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봐도 안보여서 한번 직접 계산해봄
다른것보다 미포 패시브가 레벨 비례라서
라인전 극초반이랑 중반이랑 조금 느낌이 르긴 하니까
1랩 9랩 비교만 해보겠음 어차피 이 이후엔 q2타는 사실 의미가 없음 ㅋㅋ
1타 2타 2막타(막타로 맞은 2타)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음.
패치전 1랩때 q 1레벨 (패시브 0.5 ad 적용)
1타 : 20+1.35ad+0.35ap
2타 : 40+1.5ad+0.5ap
2막타 : 60+2.0ad+0.5ap
패치후 1랩 q
1타 : 20+1.5ad+0.35ap
2타 : 20+1.5ad+0.35ap
2막타 : 40+2.5ad+0.7ap
패치 전후로 챔피언 1레벨 q 1 레벨 기준 1타 0.15ad 만큼 버프고 2타 깡딜 20 너프 2막타 깡딜 20너프에 0.5ad 버프임.
패치 후 9랩때 q5레벨 (패시브0.8ad 적용)
1타 : 80+1.65ad+0.35ap
2타 : 160+1.8ad+0.5ap
2막타 : 240+2.3ad+0.5ap
패치후 10랩 q
1타 : 100+1.8ad+0.35ap
2타 : 100+1.8ad+0.35ap
2막타 : 200+2.8ad+0.7ap
패치 전후로 챔피얼 9레벨 q5랩 기준 1타 깡딜 20, ad 0.15만큼 버프, 2타 깡딜 60만큼 너프. 2막타 깡딜 40너프에 계수 0.5 ad 버프임.
결론은 1타 2막타 버프, 깡2타 너프임.
게다가 q후딜감소라는 버프가 있었기 때문에
q들고 있으면 1타정도 타이밍에 2ad+패시브 만큼의 딜을 꽂아줄 수 있게 되서
라인전에서 볼때 맞딜력 증가라는 버프는 된거고 2타로 얻는 견제력은 감소함.
게다가 막타 견제만 잘 한다면 예전보다 더 아프게 됨. 다만 첫귀환 전까진 q가 점점 약해짐.
암튼 q변경은 좋은거 같음.
어차피 q1타에 크리 안터지니까 굳이 저거 하나보고 크리템으로 옮길 필요는 없을 것 같고
그냥 취향것 고르면 그만일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