 6렙에 탄력을 주지 않아야된다.
정글이 갱 2번 성공하면 6렙이 달성되고 템 격차가 벌어지기 때문에
(킬경험치 1번이어도 빅웨이브 같이 푸쉬 박아넣으면 6 될 때도 있음)

2) 카정은 분명 날먹이지만 당했을 때 타격이 졸라게 크기 때문에 라이너가 잘 커버해야된다
먹던 라인 던지고 가야할 때도 있어서 기본적으로 선푸쉬 주도권있는 미드들이 솔랭에 좋은 이유

3) 정글이 4분, 7분 대포웨이브 때 미드 강가 주변 어슬렁 거리는게 국룰이라 알아서 조심해야된다

4) 정글이 굳이 미드에 갱 안찔러도 강가 시야만 잘 닦아주면 미드 게임이 수월하다

5) 5분-7분 사이에 용 먹으면 이후 8분대에 용-전령 반갈 없이 노코스트 용 +1 스택이라 기분좋다
이 때문에 두번째 바퀴때 탑 직선갱이 저어되는 편
특히 상대 정글이 용을 잘 먹는 마스터이, 카직스 등의 챔피언이면 더더욱. (먹기힘든애면 뭐 상관 X)
단, 이 시간대에 용을 빠르게 챙기면 정글 성장턴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한 템포 밀린다는게 단점

6) 두번째 바퀴까지 풀캠 때리면 5렙 중반 정도 경험치 되는데, 이 애매하게 빈 시간대에
보통 바텀갱 선택지가 많으므로, 바텀-용쪽에 시선을 고정하고 경계해야한다. 

7) 사이드는 14가 기본으로 131은 14의 빌드업으로 짧게만 진행해야 된다
텔없는 탑 or 미드가 라인만 대충 지우고 본대에 붙어줘야한다. 
텔 있을 때는 오브젝트 반대방향으로 본대와 최대한 먼 사이드를 잡아야한다.

이니시 좋거나 텔각 애매하면 미리 텔 타서 붙어주고 대기해주는 플레이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브실골플에서 미드모여 55한타가 더 승률 높은 이유는 본대-사이드의 턴 교환 개념이 부족하고
인원수 부족에 대한 인지가 없기 때문에 5대4, 5대3 ,4대3 싸움이 자연스럽게 열리며 
손해보는 구도가 왕왕 발생하기 때문

8) 픽부터 먹고들어가기 
상대팀에 날먹 오프닝이 좋은 챔피언들 (카서스 바폭기- 니달리 바텀창질 - 카정가능성 있는 애들)
있으면 애초부터 초반 구린픽 안하고 대비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야 하고
육식육식 상대로 초식초식 구성 안되게 최대한 픽부터 이기진 못해도 반반은 가능하게 구도 잡아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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