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본인 원정대 배럭 캐릭터들마다 아크패시브 효율을 찾아서 세팅 해주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한번에 보기 쉽도록 전직업 전직각 유물 구간 아크패시브 효율을 한 글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글쓴이가 모든 직업에 대해서 완벽히 알고 있는것은 아니므로 문제점 지적해주시면은 감사하겠씁니다(ex 세팅 기준이 주류세팅이 아님 or 아크패시브 세팅 기준 더 좋은 세팅이 있음)
댓글 참고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티어 노드가 찍히는 구간부터는 기존 3티어 세팅과의 변화가 커져서 직접 키우는 직업이 아닌 이상 계산이 힘듦.. <중간에 수정된 직업!>
유산스카(치적 계산 오류 - T4계산식에서 치적이 1% 누락된 것 수정)
충모닉(치적 계산 오류 - T4계산에서 충모닉 각인 치적이 2번 합산된 것 수정)포강블래(치피증 계산 오류 - T4계산에서 예둔 효율이 250%로 계산된 것 수정)버스트(각인 수치 오류 - 버스트 각인딜증율을 잘못 기재한 것 수정)
그믐(각인 수치 오류 - T4계산에서 강화된 사실 스킬 피해량 40%를 50%로 잘못 계산한 것 수정)
비기(세팅 변경 - T3 특신환각 -> 특치구원 & T4 특신혼강 -> 특치파괴전차로 수정하여 계산)
중수(세팅 변경 - T4 아드각인 -> 안상각인)
<표 보는 방법!>
- 전 직업 "각인 올 전각" 기준 입니다-> 각인 중에
아직 전각을 안읽은 각인이 섞여있다면 평균적으로 딜증 -3% 하면 됩니다->
각인 중에 유물 각인이 섞여있다면 평균적으로 딜증 +3% 하면 됩니다- 악세 옵션 고려X, 악세 힘민지로 인한 딜증 고려X,
- 아크패시브로 넘어가면서 얻는 특성 수치 이득 고려 X
- 어빌리티 스톤으로 얻는 딜증 고려X
-> 힘민지로 인한 딜증 평균 1% + 악세 평균 품질이 80~90정도인 경우 특성 수치로 얻는 이득 보통 1~2%
-> 어빌리티 스톤의 경우
77돌 기준 평균 6.45% 이득(18% 각인을 기준으로 계산)- 딜증 효율 + 추가 딜증 본전 구간을 보고 본인 케이스에 맞게 계산하시면 편합니다-> ex)진화 80+깨달음 72 유산스카인데 유물 악세 전부 상단일 + 올 전각 + 77돌인 경우
-> 딜증 효율 0.96 * 유물악세 상단일(평균7%) * 힘민지+특성합 상승으로 인한 딜증(평균2%) * 77돌(6.45%)
-> 방법 1)1.07*1.02*1.0645 = 1.1617으로
딜증 본전 구간 1.04<1.1617로 넘어가면 강해진다-> 방법 2)
0.96*1.07*1.02*1.0645 = 1.1153으로 티어3 세팅보다 11.53% 강해진다유산스카우터 | 딜증 효율 | 추가 딜증 본전 구간 |
T3:원 예 아 바 돌 유1 + 환각 + 달인 (치적 75%, 치피증 250% 가정) / 극특치 | | |
(1.2*1.06*1.16*1.18*1.06)*((250*0.75)+(100*0.25))*0.98*1.32 | | |
507.33 | | |
T4:원 안 아 바 돌 유2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달인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4*1.054*1.14*1.16*1.14)*((200*0.46)+(100*0.54))*1.32 | | |
411.93 | 0.81 | 1.23 |
T4:원 안 아 바 돌 유3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달인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4*1.054*1.14*1.16*1.21)*((200*0.46)+(100*0.54))*1.32 | | |
437.22 | 0.86 | 1.16 |
T4:원 예 아 바 돌 유2 + 한돌돌파2lv 혼신의강타2lv + 달인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054*1.14*1.16*1.14)*((244*0.7)+(100*0.3))*0.98*1.24 | | |
457.51 | 0.90 | 1.11 |
T4:원 예 아 바 돌 유3 + 한돌돌파2lv 혼신의강타2lv + 달인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054*1.14*1.16*1.21)*((244*0.7)+(100*0.3))*0.98*1.24 | | |
485.60 | 0.96 | 1.04 |
- 혼신의강타2lv 부터 예리한 둔기를 채용하는게 유리하다 |
- 공속 4%, 8%의 효과 또한 유의미하므로 진화 80구간에서도 파괴전차를 고려해볼만 하다 (ex, 파괴전차1lv+혼신의강타1lv) |
- 치적 시너지가 있는 경우, 파괴전차1lv + 혼신의강타1lv + 예리한 둔기 조합이 가장 강하다 |
- 사이드 노드의 효율은 1lv당 1%다 |
- 진화80 깨달음64 구간에서부터 충분히 넘어갈만 하다(높아지는 특성수치, 악세연마옵션 등으로 충분히 메꿀만 하다) |
기술스카우터 | | |
T3:원 예 질 돌 기 아1 + 환각 + 회심 (치적 100%, 예둔 채용 치피증 250% 가정) / 극치신 | | |
(1.2*1.18*1.18*1.32*1.018)*(250*1.12)*0.98*1.32 | | |
813.25 | | |
T4:원 예 돌 질 아 기2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6*1.16*1.054*1.21)*((244*0.81*1.12)+(100*0.19))*0.98*1.32 | | |
