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020년 2월 12일부터 2020년 3월 4일까지 '2020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해피 발렌타인데이! 주식회사 로팡의 특별 부서 '큐피드' 오픈! 특별 배달원이 되어 아크라시아에 사랑을 전하세요!
- 각 대륙의 대도시에서 '발렌티나' 를 찾아가 '[이벤트] 발렌티나의 꿈' 퀘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 '[이벤트] 발렌티나의 꿈'은 베른 성에서 '균열의 조각'을 진행하여 에포나 의뢰가 열린 후부터 가능합니다.
- 퀘스트가 완료되면 에포나 의뢰에서 '[이벤트] 달콤한 마음을 전해요!' 일일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일 에포나 의뢰가 완료되면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평판 단계가 올라갑니다.
- 평판 단계를 달성할 때마다 '두근두근 초콜릿'과 발렌티나의 특별 상점 웹페이지에서 선물을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평판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두근두근 초콜릿'은 기존 영웅 등급 호감도 아이템보다 더 포인트가 높으며, 남성 NPC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 '두근두근 초콜릿' 은 2020년 3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선물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

- 캐릭터 슬롯 위치 변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 우측 상단의 '위치 변경' 아이콘을 클릭하면 캐릭터 슬롯 변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슬롯 변경 화면에서 캐릭터 슬롯을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적용' 버튼을 누르면 변경한 캐릭터 슬롯의 위치가 캐릭터 선택창에 반영됩니다.
[파티 찾기] - 파티찾기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파티찾기를 통해 콘텐츠를 플레이한 경우, 콘텐츠 종료 후 동일 멤버 그대로 파티 찾기 대기실로 복귀합니다.
- 환경설정에서 '자동 파티 거부' 옵션이 켜져 있다면, 대기실로 복귀하지 않습니다.
- 파티 찾기 대기실에 방장이 표시되며, 방장을 위임할 수 있게 됩니다.
- 방장이 대기실을 나가더라도 파티 찾기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전투 보정 시스템] 증명의 전장 및 동일한 보정이 적용되는 실마엘 전장에서 적용되는 보정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기상 액션 면역 보정

- 기상 액션 스킬 사용이 종료된 이후에도 0.5초 동안 피격 이상, 상태 이상 면역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피격 판정 면역 보정 (강제 슈퍼 아머 보정) 
- 다음의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하는 경우에 대하여 피격 판정 면역 보정이 발생하도록 기준을 보다 명확하게 개선하였습니다.
- 누적 피격 이상 시간이 4초를 초과한 이후에 추가로 피격 이상 공격을 받은 경우
- 마지막으로 받은 피격 이상 공격을 통해, 받은 누적 피해량이 피격자의 최대 체력의 25%를 초과한 경우
※ 기상 액션 스킬 사용 등으로 인해 피격 이상 상태에서 벗어날 경우 보정 기준이 초기화됩니다. ※ 피격 판정 면역 보정이 발생한 대상은 보정이 유지되는 동안 경직 및 피격 이상, 상태 이상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강제 피격 이상 보정 ('저울' 보정)

- 다음의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하는 경우에 대하여 강제 피격 이상 보정이 발생하도록 기준을 보다 명확하게 개선하였습니다.
- 누적 경직 시간이 3초를 초과한 경우
- 경직 공격을 통해 받은 피해량이 최대 체력의 30%를 초과한 이후에 추가 경직 공격을 받은 경우
※ 경직 도중 상태 이상 공격을 받아 위의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상태 이상이 지속되는 동안 강제 피격 이상 보정은 발생하지 않지만 피격 판정 면역 보정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경직 상태에서 벗어난 뒤 0.4초 이상 경과할 경우 보정 기준이 초기화됩니다. ※ 강제 피격 이상 보정이 발생한 대상은 저울 아이콘과 함께 강제로 다운 상태로 전환됩니다.
다운 시간 보정 - 누적 피격 이상 시간이 4초를 초과할 경우, 이후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피격 이상 공격에 대해서는 다운 시간이 감소 조정됩니다.
※ 경직: 스킬 피격 시 발생할 수 있는 피격판정 중 하나로, 경직이 적용된 캐릭터는 사용 중인 스킬이 취소되며 짧은 시간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 피격 이상: '공중으로 띄운다', '날려버린다', '넘어뜨린다' 등으로 표현되는 피격 판정으로 피격 이상이 적용된 캐릭터는 사용 중인 스킬이 취소되며 유지 시간동안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 상태 이상: 행동이 불가능한 상태를 의미하며, 기절/석화/동결/공포/지진/해충/수면/감금/감전 상태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 피격 이상 면역: 피격이상 면역 상태에서는 경직, 피격이상에 걸리지 않으며, 캐릭터가 은빛으로 둘러싸입니다. 증명의 전장 및 동일한 보정이 적용되는 실마엘 전장에서는 피격 이상 면역 상태에서 캐릭터가 금빛으로 둘러싸입니다.
[증명의 전장] - 협력전 매칭 최대 대기 시간을 아래와 같이 단축 조정하였습니다.
- 협력전 매칭 시, 공격대 단위로 신청한 플레이어들끼리 상대할 확률이 높아지도록 매칭 범위를 조정하였습니다.
[UI/편의 기능]

- 감정표현창 UI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한 번에 16개의 액션이 보이도록 리스트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 이제 획득하지 않은 감정표현도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 획득하지 않은 감정표현의 경우는 습득 경로를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악보 UI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한 번에 8개의 악보가 보이도록 리스트 크기를 확대하였습니다.
- 악보 및 감정표현 UI에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습득한 악보 및 감정표현을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등록된 악보 및 감정표현은 리스트의 최상단에 위치합니다.
[기타] - 무기 아바타 장착 시에도 재련 이펙트가 표현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파티장 및 공격대장 변경 시, 기존 파티장 및 공격대장이 누구였는지 채팅창에서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공격대 창의 위치, 가로, 세로 변경, 축약모드 등 변경사항 발생 시, 재접속을 하기 전까지는 변경된 정보가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창에 진행 중인 연구가 있어 추가 연구가 불가능한 경우 '연구 목록' 창에서 불가 사유를 알려주는 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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