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정글 제드 망상 리워크

칸예이스트
조회: 901
2025-04-04 23:24:03
우선 제드는 미드로는 대회에 메타챔이 되는 게 불가능함.
대회에서 제드를 보게 할려면 암살자에서 딜탱 브루저로 바꿔야 하고
OP로 만들지 않으려면 사실상 미드 제드는 사용하기 힘들 수 밖에 없도록 해야 함.

1. 솔랭(특히 저티어)에서 미드 제드를 무서워하는 이유=퉁쳐서 말하면 weq를 잘 맞아주기 때문.
wq가 사거리도 길고 일방적 딜 교환인데 아파서 문제임
=>q의 용도를 바꾸고 중요도를 낮춤. E를 핵심 스킬로 바꿈.

2. 현재 정글 제드를 못 쓰는이유
-초반 교전 쓰레기
-정글링은 빠른데 성장성 메리트X
- 하드 CC 없음
-암살자라 후반 쓰레기
=>CC기, 회복기를 주고 날렵하고 탱탱한 딜탱 브루저 (오공, 비에고, 리신, 신짜오) 포지션으로 바꿔야 함.

3. 리워크 상세 내용
패시브 : 정글 몬스터 대상으로 쿨타임 초기화가 삭제됩니다.챔피언, 정글 몬스터 대상 입힌 피해량의 N%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갈하 같은 효과를 추가하여 교전력을 올리고, 패시브를 통한 정글링에서 E선마를 통한 정글링으로 정글링 방식 교체

Q : 공격력 계수 대폭 감소, Q를 챔피언/대형 몬스터에게 1개 맞출 때마다 W쿨타임이 2초 감소(E 효과를 가져옴, 제드 W그림자, R그림자까지 최대 6초 감소)
=> Q 선마를 막고, E와 W를 통해서 핑퐁하는 브루저로 바꾸기 위함.
대신 Q의 용도는 W 쿨타임 감소.이를 통해 라인전에서 WQ견제의 활용도는 매우 내려가서 미드 라이너로서의 성능은 떡락.
하지만 W쿨이 최대 6초까지 감소하기 때문에 숙련도가 높은다면 여전히 Q적중의 리턴 값은 충분함.

W : 쿨타임이 전 구간 2초 증가합니다.
=>라인전을 약화 시키고 Q의 중요도를 높이기 위함

E :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 250% (칼날부리를 잘 잡는 케인의 Q같은 역할을 하도록 함.)
E 범위가 증가합니다.(케인Q정도)
제드의 E가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제드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그림자의 E가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슬로우(그대로)
제드의 E와 그림자의 E가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1초 스턴
제드E와 그림자 2개의 E가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1.5초 스턴

=>리워크 제드의 핵심 스킬, 정글링, CC기, 유지력을 담당하며 E 여러 개를 적중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짐.

R : 추가 공격력 계수 -> 공격력 계수. 수치 감소 R 터뜨리기 데미지가 입힌 데미지의 N%가 아닌 기본 피해량과 계수만을 가짐.
사실상 암살용에서 핑퐁+ 그림자를 통한 유틸용 스킬로 바꾸고 화력 측면에서 중요도가 낮아짐.

옛날에 소프엠인가 카나비인가 누가 LPL에서 E선마 선혈 딜탱 제드 했었는데 그거보고 삘받아서 생각해봄

Lv0 칸예이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