629.62 | 0.77 | 1.29 |
T4:원 예 돌 질 아 기3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6*1.16*1.054*1.32)*((244*0.81*1.12)+(100*0.19))*0.98*1.32 | | |
686.86 | 0.84 | 1.18 |
T4:원 예 돌 질 아 기2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2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16*1.16*1.054*1.21)*((244*0.81*1.12)+(100*0.19))*0.98*1.44 | | |
686.86 | 0.84 | 1.18 |
T4:원 예 돌 질 아 기3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2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16*1.16*1.054*1.32)*((244*0.81*1.12)+(100*0.19))*0.98*1.44 | | |
749.30 | 0.92 | 1.09 |
- 혼신의강타보다 파괴 전차의 밸류가 훨씬 높다 |
- 후에 뭉툭한 가시를 찍을 수 있게되면 치적의 밸류가 높아지므로 치적 노드는 그 때부터 고려해볼 수 있다 |
- 사이드 노드의 효율은 1lv당 0.8% 정도다 |
- 진화80 깨달음72 구간에서부터 넘어가는걸 고려해볼만 하지만 확실히 강해지는건 진화90 깨달음 72부터(방어구 3부위부터) |
전태워로드 | | |
T3:원 예 아 바 저 전1 + 환각 + 달인 (치적 75%, 치피증 250% 가정) / 극특치 | | |
(1.2*1.06*1.16*1.16*1.25*1.06)*((250*0.75)+(100*0.25))*0.98*1.32 | | |
623.42 | | |
T4:원 안 아 바 저 전2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달인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4*1.054*1.14*1.14*1.2*1.12)*((200*0.46)+(100*0.53))*1.32 | | |
474.00 | 0.76 | 1.32 |
T4:원 안 아 바 저 전3 + 한계돌파2lv 파괴전차1lv + 달인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4*1.054*1.14*1.14*1.3*1.12)*((200*0.46)+(100*0.53))*1.32 | | |
513.50 | 0.82 | 1.21 |
T4:원 예 아 바 저 전2 + 한계돌파2lv 혼신의강타2lv + 달인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054*1.14*1.14*1.2*1.12)*((244*0.7)+(100*0.3))*0.98*1.24 | | |
530.08 | 0.85 | 1.18 |
T4:원 예 아 바 저 전3 + 한계돌파2lv 혼신의강타2lv + 달인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054*1.14*1.14*1.3*1.12)*((244*0.7)+(100*0.3))*0.98*1.24 | | |
574.26 | 0.92 | 1.09 |
- 혼신의강타2lv 부터 혼신의강타를 채용하는게 유리하다 |
- 느릿느릿한 전태 특성상 안상+파괴전차 조합이 실전에서 유리할 수 있다 |
- 사이드 노드의 효율은 1lv당 1.13% 정도다 |
- 진화80 깨달음72 구간에서부터 넘어가는걸 고려해볼만 하지만 확실히 강해지는건 진화90 깨달음 72부터(방어구 3부위부터) |
고기워로드 | | |
T3:원 슈 결 저 고 전1 + 사멸 + 회심 (치적 92%, 치피증 315% 가정) / 치1500 신900 | | |
(1.2*1.2*1.22*1.16*1.15*1.06)*((315*0.92*1.12)+(100*0.08))*1.26 | | |
1040.99 | | |
T4:원 슈 결 예 아 고2 + 한계돌파2lv 일격1lv / 치1500 신900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8*1.198*1.054*1.1)*((310*0.94*1.12)+(100*0.06))*0.98*1.2 | | |
755.93 | 0.73 | 1.38 |
T4:원 슈 결 예 아 고3 + 한계돌파2lv 일격1lv / 치1500 신900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8*1.198*1.054*1.15)*((310*0.94*1.12)+(100*0.06))*0.98*1.2 | | |
790.29 | 0.76 | 1.32 |
T4:원 슈 결 예 안 고2 + 한계돌파2lv 일격2lv / 치1500 신900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18*1.198*1.14*1.1)*((326*0.9*1.12)+(100*0.1))*0.98*1.2 | | |
832.96 | 0.80 | 1.25 |
T4:원 슈 결 예 안 고3 + 한계돌파2lv 일격2lv / 치1500 신900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18*1.198*1.14*1.15)*((326*0.9*1.12)+(100*0.1))*0.98*1.2 | | |
870.82 | 0.84 | 1.20 |
