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겜용 약팔이입니다! 뉴메타트롤까진 아니고 써볼만합니다!
바로 이즈리얼인데요. 고질적인 이즈리얼의 문제점은 여눈으로인한 초반 딜로스와 낮은 라인클리어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여눈을 포기하면 무라마나를 포기하며 많은 마나통의 장점을 잃게 되겠지요. 하지만 저의 템트리는 그렇게 적지않은 마나통과 높은 깡공, 딜로스 없는 자랑합니다.
템트리는 트포-공속신-정수-몰왕-이후 자유입니다. 여눈을 안가지만 트포와 정수 모두 마나가 달려있는 아이템이고 무라마나의 기본패시브가 없기때문에 빠르게 달지는 않습니다. 초반에 여눈없이 쉰을 올리고 트포를 완성하면 타 원딜에 비해 약하지 않죠.
여기까진 그냥 여눈 없는 기존이즈와 같지만 핵심 아이텀 '정 수 약 탈 자'를 갑니다. 정수약탈자를 보면 깡공이 70이기때문에 이즈리얼의 깡공을 높여주고(평타딜 q딜이 모두 오르기에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쿨감이 20퍼가 달려있어서 룬의 도움없이 2코어만으로 쿨감40을 달성하게 됩니다. 또한 궁극기로 5스택을 쌓고 한타를 시작하는 이즈리얼에게 전용효과는 굉장히 좋은 조건입니다. 또, 스킬쿨을 돌려가며 싸우는 이즈리얼에게 역시 잘맞는 효과입니다. 한타의 개전과 함께 궁극기를 쓰며 평타를 치는 순간 이즈리얼은 패시브의 50%공속과 정수50%의 공속을 받고 비전이동의 쿨타임이 말도 안됩니다 그냥. 비전이동과 q를 우르프마냥 난사할 수 있게 되는데 마치 날아다닙니다. 이번에 이즈리얼의 w변화로 ad계수가 생겼고 정수의 가격은 내려갔으니 정수이즈, 나쁘지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아이템으로는 몰왕과 공속신과 자유롭게 가주시면 됩니다. 쿨감도 40인 이즈리얼에게 굳히 쿨감신을 갈 필요는 없겠죠? 딜을 위해서 버서커갑니다. 상황에 맞춰 닌탑이나 헤르메스를 가도 큰 상관 없는 것도 정수이즈의 장점입니다. 몰왕은 말할 것도 없이 이즈와 찰떡인 아이템이죠? 부족한 슬로우, 체력비례뎀, 피흡, 공격력이 다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템칸은 2칸이 비었는데 탱커가 있으면 도미닉이나 필멸자를 가고 가엔, 수은, (ap가 강하다면)멜모 등으로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템 올리는 순서도 센스있게 유동적으로 바꿔보세요!
그러면 이 이즈리얼이 공격력도 낮지않으면서 공속도 꽤 나오고 한타때 순간폭딜까지 많은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아셨을겁니다! 룬은 그러면 어떻게 가느냐?
솔직히 정해진 룬이란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도벽을 들어도 잘 어울리고요. 요즘 유행하는 수확을 가도 좋습니다. 집공도 평q평에 터트리면서 꽤 쓸만합니다. 원한다면 난입을 들어도 재밌을거구요. 자유롭게가십시오! 보조룬도 마나순환팔찌를 가도 좋고요. 빛의 망토도 아주 좋습니다. 승전보나 최후의 일격도 좋고, 영감에서 신발을 챙겨도 좋고 지배에서 궁극의망토를 들어도 재밌겠네요. 평소 이즈리얼 플레이하는 취향껏 갑시다.
어디까지나 뉴메타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도전들이 발견이 되는거겠지요? 저는 골딱이밖에 안돼고 이 이즈리얼을 약 7~8판 정도 해봤지만 새롭고 재밌었습니다. 한 번 쯤 뭐하지 하다가 생각이 나시거나 즐겜을 하고싶으실 때 해보세요!
이상 정수이즈리얼 이었습니다! 공략에 올리기에는 제 실력도 미흡하고 뉴메타라 올리긴 부끄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