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흔히 알려져 있는 효율들에 대해 조금만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제가 살펴 볼 효율 비교는
- 악세의 공격력% 상옵과 무공%
- 상옵상재 40 기준 무기 24강 -> 25강 (이 쯤 될 때는 상재는 40 이라고 생각하고 진행)
이 두가지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선 기준 딜러와 서폿 스펙, 그리고 결과입니다.
@비교 딜러 스펙
공격력 : 160864
기본 공격력 : 148184
악세 공% : 1.55% + 0.95%
악세 무공% : 3% + 0.8%
깨달음 21레벨
@비교 서폿 스펙
공격력 : 158324
기본공격력 : 154043
악세 무공% : 3% + 3%
깨달음 25레벨
1. 공 1.55% ~ 무공 4%+-@
2. 상재40 기준 무강24 -> 무강25 시 1.05% 딜증
★★★표를 보시면 레이드/가토 로 나누어서 정리했는데 그 이유는 카제로스 레이드와 가토의 지원 효과에 있는 공%와 아공강% 수치가 달라서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 사진은 제가 서폿 버프 계산기 및 팔찌 버프력을 대상 딜러에 따라 보기 위해 만든 엑셀 계산기 입니다. 배포 생각도 했지만 정리가 너무 귀찮아서 배포는 안 합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만 공유를 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복잡해 보이는 짓을 한 이유는 딜러 공격력은
딜러 공격력 = 딜러 스펙 + 서폿 스펙
이런 식으로 쓸 수 있기에 딜러 스펙이 어떤지 기입하고 거기에 폿 스펙을 기입하여
- 딜러에게 주는 폿 버프력 ( 깐부 딜러에게 주는 or 깐부 폿이 내게 주는 )
을 보기 위해 좀 더 정확하게 하고자 하다보니 복잡하게 짜여졌습니다.
이걸 쓰기 위해 하나 더 필요한 게 있습니다.
자, 보이진 않겠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내 세팅에 대한 힘민지 / 내 세팅에 대한 무공
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기서 무강 변화에 따른 최종 무공 등을 알아 낼 수 있고 뒤집어서 악세의 공%, 무공% 효율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딜러든 서폿이든 다 알아 낼 수 있습니다. 귀찮지만요.
잘 정리해두진 않았기에 보기는 어렵지만 잘 계산한 결과로 맨 위의 결과를 얻었고 다시 가져와 보겠습니다.
이 계산은 보통 레이드를 나타낼 힘민지3000인 명쭐꼬와 무공1800 만찬을 먹었을 때 입니다.
해석은 우선 위부터,
- 레이드와 가토에서의 딜러 공격력이 어떻게 되는가? 를 구하고
- 두 옵션 모두 없었을 때 공격력이 어떻게 되는가? 를 구해서
- 둘의 %를 구하고 (1.371%와 1.0246%)
- 공1%의 효율 (0.8845%) 과 무공1%의 효율 (0.3415%) 을 구했고
- 이 둘은 대략 2.5898배 며 이는 다시 말해서
- 공 1.55% ~ 무공 4.01% 정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4.01% 라고 했지만 세팅에 따라 4.06%도 나왔어서 저는 공1.55% ~ 무공4% +-@ 로 보고 있습니다.
공 1.55% + 무공 3% → 공 1.55% + 무공 3% + 공 1.55% / 무공 3%
로 추가 할 때 공 1.55% ~ 무공 4.06% 정도 나왔습니다.
폿 공증을 27%정도로 생각하고 3.6% 정도라고 예상한 적이 있는데 예상보다 너무 큰 35%+-@ 정도나 되어서 4%를 넘어서네요.
그 아래는 설명대로 상재40 기준 무24 -> 무25 갈 때 딜증 효율 입니다. 이는 서폿 버프를 고려한 수치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