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 3줄 요약)
정글 나서스는 초록펫이 반 필수이기에 사용하다보니 깨달은 점이 하나 있었음.
강인함이 내 예상보다 높다는 거.
탑 할때 부룬에 강인함 챙겨갈때랑 거의 동급으로 나오는 것 같아 뭔가 이상해서 실험을 해봤는데
좀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우선 첫 번째.
정글 펫만 적용된 상황.
정글 펫은 설명에도 적혀있다 싶이 강인함 20%를 부여해준다.
스샤보면 알겠지만 펫 말고는 어떠한 강인함 요소도 없기에 20% 그대로 적용되는 모습.
그리고 대망의 2번째.
강인함이 딱 50%가 나온다.
여기서 '앵? 신발 강인함 30% 펫 20%니 당연히 50% 아님?' 이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지만.
강인함은 곱적용이다.
모든 템, 룬, 스킬로 얻는 강인함은 전부 곱적용이다.
근데 정글 펫은? 이상하게도 합 적용이 되어있음.
원래대로라면 강인함 20+80x0.3=44가 나와야하는데 50이 나오는 모습.
근데 이상한 건 여기서 끝이 아니다.
그리고 3번째.
영약을 먹으면 63%로 13%가 증가하는데, 이건 곱적용이다.
50+50x0.25(반올림) 해서 63이 된 것.
여기까지만 보면 또 정상인데...
....???
얼건 신화 효과로 전설템 당 강인함 5%, 즉 다 합해서 20%가 추가된 상황이다.
본래 곱적용이라면 63%+37x0.2 하여 약 70~71%대가 나와야하는데 갑자기 78%로 껑충 뛰어버린다.
도대체 왜 15%가 오르는건지?
추론 끝에 이 괴랄한 숫자의 원인을 밝혀냈다.
이 4번째 경우에서는 펫으로 적용되는 20% 강인함이 가장 나중에 합연산으로 더해진다는 것
펫으로 적용되는 20%를 빼서, 신발(30)+영약 강인함(25)만 적용되었다(30+25x0.7)고 하면 47.5%, 즉 반올림하면 48%가 나온다.
이 48% 강인함에서 얼건 효과로 20% 강인함 추가시(52x0.2) 10.4, 즉 10%가 오르니 58%.
여기에 펫 강인함 20%를 더하면 딱 나온다.
근데 이게 또 이상한게, 3번째 경우에서는 마지막에 펫 강인함이 합적용되는게 아니다.
도대체 공식이 어디서 꼬인거????
아무튼 이러한 버그덕분에 지금 무슨 짓이 가능하냐면.
상시 강인함 85%의 미친 캐릭이 탄생한다.
심지어 저거 불굴 5%적용이라서 85%지, 25풀 적용시 89까지도 오른다.
모르가나 속박? 0.4초 간다.
응수? 0.25초 간다.
쇠약? 0.53초 간다.
에어본+슬로우 장판 빼고 막을 수 있는 수단이 없다
결론 및 3줄 요약
1.초록 정글 펫 강인함 적용되는게 이상하니
2.초록 펫에 신발만 들어도 강인 50이니 꿀빨으시고
3.탱커는 쓰레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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