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4티어인 트리스타나에 대한 고찰.txt

제라파
댓글: 4 개
조회: 1547
2023-05-27 13:11:15
- E스킬 폭탄과 처치관여시 점프초기화가 핵심인 챔피언. 그렇기에 4스택 폭탄을 터트리는 것에 집중하면 챔피언 성능이 나온다.
- 개인적으로 치속을 들거면 치속시너지가 좋은 챔피언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

- 라인전이나 암살시도를 할 때 상대 챔피언의 이동수단은 점멸이나 스킬이 있을 것이다. 점프로 거리를 좁히며 폭탄을 터트리는 트타 특성상 적이 이동기+플래시를 다 쓴다면 3스택에서 놓치는 경우가 생긴다. 점프를 초기화시키려면 W를 맞춰야 가능성이 생기는데, 상대도 바보가 아닌지라 거리를 주지 않는다.

- 트타의 특징으로 돌아가보자. 폭탄을 붙인 후 일정시간안에 터트려야 큰 딜이 나온다. = 평타를 빨리 욱여넣을수록 성능이 올라간다. 그렇기 때문에 칼날비+돌풍을 채용해보는 빌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 트타를 상대로 적 원딜 챔피언은 점프거리를 주지 않는 선에서 파밍을 한다. 점프를 해도 평타 한 대 때릴 수 있을까하는 거리에서 말이다. 돌풍이 나왔으면 W로 챔피언을 굳이 맞추지 않아도 된다.
콤보는 <W E 평 (적이 이동기쓰면) 돌풍 평 궁 평> 이다.
여유있으면 E평평해도 된다.
웬만하면 원콤이 나고, 안나면 초기화된 점프 뛰어서 평타 넣으면 된다.

- 돌풍은 트타를 해줘챔에서 메이킹하는 챔으로 만든다. 논타겟 CC를 갖고 있는 챔피언이 많은데, 암살 상황에서 cc 하나만 피하면 2대1가능한 상황도 많이 나온다. 플까지 있으면 매드무비도 찍을 수 있다. 대신 하드cc 2개 있는 챔은 까다롭다. 블츠 그랩은 씹을 수 있지만 확정에어본때문에 들어가기 힘들다..

- 마지막으로 트타는 딜이 중요하긴 하지만, 어떻게든 4스택 폭탄을 터트리는 게 더 중요하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점프를 초기화 해 포지션을 다시 잡고 스킬 쿨 듈리며 지속딜을 넣거나, 암살하거나, 예상못하는 깜짝킬내는 것이 무대나 나보리를 가는 게 아닌 돌풍을 가는 이유다.

템트리나 룬 추천.

룬: 칼날비-돌발일격/승전보-민첩함
아이템:
무난할 때 - 돌풍/크라켄/피바/폭갈
물몸많을 때 - 돌풍/징수/피바/폭갈
못컸을 때 - 크라켄/돌풍/피바/폭갈

개인적으로 크라켄, 민첩함을 가야 공속이 안모자란다고 생각.

피바는 절대집중이랑 시너지내보려했지만, 공속때매 절대집중은 포기함. 폭갈은 AD계수가 높아 4코어로 감. 징수 물관이 많이 올라가서 징수가 진짜 셈.

끝!

Lv5 제라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