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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트타 원딜 공략

누더기만함
댓글: 2 개
조회: 916
추천: 4
2024-10-15 18:11:46



1코어 징수
2코어 나보리
3코어 인피 or 도미닉
4코어 도미닉 or 인피 or 피바라기
5코어 알아서 짬처리



치속
승전보
민첩함
체력차 극복

부룬
마법의 신발
비스킷

공속 적응형 성체 or 고체


- 트타는 신발 가치가 낮은 편이라 300원 내고 신발 직접 사기 아까워서 마법의 신발 추천

- 비스킷 체력회복은 대충 체력 반피 이하 일때 그냥 쿨하게 쓰는 편임. 비스킷이 체력 낮을 수록 포션 이상의 활용도를 보이지만 트타는 그렇게 체력이 낮은 상황까지 몰리면 걍 집을 찍어야지 비스킷 먹고 피 20퍼대로 라인전 더 하는 건 비추. 그냥 서로 딜교 하고 나도 반피 상대는 한 피 40퍼 이렇게 유지 될때 빨아서 나는 60퍼대로 피 올리는 그런 정도로 사용하길 추천.
다 먹었을 때 최대체력 90 늘어나는 것도 너무 좋음

- 치속이 집공보다 그냥 더 좋은 것 같음. 치속이 집공보다 나쁜 타이밍은 첫 라인전에서 앞점프 킬각 볼때 뿐인듯. 이 때는 아직 템도 렙도 낮아서 집공 깡딜이 킬각에 더 도움되긴 하지만 이후 모든 상황에서 그냥 치속이 나은 것 같음.
상대가 탑 빼고 전부 물몸일 때망 집공 감

- 우리팀 서폿이 2,3렙 때 해줄 수 있는 노틸 파이크 레오나 렐 같은 거면 고정체력, 유틸폿이거나 좀 존버치는 수동적 서폿(라칸 같은 놈) 이라 2 3렙 때 박을각이 잘 안 나오겠다 싶으면 성장체력 감.
고정체력이 빛이 나려면 2 3 렙에 한방 싸움을 걸어야 함. 걸만한 조합일 때만 가셈


시너지 좋은 서폿
- 노틸
- 파이크
- 레오나
- 쓰레쉬
- 블리츠
- 렐
- 타릭
- 알리
- 룰루
- 유미(상대 원딜이 뚜벅이고 순간 맞딜이 약한 편일 때 좋음. 대표적으로 진)
- 카밀
- 사일러스
- 자크

시너지 최악 서폿
- 소나
- 대부분의 이도저도 아닌 딜서폿(럭스 자이라 같은 애들)
- 밀리오
- 세나
- 바드

이상적인 바텀 구도

- 상대가 진 제라스 or 케틀 럭스 같은 개같이 밀어서 존나쏴 조합 하면 우리 서폿은 파이크 레오나 노틸 블츠 중에 하나 뽑고 한번만 끌어주면 이김. 서폿이 한번 끌어줄 때 체력 컨디션이 좋아야 하니까 미니언 초반에 너무 욕심 내지말고 매 웨이브 마다 1~2개씩 그냥 못 먹더라도 스킬 안 맞는 것을 더 신경 써주기.
3렙까지 체력 70퍼 정도면 유지되면 우리 서폿이 플래시를 써서라도 걸어줄 거고 그냥 거기에 점프 폭탄 얹으면 이겨있음

- 상대 조합이 카이사 노틸, 사미라 렐 같이 묵직하게 한방 싸움 하는 조합이라면 우리 서폿은 브라움 같은 걸로 상대 서폿 카운터를 처도 좋고, 사미라 밀어내기 용으로 알리같은거 해주면 좋음
서로서로 원딜물기 싸움이 되는데 트타는 물려도 점프로 살아나갈 수 있어서 이런 구도에서 꽤 유리한 면이 있음
그리고 트타가 원딜로 쓰라고 사거리 버프를 해줬기 때문에 팔 짧은 원딜이랑 붙으면 오히려 이젠 트타쪽에서 먼저 e평평 짤짤이 딜교 주도권이 있음. 마치 케틀이 500대 사거리 애들 패듯이 트타도 자주 견제용으로 폭탄 써주면 라인전 쉬워짐

- 상대가 징크스 룰루 애쉬 룰루 같은 하이퍼캐리 시너지 조합을 할 경우에는 첫번째 케이스 처럼 파이크 노틸 블츠 레오나 같은거로 물어죽이기 모드 가도 괜찮고 아예 유미고르는 것도 좋음
룰루가 변이를 써도 트타가 w를 맞추면서 싸우면 이길 수 있음.
단순 거리좁히기 용 w쓰면 거의 짐
유미가 큐로 슬로우 걸어주면  점프 뛰는 식으로 하면 좋음




가장 힘든 바텀구도

- 상대 라인전 개빡센 구도 일때(드레이븐 쓰레쉬, 칼리스타 카밀 같은 한번 거리 내줬다간 2초만에 뒤지는 조합) 되게 어려움. 트타가 라인전에서 맞딜로 지는 상성 잡히면 정말 답도 없음.
가끔 나오는 야스오 원딜도 미친듯이 상대하기 어려움. 야스오는 미드트타 쓰일 때도 트타의 카운터였는데 원딜로 오면 더 지랄맞음
E평 딜교는 야스오 패시브에 막히고 풀스택 폭탄 맞딜은 장막.때문에 절대 불가능하고 앞점프는 꿈도 못 꿈. 야스오가 체력이 훨씬 낮은데도 이기는 경우가 허다함.
비슷하게 카시원딜도 못 이김 점프 뛰면 카시 늪에 독 다 맞고 감. 중반 타이밍에 카시는 대천사를 올리기 때문에 한방에 녹이지도 못 함


