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디아 지역의 메달퀘스트 공략입니다.
메달 퀘스트 진행 전 30레벨을 달성했으며, 장신구에서 이동속도 증가 +30인 상태입니다.
아래공략은 버서커로 진행했으며, 버서커의 회피(스페이스바-쿨 7초)와 아래 두 스킬을 사용했습니다.

유디아 지역 메달 퀘스트 종류

황금 등딱지 소금 벌레

황금 등딱지 소금 벌레는 소금 벌레 무리중 한 두마리씩 있습니다.
소금 작업장의 메달 할아버지에게 퀘스트를 받은 후 바로 맵에 표시되는 위쪽까지 달립니다.
빨간선으로 표시된 길따라 내려가면서 몹을 잡아주면 됩니다.
소금 납품

이 퀘스트는 소금창고에서 소금을 가지고 마을로 가지고 와야합니다.
이동속도 +30의 버서커로 이동 특화 스킬을 사용했을때 1분 40초만에 달성하기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약 1분 50~55초 이내로 완료하는 경우가 많으며, 추후 이속관련 아이템이 있어야 플래티넘 달성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퀘스트를 받은 후 지도에 표시된 붉은색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검은색 원이 있는 북쪽문으로 나가게 되는데 문을 나가기 전에 NPC가 있는 자리가 반납해야 할 장소입니다.
소금을 들고 있으면 이동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데 굳이 몹을 피해서 지그재그로 오지 않고 거의 직선으로 달렸습니다.
몬스터가 공격하려는 동안 지나치기 때문에 공격받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이속 옵션 장비가 있어서 그런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소금 주머니를 들고 내려오다 퀘스트를 취소하고 다시 메달 할아버지에게 퀘스트를 받은 후 완료하면 플래티넘으로 완료 가능합니다.
개발의도는 아닌것 같아 버그로 제보했습니다.
흰 모래 도적단 도발
소금 작업장에서 퀘스트를 받은 후 왼쪽의 흰 모래 도적단 소굴로 달려줍니다.
이곳의 다섯 포인트에서 /춤 으로 15초동안 춤을 춰야 달성 가능합니다.
다섯 포인트는 [동쪽 높은 장소], [서쪽 높은 장소], [북쪽 높은 장소], [서북쪽 높은 장소], [서쪽 문] 입니다.
3분 20초 이내에 완료해야 플래티넘이지만 춤추는 시간만 1분 15초이기 때문에 혼자서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인으로 진행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명은 [서쪽 문], [서쪽 높은 장소], [북쪽 높은 장소] 순서로 진행하고, 다른 한명은 [동쪽 높은 장소], [서북쪽 높은 장소]로 달리면 3분 20초에 완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섯 포인트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랑민과 인사하기
이 퀘스트는 첫 메달 퀘스트인 레온하트의 친구들 퀘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유랑민 캠프에 있는 다섯명의 NPC를 만나야하며 플래티넘 달성 시간은 27초 입니다.
NPC위치는 미니맵에 표시해봤습니다.

퀘스트 진행시 팁을 하나 드리자면, 퀘스트를 주는 메달 할아버지와 프라게 NPC가 거의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중간에서 퀘스트를 받고 바로 프라게를 완료해줍니다.
제가 플래티넘 달성했을때 프라게를 시작으로 시계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시작 위치는 아래 스크린샷과 같은 위치에서 해보세요.

토딕 처치

유랑민 캠프에서 퀘스트를 받은 후 맵에 표시된 지역으로 이동해 토딕을 잡아줍니다.
토딕은 잡은 후 젠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가서 토딕이 있는지 체크한 후 퀘스트를 받아서 진행해주세요.
1분 이내에 처치하면 플래티넘 달성 가능합니다.
또 다른 메달 할아버지
이 퀘스트때문에 2시간 가량 헤맸습니다. ㅠㅠ
모라이 유적 던전에서 메달 할아버지를 찾으면 됩니다.
다만 이 퀘스트를 받을 때 팝업되는 쪽지에 모라이 유적에는 비밀장소가 7군데 있다고 하길래 무시했었는데, 비밀장소 중 한군데에 메달 할아버지가 등장합니다.
전혀 모르는 장소에 있는 경우 메달 할아버지를 아예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퀘스트 자체가 난이도가 높은데, 던전 내에 스킵하지 못하는 장면 때문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아만이 대사를 하고 액션을 취해야만 길이 열리는데 3분이내에 진행해야만 플래티넘 달성이 가능합니다.
비밀장소 6군데를 체크했지만 직접 경험해보니 첫번째 장소에 없다면 다시 퀘스트를 받아 새로 하시는 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비밀장소는 아래 표시된 6군데이며, 퀘스트에 필요한 한군데만 상세 스크린샷을 올리고, 모라이 유적 비밀장소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붉은색 점이 첫번째 비밀장소이며, 세부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이동할 수 없다면 주변 몬스터를 모두 처치해주세요.

소금 거인 처치
유디아 지역의 유일한 필드 보스 몬스터인 소금 거인을 처치하면 됩니다.
플래티넘 달성은 1분내에 처치해야하며, 소금 거인이 등장하면 꽤 빠른시간에 잡히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저는 소금 거인 발견 후 90만까지 피를 깎아두고 마을에 가서 퀘스트를 받아 다시 돌아오니 40만 남아있어 처치 후 플래티넘을 달성했습니다.
소금거인 등장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열쇠는 미믹에게
오즈혼 구릉지에 있는 네바티안 성터 지역에서 미믹을 처치할 경우 미믹이 삼킨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굳이 메달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미믹을 잡다보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이 열쇠로 주변에 있는 상자를 열 수 있는데, 상자를 열어 보물을 획득하면 됩니다.
세번 해봤는데 모두 다른 위치의 상자에서 보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운이 따라줘야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특별한 위치가 아니기에 스샷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카바티안 유물

위 퀘스트와 동일한 장소에서 진행하는 퀘스트 입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설명으로 외나무 다리 몇개를 건넜다고 힌트를 줍니다.
지도에 표시된 빨간 선이 가장 빠른 루트로 생각되며, 시간이 꽤 걸리기에 플래티넘 등급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칼리도세 처치
사피라 동굴에 있는 마지막 보스인 칼리도세를 처치하면 됩니다.
30레벨 달성 후 진행해서 난이도는 높지 않았으며, 특별한 정보는 필요하지 않기에 스샷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