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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것만 알면 당신도 군단장 빡숙?

Gungnir수도
댓글: 26 개
조회: 26250
추천: 40
2024-09-19 19:51:59


쿠크세이튼
3관문
◆ 쇼타임 끝나고 등장할때 체력바가 80줄 이하이면 바로 3번째 미니게임 진입 마법진을 생성하고, (딜타임)
81줄 이상이면 패턴을 사용한다. (도망갈 수 있음)

아브렐슈드
2관문 
 하드레벨의 경우 102줄때 생성되는 12개의 무력 100% 증가 황금색 운석 버프는
3중첩시 스킬쿨타임 대폭감소 효과가 있음.
쎈딜러들이 먹어주고, 중앙에서 서폿은 아덴 채우는게 좋다.
3관문
 노란색 큐브 특수기믹때 뿌(검은구슬 파괴), 먹(황금구슬 획득) 인원은 각자 기믹 수행 후
황금 방어막 (보라색 다각형에서 나오는 구슬 몸으로 막기 위한)을 얻는데,
이 때는 무력화 100% 감소로 보스에게 스킬을 사용해도 무력화가 아예 없다.
 빨간색 큐브 특수기믹때 피라미드 버프 획득 후부터도 마찬가지
(마비상태 직전에 깔아둬봤자 무력화 적용 X, 서폿 아덴은 채워짐)이므로 힘 빼지 말자.

일리아칸
1관문
 125줄 질병동화(무력화피해 90% 감소) 디버프는 2초 후에 약화된 질병동화로 바뀌는데,
이 때 정화(성부 등)로 풀어야 질병역류(무력화피해량 300%증가)로 바뀜.
약화된 질병동화가 아니라 그냥 질병동화때 성부 쓰면 무력화 실패하고 전멸할 가능성이 높다.
 110줄 자기 디버프랑 동일한 구슬 부수기에서
어차피 같은 색은 3방향에서만 나오니 딜러는 부수고 서폿은 중앙에서 보스로 아덴을 채우자.
2관문
 해골들고 달리기 패턴에서 빨간 귀신은 무조건 직진으로 따라오니
무작정 달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빈공간으로 유도한 다음 움직이자.

(파란색 동선은 손해니까 빨간색 동선처럼 움직이게 유도하자)
 중앙에 붉은 장판 소환시 카운터 패턴이 나오면 안 치는게 딜각 잡기 좋다.
3관문
 진입시 첫 패턴은 무조건! 정해져있다 (낫으로 찍기, 유저 피격시 한 번 더 찍기, 피격X시 큰 범위 직선베기)
일부러 서포터가 실드로 맞아주고 시작하면 편하다
 163줄 이어달리기 패턴때, 달리기로 정해진 파티는 3시에서 스킬 한 사이클 굴리고 가는게 좋다.
어차피 9시에 빨리 가봐야 줄 안 이어진다.
도화가가 없는 경우 속도가 느리니 달리기 파티가 3시 근처에 도달하면
줄 막기 파티 인원을 대체해서 대신 줄을 막아주자. (디버프 중첩이 위험할 수 있으므로)
4관문
 딜이 센 공대의 경우 전멸기 시전 전에 보스 체력을 전부 소모시켜 0이 되어도
전멸기는 진행하므로 꼭! 전멸기 회피 수단을 만들어놓고 진행하자 (웜, 파도 등)

카양겔
1관문
 조우 ~ 55줄까지 생성되는 장판(똥)을 밟을시
10초간 공격력 10% 증가 버프가 있다 (티엔 자신에게도 적용됨)
2관문
 노말의 경우 63줄에 기믹 수행을 하지 않는 것이 보편화 되어있는데, 방어막이 사라진 직후부터 전체 범위 장판 사용까지 프리딜타임이니 서포터는 실드 대신 공버프를 먼저 써주자. (암수도 추천)
 40줄 기사 카운터 수행 기믹의 경우 카운터 성공시 스킬 쿨타임 대폭감소 효과가 있으므로 가급적 딜러가 치고, 40줄 기믹 진입 전 큰 기술들을 다 사용해놓자.
 20줄 장판위 색깔구슬 파괴기믹 실패시
보스가 무조건 체력바 23줄까지 체력회복을 진행하므로 회복 후에 딜을 넣자.
3관문
 180줄때 베기+장판+베기 이후 땅에 내려오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대쉬+순간이동+방패당기기+레이저 패턴을 사용하는데,
'대쉬'가 발동하기 전에 라우리엘이 피격당하면 이 대상자가 변경된다(가장 가까운 사람 말고 다른 사람에게)
 100줄 흰구슬 5개먹기 기믹 수행 후에 라우리엘이 바닥으로 내려오면 거의 무조건(95% 확률 이상)
다음 패턴은 어그로 대상자에게 대쉬+순간이동+방패당기기+레이저 패턴 사용하니
기믹 수행 했다고 곧바로 아드로핀 또는 사신화, 점화, 금강3단, 폭주 사용하지 말자.
 큰 기믹(180, 140, 100, 60) 제외하고 20줄마다 수행하는 특수패턴(160줄, 120줄, 80줄, 40줄, 20줄) 중
망치, 활은 서포터 케어가 있을 경우 프리 딜타임이니 잘 활용하면 당신도 잔혹한 혈투사!