- 상대가 케틀 럭스 이즈 카르마 진 제라스 같은거 했더니 우리 서폿이 이도저도 아닌 딜서폿이나 밀리오 같은 걸 골랐을 때도 못 이김
저런 적 조합 상대로는 한방 싸움을 걸어야 하는데 지속 싸움을 걸거나 유지력으로 버티는 힐러형 유틸을 고르면 진짜 라인전 내내 주도권은 밀리는데 점프 킬각을 볼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상황에 쳐함. 무조건 닷지해야함


트타 라인전 운영법

- 밀 수 있는 상성이면 미는 편이 좋음 밀어 넣고 포탑에 e걸고 딜교 걸거나 상대 미니언 손실 내는 게 좋음. 갱와도 w만 아껴두면 살 확률이 매우 높은 편이라 갱킹 방어능력이 좋은 편

- 밀기 어려운 상성이면 첫웨이브 근거리 정도만 앞에서 먹어주고 그냥 뒤에 박혀서 가만히 존버치다가 우리 서폿이 2렙이나 3렙에 한번 물어주기를 기다림

- weq평평평 할 때 w맞추고 안 맞추고 차이는 천지차이임. W 맞출 수 없는 각에서 단순 거리좁히기용 앞점프 딜교는 어지간히 라인전 상성이 유리하고 딜교가 잘되어있는 상황 아니라면 절대 하면 안 됨.

- 스펠은 어지간하면 배리어가 좋은데, 카이사나 코그모 같이 맞딜 ㅈㄴ 쎈 애들 상대로는 탈진도 좋음

- 우리팀 그랩폿이 끌어주면 지체없이 호응 가능하도록 서폿 움직임 항상 예의주시하고, 서폿과 거리 어느정도 가깝게 둬야 함. 끌려온거 호응만 하먼 못이기는 상성이 없음. 우리서폿이 끈게 하필 w킨 레오나만 아니라면 다 이김

- 톱날단검 있을 때 진짜 쎔. 때릴각 나오면 미니언 거르더라도 때리는게 맞음. 트타는 미니언 애초에 먹기 좀 빡센 원딜이기도 하고, 미니언 몇 개 흘리더라도 상대 패서 상대도 못 먹게 하면 그걸로도 충분함

- 점프로 cc씹는건 많이 연습 해야함
트타 점프는 w누르자마자 나가지 않고 0.3초 정도의 발구르는 캐스팅 시간이 있고 그 다음에 나가는 연속 동작이라

발구르기 -> cc맞기 -> 점프 순으로 최종 판정이 cc가 아닌 점프 일 때 점프가 나감.

그래서 모든 cc를 맞기 직전에 w를 누르면 거의 다 회피 가능함

☆ 회피 가능하고 어지간하면 씹어줘야 하는 cc
1. 블리츠 그랩
2. 말파 궁(안 보이는데서 날아오거나 근거리 플궁 하먼 사실상 반응 못 함)
3. 사일러스 e 2타
4. 카밀 갈고리 발사
5. 바이 궁
6. 요네 궁이나 큐 3타
7. 파이크 그랩(초근거리 그랩은 타이밍 너무 어렵긴 함)
8. 라칸 w
9. 자크 w
10. 마오카이w(아예 마오카이를 타워쪽으로 데려올수 있도록 w중에 빨리 뒤로 째는거 추천)
11. 트페 골카
12. 오른 궁


☆ 못 씹거나 씹을 수 있어도 씹기 너무 어려운 cc
1. 쓰레쉬 그랩(두 번 끄는 판정이라 트타 점프 이후 얘가 한번 더 끔)
2. 노틸 그랩(블츠랑 다르게 트타 점프가 판정을 짐)
3. 알리 wq(정말 w 닿기 직전에 눌러 주면 씹을 수 있는데 알리가 이기기 쉬운 싸움이라 씹기 어려움)
4. 뽀삐 궁(뽀삐가 간 보면서 날릴 타이밍을 계속 재기때문에 맞춰서 반응하기 많이 어려움)
5. 렐 큐플이나 wr(큐플 반응 점프로 하려면 쵸비급만 가능. Wr도 에어본 이후 자기 몸쪽으로 당겨오는 연속 cc판정이라 못 씹음)
6. 플래시가 조합된 cc억까들





트타 할 때 마인드
1. 킬 안 먹고 라인전 반반 파밍만 가도 어지간한 원딜들보다 포텐 높으니 조급해 할 필요 없음. 특히 우리 서폿이 유미 룰루 같은 유틸이면 후반 보장 더욱 잘되니 징크스.마인드로 해도 ㄱㅊ.

2. 점프를 단순 거리좁히기 용도로 쓰면 딜교 이길 것도 지는 경우 많으니까 맞출 수 있을 때만 뛰기

3. 상대 스펠이나 스킬 카운팅 잘 해야 함. 싸울 때 자기 몸을 제일 앞으로 내던지는 원딜이라 상대의 주요스킬이나 스펠에 대한 인식을 다른 원딜들보다 더 잘 해야 함.

4. 한 번 상대보다 렙이나 템이 앞서나가기 시작하면 그 이후로는 우리 서폿이 끌거나 박았을 때 호응만 하먼 상성 거의 다 무시하고 이기는 편임. 리드 잡았으면 계속 아군에게 싸우자는 콜, 정글도 와보라는 콜 적극적으로 주면서 무한히 킬 따는 거 추천
킬 값을 되게 잘하는 원딜이고 힘이 있을 때 킬각을 다른 원딜들보다 훨씬 능동적으로 볼 수 있는 원딜이니까 교전력을 이용해서 계속 이득보면 금방 겜 터짐

Lv35 누더기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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