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펙 개발자입니다.
원래 사이트 내부에 다 명시해 놔야 하는데...
현재 팔찌 추가 등 최우선 항목들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조금 순번이 밀려있습니다.
스펙 포인트란?
캐릭터의 스펙업과 관련된 각 요소들을 전부 점수화 하여, 모두 다 더한 값입니다.
[전투레벨]
캐릭터의 전투레벨에 따라 점수를 부여 받습니다.
[아이템레벨]
방어구(투구~장갑)와 무기의 아이템 레벨을 부위별로 각각 계산하여
전부 더한 값입니다.
무기 1강 점수 = 방어구 다섯 부위 1강 점수입니다.
[아크패시브]
진화/깨달음/도약 포인트 '보유량'에 따라 점수를 부여 받습니다.
캐릭터가 유의미하게 강해지는 구간에서 추가 점수를 부여합니다.
(진화 72/84/96/108/120 포인트, 깨달음 80/88포인트, 도약 50포인트)
실제로 노드를 찍었냐 안 찍었냐는 상관 없습니다.
포인트를 갖고 있다면 같은 점수를 받습니다.
[T4 악세서리]
티어4 악세서리의 "연마 옵션"에 따른 점수입니다.
품질이나 힘/민/지 스탯은 아직 고려되지 않고 있으며,
오직 연마옵 "상,중,하"만 계산합니다.
물론 유효 옵션과 무효 옵션, 특옵과 공옵의 점수는 명확히 구분되어있습니다.
현재 서폿 전용 옵션은 점수에 포함되지 않고 있습니다.
[세트장비]
티어3 캐릭터의 세트 레벨 점수입니다.
현재 세트 레벨과 관계없이 무조건 3레벨 점수만 부여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엘릭서]
엘릭서 옵션과 수치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현재 유효 특옵, 공옵만 포함하고 있으며
엘35, 40 활성화에 따라 추가 점수를 부여합니다.
특옵은 현재 회심/달인만 고려하고 있으며
그 외의 옵션(칼날방패, 행운 등)은 굉장히 낮은 점수를 부여 받습니다.
물론 엘 35, 40활성화 점수는 부여하고 있습니다.
선봉대는 현재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중입니다...
[보석]
직관적으로 착용 보석에 맞게 점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각인]
장착 각인에 맞게 점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로아에 존재하는 모든 각인이 같은 점수를 받습니다.
이 부분은 빠르게 수정하여 통상적으로 유효한 각인만 적용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에테르 포식자 같이 특정 레이드에서만 유효한 각인도 포함해야 할지 말지 고민 중입니다.)
[초월]
현재 초월 수치에 맞게 점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무기 초월이 약간 더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방어구는 75초, 풀초월마다 추가 점수를 부여받고
무기는 풀초월만 추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카드]
착용 카드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현재 알고보면, 세구빛, 암구빛, 세우라제, 뇌구빛만 적용됩니다.
[어빌리티 스톤]
티어4 캐릭터에만 적용됩니다.
각인 보너스를 적용 받는 레벨 수치의 합 만큼 점수를 부여합니다.
EX) 예리한 둔기7, 아드레날린7 > 예둔Lv.2 아드Lv.2 > 총합 4레벨
티어3 캐릭터의 스톤 점수는 각인 항목에서 함께 계산됩니다.
아직 베타테스트 기간이라 100% 맹신하기는 어려운 수치입니다.
다만, 어느 정도 판가름을 낼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이고 꾸준한 수정을 통해 신뢰할만한 점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간 빌게이츠라 매일 매일 점검 및 수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이트 내 우측 상단 문의 혹은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