- 이론상 DPS는 신속을 높이고 치명을 낮춘뒤 아드를 채용하는게 더 강하다 - 일격 2lv을 찍으면 치적이 오버하므로 아드 대신 안상을 채용하는 것이 더 강하다 |
- 후에 뭉툭한 가시를 찍을 수 있게되면 치적의 밸류가 높아지므로 그때는 극치신+아드 뭉가 조합이 가장 좋아진다 |
- 사이드 노드의 효율은 1lv당 1%이나, 맨 처음 찍는 사이드 노드의 효율이 6%로 굉장히 높다 |
- 진화 90 깨달음 "74"부터 넘어가는걸 고려해볼만 하다(사이드 노드 1lv의 효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74포인트가 기준) |
충동데모닉 | | |
T3:원 예 저 타 충 아1 + 환각 + 회심 (치적 88%, 치피증 250% 가정) / 극특치 | | |
(1.2*1.16*1.16*1.018)*((250*0.88*1.12)+(200*0.12))*1.32 | | |
586.71 | | |
T4:원 예 저 타 아 충2 + 한계돌파2lv 혼신의 강타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4*1.14*1.054)*((244*0.78*1.12)+(100*0.22))*1.22 | | |
463.72 | 0.79 | 1.27 |
T4:원 예 저 타 아 충3 + 한계돌파2lv 혼신의 강타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4*1.14*1.054)*((244*0.88*1.12)+(100*0.12))*1.22 | | |
497.89 | 0.85 | 1.18 |
T4:원 예 저 타 아 충2 + 한계돌파2lv 혼강1lv 파괴전차1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14*1.14*1.054)*((244*0.78*1.12)+(100*0.22))*1.34 | | |
509.33 | 0.87 | 1.15 |
T4:원 예 저 타 아 충2 + 한계돌파2lv 혼강1lv 파괴전차1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14*1.14*1.054)*((244*0.88*1.12)+(100*0.12))*1.34 | | |
546.86 | 0.93 | |
- 사이드 노드의 효율은 1lv당 2.1%로 굉장히 높은편이다 |
- 아드 각인을 사용하는 경우 치적이 굉장히 높아 혼강 대신 파괴전차 or 치명대신 신속+돌대를 선택해 볼 수 있다 |
- 진화80 깨달음72 이상이면 넘어가는걸 추천 |
피메건슬링어 | | |
T3:원 예 저 타 아 피1 + 악몽 + 회심 (치적 81%, 치피증250% 가정) / 치1500 특900 | | |
(1.2*1.16*1.16*1.06)*((((250*0.91*1.12)+(100*0.09))*1.1*1.16*0.33)+(((250*0.81*1.12)+(100*0.19))*1.16*1.32*0.5)+(((347*0.81*1.12)+(100*0.19))*0.17))*1.17*1.14*1.2 | | |
975.30 | | |
T4:원 예 저 타 아 피2 + 한계돌파2lv 무한한 마력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64 | | |
(1.18*1.14*1.14*1.054)*((((244*0.9*1.12)+(100*0.1))*1.24*1.16*0.33)+(((244*0.8*1.12)+(100*0.2))*1.18*1.32*0.5)+(((341*0.8*1.12)+(100*0.2))*0.17))*1.28*1.075 | | |
806.62 | 0.83 | 1.21 |
T4:원 예 저 타 아 피3 + 한계돌파2lv 무한한 마력1lv + 회심 / 진화 70 깨달음 72 | | |
(1.18*1.14*1.14*1.054)*((((244*0.9*1.12)+(100*0.1))*1.24*1.16*0.33)+(((244*0.8*1.12)+(100*0.2))*1.28*1.32*0.5)+(((341*0.8*1.12)+(100*0.2))*0.17))*1.28*1.075 | | |
841.65 | 0.86 | 1.16 |
T4:원 예 저 타 아 피2 + 한계돌파2lv 무한한 마력2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64 | | |
(1.18*1.14*1.14*1.054)*((((244*0.9*1.12)+(100*0.1))*1.24*1.16*0.33)+(((244*0.8*1.12)+(100*0.2))*1.18*1.32*0.5)+(((341*0.8*1.12)+(100*0.2))*0.17))*1.36*1.162 | | |
926.39 | 0.95 | 1.05 |
T4:원 예 저 타 아 피3 + 한계돌파2lv 무한한 마력2lv + 회심 / 진화 80 깨달음 72 | | |
(1.18*1.14*1.14*1.054)*((((244*0.9*1.12)+(100*0.1))*1.24*1.16*0.33)+(((244*0.8*1.12)+(100*0.2))*1.28*1.32*0.5)+(((341*0.8*1.12)+(100*0.2))*0.17))*1.36*1.162 | | |
966.62 | 0.99 | 1.01 |
- 깨달음 메인노드 3티어의 2레벨 밸류가 굉장히 높다 |
- 무한한 마력의 이론상 딜증 수치가 높으나 실전에서는 밸류가 떨어질 수도 있다 |
- 사이드 노드의 1lv당 효율은 1%다 |
- 진화80 깨달음64 구간에서부터 넘어가는걸 고려해볼만 하다(메인노드 3티어 2lv의 효율이 피메 1에 비해 매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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