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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프리시즌 정글몹 경험치 변경과 여러 상식(수정)

니뒤에벽있어
댓글: 69 개
조회: 25584
추천: 181
2018-01-14 03:18:16
누누를 좀 연구하다가 카정을 갈때 정글몹 경험치 계산을 좀 할려고 정보를 찾아봤는데, X무위키는 바뀐점을 재대로 적용을 안했고, 잘 정리된거 같은 외국위키에서 변역을 해서 가져왔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롤카페에 올렸는데, 나름 쓸만한 정보인거 같아 인벤에도 한번 올려봅니다.

글을 작성할때 약간 열받은 상태랑 어쩌다보니 3시간 넘게 작성하게 되다보니 조급함이 섞여서 내용은 반말+약간의 욕설이 들어갑니다.

07/24: 정글몹 수정 적용. 오류는 뽀삐 공략 댓글란에다 적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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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leagueoflegends.wikia.com/wiki/Monster

[롤 7.22패치(프리시즌) 이후 정글몹 변경된점]
상세한 부분은 내리다보면 나옴

1. 경치조정
- 첫 두꺼비랑 골렘 경치 하향, 그 이후 상향
- 레드 블루 경치 하향
- 칼날부리 경치 2번때문에 간접 하향, 늑대 상향

2. 정글템 추가 경치
- 몹이 챔피언보다 레벨이 높을 경우 레벨당 추가로 경험치를 30씩 더 주던걸 대형몹으로 싹 다 통합시킴(레벨당 50). 사실상 칼날부리 저격.

3. 정글몹 등장 시간이 빨라짐
- 늑대/칼날부리 1:27, 레드/블루 1:30, 두꺼비/골렘 1:42초


추가사항: 정글몹 경치가 변경됨. 이점은 하단참고
추가사항2: 처음으로 대형몹을 죽이면 120의 추가 경험치를 줌.



[공통사항: 정글 아이템 추가 경험치]
1. 기본 추가 경험치 50

2. 정글몹 레벨보다 자기 챔피언 레벨이 낮을경우 1당 추가 경치 50

3. 추가 경험치는 ※대형몹※ 잡을때만 줌

4. 대형몹은 레벨 2부터 시작. 몹을 죽이고 난후 리젠되는 몹은 챔피언들의 레벨 평균에 의거해 나온다. (용은 6부터 시작, 바론과 용은 일정 시간마다 알아서 레벨이 올라간다.)


[정글몹한테 경험치를 적게 받는 경우]
자신 레벨보다 낮은 정글캠프를 먹을 경우 레벨 1차이당 10%의 경험치를 덜 준다(최대 50%)
정글아이템 추가 경험치는 해당 안됨.



[레벨당 필요 경험치]
2렙 280
3렙 380
4렙 480
5렙 580
6렙 680
레벨당 필요 경험치 100씩 증가



[그 외 잡상식]
1. 몬스터 어그로가 6번 교체하면 공격 멈추고 되돌아감

2. 몬스터의 추노 사거리는 700, 너가 부쉬에 들어가거나 은신을 해도 사라진 위치까지 이동 후 보이면 계속 사거리 700까지 추노

3. 공격 기준은 사거리 700기준 가장 가까이 있는 놈, 없으면 자기 자리로 돌아갈려고 함

4. 정글몹의 레벨은 챔피언들의 레벨 평균


[정글몹]
정글 기준 두꺼비~골렘 순서
정글아이템 추가 경험치 반영안됨.
명심해야될게 캠프 처음 먹는건 120의 추가 경험치를 줘서 첫 캠프는 모든 캠프가 경험치가 낮다.
그래서 바위게가 중요한거임.

