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pbe 출시될 때쯤에 측정한거라 지금은 다를 수도 있는데, 뭐 비슷하겠지
직접 손으로 테스트해본거라 정확한 계수는 모름.
데미지 1001 기준 (공격력 500 맞췄는데, 치명타딜이 1001떠서 오차가 있긴한데 양해좀)
스택수 데미지 AD하락값
1스택 - 324 0.32 <왠지모르지만 0.32임
2스택 - 294 0.03
3스택 - 231 0.06
4스택 - 190 0.04 <1.039AD
5스택 - 162 0.03
6스택 - 141 0.02
7스택 - 124 0.019
8스택 - 112 0.008 <1.578 AD
9스택 - 101 0.011
10스택 - 92 0.009
11스택 - 85 0.007
12스택 - 79 0.006
13스택 - 74 0.005 <2.009AD
14스택 - 69 0.005
15스택 - 65 0.004
16스택 - 61 0.004
17스택 - 58 0.003
18스택 - 55 0.003
19스택 - 54 0.001
20스택 - 54 동일 < 2.371AD
대충 이렇거든?
봐야할게, 스택 당 추가딜이 균등하게 올라가는 게 아님.
반월검 환영 최대 스택이 20 스택인데 평타딜을 제외하고 2.4AD임.
그런데 4스택이 1AD, 대충 13스택까지 가야 2AD. 13스택 이후는 쌓기도 힘들고 효율도 그닥임
1인궁 or 맹공만 해도 대충 4스택 정도 쌓이는데, 그 정도만 되어도 치명타 터지는 평타 한 대를 더 치는거랑 비슷함.
그 뒤부터는 딜이 오르긴 올라도 막 오르진 않아서, 그렇게까지 스택에 환장하지 않았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