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매칭 조작 시스템을 잘 모르는 사람이 좀 많은 것 같은데, 어케 되갖고 이게 매칭 조작 소리가 나오는 거냐면
각 플레이어의 승률을 산정해서 한 팀으로 배정시켰을 때 총 합 승률이 50%가 되게 한다는게 아님.
라이엇이 말하는 승률 50%는, 너가 수백 수천 판을 박았을 때 나오는 승률이 50%에 가깝게 나오도록 만들어준다는 거임.
즉, 각각 한 판 한 판에는 기대 승률 10% 가까운 판도 있을 꺼고 90% 가까운 판도 있을 껀데 어쨌든 그러한 정반대 성향의 판들을 1대1 비율에 가깝게 의도적으로 만들어준다는 거임.
이렇게 해서 얻는 특징들은 뭐냐?
장점
1. 운 좋게 연승 타이밍 타면 누구나 랭크 최고점 갱신 가능.
2. 목표로 하는 티어에 도달하기 위해 게임 수가 훨씬 많아져야 해서 큐 대기시간 감소 효과
단점
1. 운 안 좋게 연패 타이밍 타면 실력이 부족하지 않아도 티어 수직 하락 가능.
2. 사실상 내 실력과 상관없이 승패가 정해진 판들로 인해 승리 판엔 감흥이 없고 패배 판엔 못하는 팀 때문에 스트레스만 쌓임.
눈치 빠른 사람은 알겠지만, 현재는 사라진 승급전 시스템과 mmr랜덤 매칭 시스템을 완전히 대체하기 위해 현 조작 매칭 시스템이 존재하는 거임.
승급전 있을 땐 자기 실력에 따라 티어를 한단계씩 계단형으로 올릴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 티어 대비 실력이 최소 3-5단계급은 높아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인거임.(물론 티어도 그만큼 오름, 그니까 실력 성장한 만큼 천천히 한 티어씩 올리는 그런 시스템이 아님.)
그니까 제발 한 시즌 100판도 안 박아보고 매칭조작 없다는 개소리 좀 하지마라. 의도적으로 그런 팀을 준다는게 말이 되는 거임? 게임은 공평해야지 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