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작성자 직업인 버스트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사이드노드를 특출나게 잘받은 직업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사이드노드의 딜 효율이 2% 내외이거나 한참 못미친다면 참고할만한 글입니다.
환각, 구원은 1~2피스에 바로 넘어가도 깨달음 받은 상황에 따라 오히려 좋다고 들었고..
대부분의 직업 계승타이밍이 고대장비 3피스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하기르 기준 5주, 2회 입찰 시 4주에 방어구 풀 계승이 되고 본캐급 이신 분은 그때쯤 70레벨 달성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레벨은 논 외로 치고 계산 할거고 레벨에 따른 패널티는 진화포인트-1 깨달음포인트-1 입니다.
진화탭부터 보면 캐릭레벨+20 / 유물+8 / 고대+20 >>> 최대120
사멸기준 최소조건은 90p라고 생각합니다(이것마저 너프이기는 하나 개인 컨트롤에 따라 백 잡는게 힘드신 분은 이쯤 각을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아드2 97돌이 아니라면 이때넘어가도 너프 폭이 크진 않을거에요. 저점은 확실히 보완될거고.
아드2 97돌+사멸or끝마딜러는 5피스 고대계승이 확실한 타이밍일거고
지배딜러는 3피스에 넘어가면 딜이 깎이긴하지만, 에기르하드 러닝타이밍이 각성이 오링나는 시간보다 길기때문에 3피스에 넘어가도 확실히 좋을 것 같습니다.
64렙기준 14p+유물2피스16p+고대3피스60p 딱 90p로 3노드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깨달음 부분입니다.
버스트 사이드노드가 진짜 맛 대가리가 없어도 이렇게 없을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p당 버스트데미지2%(버스트>다음버스트 12초 이내) 풀가동기준 1.2%정도의 딜상승량이고 실제로는 0.5%정도나 나올지 의문입니다.
저는 이번 유물악세 목걸이의 밸류를 상당히 높게 보고 있습니다.
이번 유물악세와 고대악세는 힘민지+체력 값이 같습니다. 그래서 순수하게 깨달음포인트 3레벨 차이만 나는데요.
70레벨기준 20p+확정내실6p+필보5p(없다고 가정)+해도3p(미구현)
고대5피스 기준 26p+61p = 87p
유물목+고대4피스 기준26p+58p=84p
3노드까지 찍는데 72p 이후 +(8n)p마다 메인노드1, +(2n)p마다 사이드노드1 찍을 수 있습니다.
결국 유물목걸이 섞은 것과 고대목걸이와의 차이는 사이드노드 1레벨이 됩니다.(최대가동1.2%, 실전0.5%미만 예측)
현재 고대악세 3연마 깡통옵이 10만골 언저리입니다.
반지와 귀걸이는 특옵의 효율이 뛰어나진 않은 편이나,
목걸이는 상+상옵기준 딜증4%, 상+하or중중 기준 약2.3~2.5%의 딜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유물목걸이 상+하 or 중+중 가격이 3~5만골대에 있습니다.
즉 사이드노드 1레벨을 포기하고 5만골이상을 절약한 채로 딜은 2%정도 더 쎄진다는 뜻이죠..
필보물약을 먹어도 메인노드가 2레벨이 될 뿐, 사이드노드 레벨1~2차이인것은 같습니다.
다만, 조만간 해도2번이 구현되고 3p를 획득하였을때 필보물약이없다면 고대5피스vs유물목+고대4 셋팅의 메인노드레벨차이가 나게됩니다. 이 경우만 아니라면 손해볼일은 없어요.
버스트 사이드노드가 개편이된다고해도 1~2%효율이라면 저는 유물목셋팅을 계속 쓸 것같습니다.
먼 훗날 가격이 안정화 된다면 그땐 적당한 옵션의 중+중 정도의 고대목 셋팅을 하고
쓰던 유물목을 1660부캐에 넘겨주면서 노기르 5계승+유물악세5피스 72p(셋째줄까지찍음) 셋팅할것같아요.
여튼 이래저래 말이 길었는데 그냥 셋팅할때 유물목 상하or중중 옵으로 찾아서 가성비있게 셋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