1. 두꺼비

골드: 86
체력: 1800~3150
생성시간: 1분 42초
리젠 시간: 2분 30초
경험치: 165~240






2. 블루

골드: 100
체력: 2100~3675
생성시간: 1분 30초
리젠시간: 5분
경험치: 115~180






3-1. 늑대(큰 놈)

골드: 68
체력: 1300~2275
생성시간: 1분 27초
리젠시간: 2분 30초
경험치: 65~107

3-2. 늑대(작은 놈)

골드: 16
체력: 380~665
경험치: 25~41.5

총 경험치: 115(첫 캠프 한정), 157~507

 





4-1.칼날부리(큰 놈)

골드: 62
체력: 700~1225
생성시간: 1분 27초
리젠시간: 2분 30초
경험치: 20~33

4-2. 칼날부리(졷같은 새끼)

골드: 10
체력: 400~680
경험치: 19~31.4
리젠시간: 2분 30초

총 경험치: 70(첫 캠프 한정), 83~433





5. 레드

골드: 100
체력: 2100~3675
생성시간: 1분 30초
리젠시간: 5분
경험치: 115~180 





6-1. 골렘(큰 놈)

골드: 70
체력: 1250~2188
생성시간: 1분 42초
리젠시간: 2분 30초
경험치: 100~165

6-2. 골렘(중간 놈)

골드: 10
체력: 500~875
경험치: 35~58

6-3. 골렘(작은 놈)

골드: 10
체력: 60~105
경험치: 7~12

알아두어야 할 점: 이 친구는 캠프 경험치가 전체적으로 상향을 먹엇다.
큰 골렘과 옆의 중간골렘만 부수면 나머지들은 몹 취급이 아니라서 냅둘경우 지가 알아서 사라진다.

7.22패치때 스폰시간 1:52->1:42




과거 바위게

골드: 70
체력: 800~4040
생성시간: 2분 15초
리젠시간: 3분
경험치: 10, 그 후 레벨에 따라 60~410

7. 현재 바위게

골드: 70~140
체력: 1200~2480
생성시간: 2분 15초
리젠시간: 3분
경험치: 115~230





그외

용가리
경치: 75~300 (처치 관여 팀원 전체)
골드: 25(일반), 250(장로) (장로만 글로벌 골드)
체력: 3500, 레벨당 +240, 장로는 6400, 스폰하기 전에 분당 +180

알아두어야 할 점: 팀원중에 용보다 레벨 적은 팀원 있으면 그 팀원에게 레벨 1차이당 경치 15% 추가, 최대 200%까지 줌.

추가: 용을 막타 친 사람의 레벨이 용보다 낮을 경우, 레벨차이 1당 25%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해줍니다.

용의 기본 공격은 기본적으로 30퍼의 방관과 "현재 체력"의 7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힘.
또한 다들 아시겠지만 용을 죽이면 용 사냥꾼이라는 디버프가 생기는데, 이 디버프는 다음 용을 상대할때 용에게 "스텍 당" 20%의 피해를 더 받으며, 용은 디버프가 있는 상대방에게 "스텍당" 7퍼의 피해를 덜 받는다.


전령
경치: 200
골드: 100
체력: 10000~16000

알아두어야 할 점: 전령은 기본 공격에 피해를 35퍼 덜 입으며, 교전 시작후 3초뒤 눈이 열립니다. 이 눈을 가격시 전령에게 최대체력의 12퍼의 고정피해를 입히며 10초간 눈이 닫힙니다. 챔피언의 기본공격에 맞을때마다 눈이 닫히는 시간이 2.5초씩 감소합니다.

소환된 전령은 3초마다 주기적으로 눈이 열리며
가격시 전령에게 최대체력의 20퍼의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전령을 죽이고 난 후 전령의 눈은 40초간 필드에 머무른후 처치한 사람이나 그 아군이 줍지 않을시 사라집니다.


바론
경치: 잡은놈 600, 팀원 800
골드: 잡은놈 325, 팀원 300
체력: 6400에서 분당 +180

알아두어야 할 점: 왠만하면 알겠지만 얘는 기본 패시브로 주변 적의 방/마방 저하가 있음. 이게 0에서 안멈추고 0밑 음수까지 내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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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방은 제가 개인적으로 첨 봤을때 이해가 안되서 찾아본 7.22패치 두꺼비 첫 캠프 경험치 감소입니다.


Lv31 니뒤에벽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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