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2차때는 인파를 했었음
일단 인파가 얼마나 변했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인파보다 플레이하기 수월함
인파는 돌진기로 진입후 연타스킬딜넣고 빠진다음 한방기짤짤이하는식으로 플레이를 하는데
한방기도 역시 근접기라 얻어맞을 리스크가 존재함
기공사는 돌진기랑 근접연타스킬도 보유하고있으면서도 한방기들이 원거리라 훨씬 안정적임
데미지측면에서도 딱히 밀린다는느낌은 없음 한방기들 위력이 상당함
또 근접스킬위주로 올리고 퍼부은다음 쿨도는동안 원딜로 짤짤이를 넣던가
원거리스킬위주로 올리고 원딜주력딜 넣고 무력화되면 근접스킬넣는
2가지 스타일로 플레이하는재미가있음
개인적인생각으론 쪼렙구간은 근접스킬로 돌파하고
후반 스킬포인트 넉넉해지면 초기화후 강력한 원거리 한방기들 스킬렙을 올려서 플레이하는걸 추천
그리고 아군지원스킬의 존재
데미지업,받는데미지감소 등 지원스킬이 있음
데미지업버프량도 상당히 높음 데미지감소버프량 퍼센티지도 상당히 높고
보너스로 금강선공을 잘이용하면 데미지가 우주돌파
단점이라면 평타가 약함 - 물론 4타후 기모아서 쏘는건 강하지만 첫 4타가 너무 약하고 기모아쏘는게 스페이스로밖에 캔슬이안됌
보스전에선 평타 봉인하는게 정신건강에 유리.....
금강선공 - 금강선공이 기공사의 장점이자 단점..... 기공사스킬은 자원소모가 심함... 스킬 3~4개만써도 내공이 바닥나서
반강제적으로 금강선공을 써야하는데 2단계이상은 버프유지시간은 짧고 버프후 패널티도 있어서
양날의검....잘활용하면 좋지만 반강제적으로 금강선공이 강제되는건 마이너스요소
공중콤보옵션 - 스킬중 여러개가 공중콤보시 데미지 업인데 일단 잡몹전에서야 어거지로 (넉백,다운기후 빠르게 이어가면 공중판정) 띄워서 공중콤보쓸수있지만
보스전에선 무의미...............
파티원버프스킬지속시간 - 버프량은 상당히 높아서 충분히 유의미한 수치지만
지속시간이 너무짧음 파티지원용 기공사도 충분히 운영할만하지만 그렇게되면 주력딜스킬을 못올려서 기공사본체의 딜량이 낮아짐
지속시간이 최소 20~30초정도는 되야 운영할만할듯
2차때 인파해본경험으로는 인파랑 비슷한 스타일이면서도 원거리형식이라 더 안정적임
거기에 유틸기까지 있어서 파티플도 더 유용한듯함
일단 이겜이 근딜지옥 원딜천국이라 더그런것도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