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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랑랑(LangLang)의 애쉬 템트리 : 선 인피애쉬

아이콘 애쑤시개
댓글: 46 개
조회: 2541
추천: 12
2025-08-10 10:03:13


안녕하세요. 애쉬 원챔 랑랑(LangLang) 입니다.






오랜만에 뵙습니다.

최근 제 인생 최대점수 683점 을 찍게 해주고 
좋은 승률을 기록중인 템트리가 있어서 공유하고자 오랜만에 애쉬 템트리 공략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들 바쁘시니 먼저 템트리부터 올리고
자세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광전사의신발) - 인피(무한의대검) - 유령무희 - 도미닉 - 피바라기 - 철갑궁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Immortal Shieldbow(불멸의 철갑궁)  

룬 




[1] 1코어는 무한의대검보다 윤탈이나 크라켄이 더 낫지않나요?

대부분 1코어로 무대보다 윤탈이나 크라켄이 더 낫다고 생각하실겁니다.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게임은 1코어로 끝나지 않고, 결국 3코어 4코어로 가기 때문이죠

일단 지금 보편적인 애쉬의 1코 선택지는
윤탈 과 크라켄 입니다.
당연히 저도 1코 크라켄과 1코 윤탈을 가는 모든 선택지를 활용해보았구요
장점도 당연히 있겠지만,  단점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의 장점은 다들 아실테니 생략하고,
단점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사실 1코 크라켄의 단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1코어 크라켄보다 완벽한 템은 없습니다.
다만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크라켄은 딜로스가 생깁니다.(치명타가 없기 때문이죠)
당연히 크라켄에 붙은 공속과 이속4% 를 활용하여 더 좋은 카이팅을 할수 있는건 맞지만 
내가 1코어 크라켄을 채용했고, 잘컸는데도 의외로 3코타이밍(크라켄+유령무희+무한의대검) 일때 
딜이 생각보다 약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그렇기에 크라켄을 채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윤탈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가 느낀 1코 윤탈의 단점은 

1) 첫템 bf가 안나왔을시, 라인전이 굉장히 불안하다 

-> 윤탈의 하위템인 롱소드와 새총까지 구매하고 난뒤에 
귀환때 1300원이 안모여서 광전사의신발 까지 구매하고 난뒤에
또 귀환때 1300원이 안모이면 과장 조금 보태서 게임 졌다고 까지 생각들 정도로 괴롭습니다.
(다들 아시죠?) 

2) 윤탈을 1코어로 갔을때, 3코어 선택지에 도미닉을 채용할수 없다 
(3코로 도미닉을 채용한다면 무한의대검을 4코어로 올려야한다) 

->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윤탈의 단점입니다. 
어떤템을 1코어로 가든, 애쉬는 2코어는 공속템 (유령무희 or 루난)을 채용하여야 하는데
윤탈을 1코어로 간다면 윤탈 + 유령무희 상태에서 3코어로 무한의대검을 채용하여야 하기때문에
도미닉을 4코어로 올려야합니다. 
3코어 타이밍에 적 탱커들을 만났을때 도미닉이 없으면 진짜 하루종일 때려야합니다.
만약 적 탱커를 생각해서 3코어 무한의대검을 안올리고 3코어 도미닉을 올렸다면
무한의 대검을 또 4코어로 가야하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또 딜로스가 납니다.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거죠.  
의외로 팔방미인인 윤탈이 계륵같은 존재였던거죠.
이 고민끝에 1코어 무한의대검을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2] 왜 1코어 무한의 대검인가? 

제가 1코어로 무한의 대검을 채용하면서 느낀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1. 강력한 하위템
-> 무한의 대검의 하위템은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입니다.
망토는 무조건 후순위니까  첫템으로 선택할수 있는건 bf or 곡괭이 입니다.
두개다 공격력 몰빵 아이템이죠
템이 많이 안나온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공격력 입니다.
서로 이동속도도 느리고, 공속도 느리니까 평타 한방 교환, 그리고 스킬 한방 교환 등등이 많이 일어나죠.
이때 하위템을 전부 공격력 아이템에 몰빵한 애쉬의 장점이 나옵니다.

애쉬의 w 는 60/95/130/165/200 (+1.1AD) 1.1ad 계수를 가지고 있고 
앞에 미니언 방패만 없다면 바보가 아닌이상 무조건 맞출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미니언이 있어도 w의 데미지가 쌔서 그 미니언을 죽이면서 w가 날라간다면 뒷 상대까지 맞출수 있습니다.
돈을 전부 공격력에 몰빵한 애쉬기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쉽게 맞출수 있고, 자주 난사할수 있는 w의 데미지가 괴랄해지는거죠. 

실제로 라인전에서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 만뽑고 라인전가서 w 상대 맞춰주면 
상대 좋아 죽습니다. 라인전 편해지는게 확실히 느껴질겁니다.


(1.1 )하위템이 편합니다.
윤탈 bf 안나와서 죽고싶었던 경험 많으시죠?
 다른템트리는 Pickaxe(곡괭이)가 없지만 
(스태틱은 하위템에 곡괭이가 있지만 스태틱은 약하므로 패스 ) 
무한의대검은 하위템에 곡괭이가 있으므로 
1300원이 안모여도 공격력템인 곡괭이를 올릴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공속은 당연히 다른 1코어 하위템보다 느린건 맞습니다.
공속이 느리면 q가 늦게 발동되기때문에 단점이 있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단계에서는 이 단점이 그렇게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미니언이 있기 때문이죠.
라인전 단계에서는 서로 라인을 지우고 싸움이 많이 발생된다는점,
라인을 지우는 단계에서 q가 미리 장전된 상태이기에, q가 미리 장전된 상태에서 싸움이 많이 발생한다는점을 활용한다면, 공속이 느린 단점을 커버할수 있습니다.