상아탑
1관문
 분진 묻히고 화속성으로 불붙이기에서 분진을 25개 이상 중첩시키면
불을 붙였을때 대화염 디버프로 딜이 더 들어간다.
2관문
 라카이서스가 도망가고 즉사브레스 후 유저가 달려가서
무력화하는 패턴 완료 직후에, 구속구를 맵 중앙에 던져놓으면 알아서 구속되어준다.
3관문
  전체에 회오리를 치고 미친듯이 이동하며 3회 잡기 후
카운터 쳐야하는 패턴에서, 어떤게 진짜인지 모를때는 체력바가 닳아있는 보스가 진짜다.  

카멘
1관문
 카운터가 등장하는 타이밍은 보스 자신에게 아드레날린 버프가 3중첩이 되었을 때 부터이다.
(아드레날린 3중첩이면 90%이상 다음 동작은 카운터 가능 동작이라고 봐도 됨)
 하드의 경우 54줄 촉수 파괴 후 무력화 패턴에서 일명 '딸기'라는 촉수가 2개 나오는데,
이걸 부수면 맵 전체 무력화피해 100%감소 디버프가 걸린다.
혹시라도 부쉈을 경우 디버프가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무력화 진행하면 된다.
(웨이 안써도 어느정도 정상적인 파티라면 무력화 가능하므로 쫄지말자)
2관문
 요즘은 딜이 세서 거의 보기 힘들지만, 중앙에 잠시 모였다가 번개 장판 뒤로 도망가지 않으면
밀려오는 검은 파도에 즉사하는 특수 기믹 패턴을 위해서 어둠의 장막 장판(똥)은
맵 끝이 아니라 끝보다 약간 안쪽에 깔아야한다.
 번개장판은 일정 시간 후에 일부는 사라지고, 일부만 남아있는데
이건 사라지기 전에도 어느게 사라질지 눈으로 구분 가능하다.

(이미지출처 유튜브 오일오)
3관문
 210줄 첫 격돌때 카멘이 눈에 안보이더라도 타격 가능한 상태이므로
누가 첫 격돌을 잡았으면 카멘이 돌아올 자리에 대고 딜을 넣자.
 일명 윈드밀 패턴의 경우 전조가 정말 확실(칼을 카멘 뒤로 던짐)하다. (다른 패턴과 전혀 다름) 잘 기억해두자.
4관문
 파열(받피증5%, 3중첩시 즉사) 디버프는 315 장판, 280 무력실패, 175칼에 레이저 맞추기실패, 87 카운터 실패 또는 검파괴 실패에 부여되므로 315줄 장판때 누군가가 파열 디버프 2중첩이라면 진행 여부를 잘 생각하자.
 175 격돌 두 번째가 끝나고 카멘이 공중으로 올라간 다음
빨간장판으로 공격하는 패턴에서도 타격 가능한 상태이므로 계속 딜을 넣자.
 일반 무력화때는 딜감소가 없으므로 주력기 아끼지말고 다 때려박자.
 어둠게이지를 일부러 채울 생각이 아니라면 스페이스바 같은걸로 피격이상을 버티기보다
제발 그냥 피하는 연습을 하자.
(특히 검손잡이 쪽으로 피해야하는 패턴과 도끼 내려찍고 3번 팡팡팡 후 뽑아올릴때)
 디스트로이어, 워로드의 경우 실드 상태이면 군단장 게이지 상승량이 대폭 줄어드는 패치가 있어서
이 직업들은 맞아도 된다. (브레이커는 모르겠어용)
 순간이동 후 검기 반복 패턴은 미니맵을 보면 카멘이 나올 자리가 표시되므로
무조건 미니맵을 먼저 보고 피하자 (검기 맞으면 아픈거보다 어둠게이지가 엄청나게 찬다)
 딜러는 280샨디, 175격돌, 63이후크리티컬구간 에서 아드로핀을 사용하자.
 도끼 백스텝 - 지진 - 올려치기 - 공중에서 난도질 후 찍기 에서
누가 지진이 걸린 경우 즉시 정화하면 제일 베스트지만 혹시라도 올려치기 당했을때
HP를 보고 죽을 것 같으면 도중에라도 정화해주자 (지진 상태때 HP포션 사용이 불가능하다)
 87줄때 딜이 강한 공대의 경우 샨디를 이용해서
0줄까지 만들어버리면 칼을 카운터치지 않아도 기믹을 스킵하고 바로 5관문으로 넘어간다.
5관문, 6관문
 5관문 시작 전 210줄 무력화 진행 예정 공대라면, 가능한 경우
딜이 약한 딜러나 서포터는 급소타격 및 압도 룬을 적극 채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일명 물감(파란검기장판, 빨간검기장판)때 타격이 가능한 상태이므로
피격당하지 않을 자신이 있거나 어둠게이지를 채워야하는 경우 딜을 넣자.
(전체맵 검기 2회 후 피자안전장판도 딜 가능하지만 이때는 딜 비추천)
 일명 정산(블랙홀 후 HP1) 직후 공카단을 사용할거라면
서포터는 바로 각성기나 실드 대신 공격력 버프를 먼저 올려주는게 좋다. (카멘 타격시 HP 회복함)
 대격돌시 방카단의 경우 어디에서나 바로 사용하면 대격돌 진입하지만,
공카단은 시전자의 위치와 방향이 정확하게 맞아야
대격돌 진입하므로 웬만하면 방카단으로 사용하는게 좋다.

