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9.11 가정 수정완료
25.09.11 선각자,마흐 쿨감 미적용 계산
25.09.11 요약 수정 및 아덴과 초각스가 곱연산되던 문제 해결
요약
1. (바드/홀나/발키리) 대부분 아공강 선택 추천
2. (도화가) 아덴 피증 유효율에 따라 결정. (합연산 때문에 아덴 비중이 올라갈수록 초각스 효율 감소)
유물-유물의 경우 유효율 60% 초과시 아공강, 미만은 초각스
고대-고대의 경우 유효율 45% 초과시 아공강, 미만은 초각스
고대 초각스 코어가 있을 경우, 유효율 55% 초과 기준으로 유물 아공강>유물 초각스
고대 아공강 코어가 있을 경우, 유효율 60% 초과 기준으로 유물 아공강>유물 초각스
3. (최대 버프 고점을 생각하면 초각스의 단점도 어느 정도 상쇄가 된다고 봄)
가정
1. 낙인, 공증 상시 유지 / 초각성 스킬은 평균 가동률대로
2. (도화가) 수묵 구슬은 미르새김 2번당 1번 (7.5%) + 여의주 3렙(15%) 쿨감
3. (발키리) 해방의 날개 상시 유지
4. 신속 1850 / 특화 650 고정
5. 2번과 3번에 의해 도화가는 58.59% (수정) 65.10% , 발키리는 16.67% 이상의 가동률에서 유효
6. 아크그리드 도입 전 서포터 밸런스가 잘 맞춰졌다는 가정 (동실력에 동일 조력수치)
(오직 공격 관련 밸런스만)
7. 속행과 단심은 고려하지 않음
+(추가) 8. 10겁작, 선각자, 마흐유각, 상상악세 보유 / 팔찌옵션 미고려
표 읽는 법
1. 좌측은 상시 버프 기준 / 우측은 최대 버프 기준
기존보다 몇 퍼센트 버프가 강해졌는지에 대한 수치
2. 상시 버프는 아크그리드 적용 전 찬조 수치 41% ~ 48%을 달성하는 아덴 가동률을 반영한 계산
+(추가) (도화가, 발키리의 경우 41%의 계산이 신뢰성이 낮음. 실제로는 41% 달성 시 둘의 아피강 효율↑, 도화가의 초각스 효율↓)
+추가)
아크그리드 적용 전 가동률 및 유효율
각 직업별 특화 효과와 초각스 가동률 및 유효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