하위템 bf나 곡괭이 뽑았을때부터 라인전이 쉬워지는걸 직접 느껴보시면 다른템 못갑니다.


2. 3코어로 도미닉 무조건 채용 가능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2코어 단계의 템을 보시면 든든합니다.
무한의 대검도 이미 올라가있고, 유령무희 까지 있습니다.
3코어로 그냥 생각할거 없이 도미닉 올리시면 됩니다.

3코어 도미닉 까지 나오면 이때까지 못느껴본 애쉬의 딜이 느껴질겁니다.

3. 4코어로 피흡템 채용 가능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Doran's Blade(도란의 검)

3코어 까지 템 보시면 그냥 풀템입니다.
이때, 도란을 팔지 않고 템칸이 하나 비어있는데
1300원있으면 bf 뽑고 
아니면 흡낫 올려주면 됩니다
템 순서가 너무 스무스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점이
다른템트리를 갔을때, 3코어 이후 도란의검을 팔면 피흡 없어져서 
도란의검 팔지도 못하고 괴로운상황이 있는데

이 템트리를 갔을때는 도란의검을 기분좋게 팔수있습니다.

도란의검을 파는 경우는 아래의 두가지 입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 
위의 상황에선 도란 팔고 흡낫 사면되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위의 상황에선 도란 팔고 bf 사면 됩니다.




4. 애쉬의 q스킬 궁사의 집중 

애쉬가 무한의 대검을 빨리 올려야 하는 이유입니다.

애쉬의 q스킬 설명입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7.5/50/67.5/7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10/117.5/125/132.5/1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애쉬는 무한의 대검을 올리고 난 뒤부터 기본공격력 데미지가 템이 나올수록 높은 %로 증가합니다.
그 템들이 치명타 템이면 더 높은 %로 증가하죠 
이 높은 %로 증가한 데미지에 추가로 q스킬 (뻥튀기 공격력) 까지 합산되기때문에
무한의 대검을 빨리 채용함으로서 q스킬의 공격력 뻥튀기까지 빨리 활용되기에 괴랄한 딜이 나오는겁니다.
공식까지 써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느껴보세요.

5. 애쉬의 특징
다른원딜은 무한의 대검을 처음에 올렸을때 치명타확률 25%라 
치명타가 안터지면 무한의대검의 장점이 아예 활용이 안되지만
애쉬는 치명타확률이 전적으로 공격력에 추가되기때문에
치명타가 25%지만 치명타가 터지든 말든 무한의 대검을 모든 평타에 온전히 활용할수있습니다.
이거는 애쉬만이 가지는 유일한 장점이자 특징이죠.


[3] 템트리 순서

위의 설명들에 하위템들의 순서가 간략하게 나와있지만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자세한 템트리 순서 적어드리겠습니다
저는 랑랑이니깐요

1. 라인전단계 
첫귀환시 875원 이하 Boots of Speed(장화)Dagger(단검)Dagger(단검)

첫귀환시 875원 이상 Pickaxe(곡괭이)

첫귀환시 1300원 이상 B. F. Sword(B.F. 대검)


라인전 끝나고  템트리 순서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600원되면 무조건 단검보다 치명타망토 우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Zeal(열정의 검)Dagger(단검)Dagger(단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여기서 상대 탱있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후의 속삭임 먼저 
탱없으면 Noonquiver(절정의 화살) 먼저 올려주면 됩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여기서는 위에 설명했습니다. 1300원되면 bf부터 안되면 흡낫부터
그리고 도란의검 파는 타이밍까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Noonquiver(절정의 화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mmortal Shieldbow(불멸의 철갑궁) (완성)





중요한점 : 광전사의 신발 없이 무한의 대검 완성보다 bf + 곡괭이 + 광전사의 신발이 낫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oots of Speed(장화) vs  2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2번이 더 낫습니다! 
실제로 제가 게임중에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나온 애쉬 vs Slightly Magical Boots(약간 신비한 신발)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나온 다른 원딜

붙어도 애쉬가 이긴경우 많습니다. (미니언 쳐서 예열하고 q 장전된상태로 싸워야됨)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라인전에서 이 단계의 애쉬 정말 강합니다. 




글을 장황하게 썼네요.
애쉬 지금 선무대 가면 딜 굉장히 쌥니다.
위에서 다 설명했지만, 꼭 잊지말아야할점이
라인전단계에서 공속이 느린 단점 (q 예열이 느림)을 미니언을 쳐서 q가 미리 켜진상태에서 싸워야한다는점만 명심하면 이템트리 단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애쉬만 합니다. 저만큼 애쉬를 사랑하는 유저가 있을까요?
제가 연구끝에 현재 가장 애용하는 템트리고, 승률과 점수로 증명한 템트리 이니까
다들 믿고 한번 써보시면 강력한 애쉬를 느껴보시게 될겁니다

사실 템트리보다 중요한건 애쉬에 대한 이해입니다. 
애쉬 운영법에 대해서는 예전 제 글에서 많이 다뤘기때문에 운영법은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만, 
템트리와 관계없이 애쉬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면, 애쉬로 이기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이겨도 내탓, 져도 내탓입니다. 
다들 건투를 빕니다.




추천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이 아이템트리를 채용하여 게임하신분이 계시다면, 후기 꼭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떤 질문이든 
질문하시면 상세히 다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Lv73 애쑤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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