베히모스
1관문
 진입시 무조건! 첫패턴은 정해져있다.
(날개를 땅에 꽂은 다음, 몸에서 전기파동 1회 후 날개로부터 뻗어나가는 전깃줄 장판 2회)
안으로 들어갈거라면 몸에서 나오는 전기파동을 피한 다음 안으로 들어가 딜을 넣자.
 스콜라키아는 꼬리가 파괴되기 이전에는 타격시 타격한 캐릭터가 감전된다.
(돌진이 나올때까지 안건드리는게 낫다)
2관문
 물웅덩이 장판(똥)은 바깥에 깔아주는게 베스트지만, 잘 되지 않으므로 번개회오리로 지워주자.
(어그로 대상자를 따라다니는 번개가 감겨있는 회오리가 물웅덩이 위를 지나가게 하면 없어진다)
 돌풍 대상자는 베히모스에 딱! 붙어있으면 다른 유저 돌풍에 죽을 확률이 높다.
조금 거리를 두고 쇼크 디버프를 획득하자.
 190줄 실마엘 패턴 이후 무조건! 첫패턴은 정해져있다.
(찍기 - 피자장판 이후 앞부채꼴타격 1회 + 뒤부채꼴타격 1회)
 초각성기는 어디에 쓰든 데미지가 똑같으므로 머리나 렌무력화에 굳이 쓰지말고 날개에 써주자.


에키드나
1관문
 다르키엘과 아그리스 어느쪽이던 50줄이 되면 향로찾기 기믹을 시작하므로
80줄때 컷씬을 보자마자 내부(아그리스)조가 다르키엘에게 초각성기를 써놓고 가면
다르키엘이 먼저 50줄이 되어 클리어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딜이 너무 강하면 초각성기 안 차니 정석대로 하자)
2관문
 연합군 게이지는 왕키드나 격돌패턴 종료 이후에 많이 회복되므로 그 전에 라하르트를 꼭 쓰자.
 지하에서 뱀을 처리하면 에키드나 본인에게 받피증 30% 디버프가 걸리고,
하드의 경우 잡기-카운터2회 이후 받피증 50% 디버프가 계속해서 걸리니 잘 이용하자.

에기르
2관문
 165줄 에기르 실드까기 + 거대심장 부수기에서, 에기르 본체 체력바를
153줄 이하로 만들면 2번째 지형이동 패턴은 바로 스킵되므로 계산 잘 해서 진행하자.


팁1 // 보스가 순간이동을 하면 미니맵으로 시점을 옮기는 연습을 하자.
팁2 // 보스가 순간이동을 하더라도 그 자리 또는 내려올 자리에 피격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적극 이용하자.
(원기옥, 점화종해종 등)
팁3 // 패턴 중 누군가가 피격을 당한 경우 후속으로 이어지는 패턴도 많으므로 주의하자. (아브4관 잡기, 일리아칸1관 창찌르며잡기, 일리아칸3관 내려찍기, 카멘4관 검손잡이안전, 지진후 올려치기, 카멘5관 난무베기후 잡기 등등)
팁4 // 에스더 및 연합군 게이지는 특정 패턴 이후나 컷씬 이후 대거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잘 기억해두자.
팁5 // 보스 무력화 패턴때는 들어가는 딜이 감소되는 패턴과 그렇지 않은 패턴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딜이 100% 들어갈때는 적극적으로 주력기도 써주자.



화이팅

Lv48 Gungnir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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