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1) 룬
2) 아이템 및 레벨
9레벨 1코어 기준, 시작템 도란검으로 모든 공격력 기반 아이템 1코어로 실험하되
AD가 1도 오르지 않는 공속/치명타 계열 아이템과 치명타 베이스 아이템 제외
치명타 계열 템들은 확률 기반이라 DPS가 일정하지 않아서 제외했고
애초에 지금 패치 기조에서 현 아크샨이 치명타 빌드를 가기가 너무 까다로움
빌드 옵션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낮기 때문에 제외함
AD를 올리지 않는 아이템들은 아크샨 초반 파워를 너무 떨어트리기 때문에 당연히 제외함
3) 상대 스펙
3-1) 방어력
9렙 미드 챔들 메이지류는 낮으면 60 언저리, 높으면 70이 평균
일부 딴딴한 챔피언 대여섯명만 80 근처에서 놈
3-2) 체력
대여섯 정도만 1600+고 대부분은 1500~1600권에 포진함
시작템 도란 가면 체력 대충 후하게 100 주고 파편 체력도 후하게 100 줘서 합 200으로 설정함
대상 스탯 4종
- 기준 A : 방어력 60 체력 1700
- 기준 B : 방어력 70 체력 1800
- 기준 A' (닌신 착용)
- 기준 B' (닌신 착용)
4) 딜 메커니즘
Q 평평과 Q 평평-평평의 두 가지 상황에서의 DPS를 테스트함
전자는 라인전 짧은 딜교환 상황에서의 딜 기대값을 체크할 수 있고
후자는 룬과 아이템이 딜 매커니즘에 끼치는 영향과 그에 따른 딜 기대값을 체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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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준 A : 방어력 60 체력 1700
Q 평평 순위
발분 447 (액티브 X)
크라켄 450
블클 458
경계 459
스태틱 461
거드라 464 (액티브 X)
구인수 471
무라마나 478
멜모셔스 482
세릴다 504
그검 506
밤끝 510
독사 517
기회 526
피바라기 526
트포 526
원형낫 528
월식 528
요우무, 오만, 불드라(액티브X) 540
마나무네 546
몰락 561
벼폭검 604
Q 평평-평평 순위
Q 평평 순위에서 1코어 가볼만한 옵션으로 정제된 버전, 단 실제 실험은 전부 진행함 무의미해서 뺐을 뿐
스태틱 698
블클 706
무라마나 723
경계 724
멜모셔스 730
구인수 739
월식 770
크라켄 773
독사 776
기회 789 언저리
요우무 808
오만 808
마나무네 815
몰락 866
벼폭검 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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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드라 808 / 890(액티브)
발분 674, 748(액티브)
거드라 706, 730(액티브)
기준 A 실험 결과 요약
- 벼폭검과 몰락이 기준 A에서 Q평평, Q평평-평평 모두 1,2위를 기록하며 준수한 활약을 했다.
- 액티브 3형제 중에서는 여러모로 불드라가 가장 낫다.
다만 아크샨이 불드라 액티브를 쓰기가 워낙 지난해서 불드라를 쓸 바엔 DPS 기대값이 동일한
오만이나 요우무 같은 방관템을 가는 것이 더 좋다.
- 의외의 발견 무라마나
침착 너프 후 아크샨의 초중반 마나 부족 현상이 크게 부각되었는데,
여기서 무라마나 개화 이전 DPS 기대값도 스태틱이랑 비비는 수준이고 활성화 상태로 전환되면
요우무, 오만이랑 비비는 DPS 기대값이 나온다는게 엄청 의외였음
이 정도면 여기에 뭔가 추가 변경사항 하나만 더 생기면 고려해볼만한 옵션으로 갈 수도 있음
지금은 아직 약간 예능성이 짙긴함
- 그 외 1코어 옵션
라클의 스태틱
교전의 월식, 크라켄
가성비 방관 옵션의 독사, 기회
정리하면,
존엄 :
교전 :
라클 :
힙스터 :
차후에 진행할 기준 B와 기준 A', B'는 이 실험을 통해 정제된 10가지 아이템 범위에서 진행할 예정
그러고서 여력이 닿으면 2코어 조합까지도 실험해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