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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팁] 같이 춤추지 않을래? 스탠스 무한유지 창술사 스킬트리

아이콘 Lainer
댓글: 20 개
조회: 25634
추천: 31
비공감: 1
2019-04-27 00:31:11
안녕하세요.

창술사를 부캐로 키우고있는 세변입니다.
[ 본캐는 인파이터입니다. ]

창술사가 생각외로 백어택 소리 빼고는 화려해서 재미있더라구요.


제 스킬트리의 운영 방법은

6초 치명 디버프 및 사두룡격 피증20을 활용한 순간적인 스킬콤보

청룡진 -> 맹룡 -> 사두(피증20) [ 여기서 여유가 되신다면 나선창은 꾸준히 섞어주세요 ] 
  -> 적룡 -> 치명시너지가 끝나니 유성으로 100퍼크리 찍기 

[ 보기와같이 상황따라 절룡세를 활용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




청룡진의 치명타 40프로 활용 및 사두룡격 피증20의 마지막 지속시간까지 계산하여 타격하는

유성강천 치명확률100트라이포드를 최대로 활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굉열파를 선호하지 않은이유는 위처럼 지형지물의 위험성 때문이기도합니다.



아래는 실전 참고용 영상입니다.




실전 영상의 대상자는 대표 샌드백 어레기이며

솔플당시의 캐릭터 스펙창은 이렇습니다.

저레벨이라서 마나가 생각외로 부족하여 마나요리를 먹었습니다.

마나소모를 줄이는 방안은 특화를 높여 게이지 수급량을 높여서 스킬 사용빈도스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조화셋이며 공격력은 486입니다.


위의 세팅에서 주간레이드셋을 가정한다면

특화는 각성기딜을 몰빵으로 700이상 혹은

400~500 스탠스유지까지만 주고 치명이나 신속을 선택할거같습니다. 기본 치명은 그래도 10퍼가 있는게

나을거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은 들었습니다.

[ 난무스킬 ]

반월섬 4 - 난무특화 [ 기본기중 DPS가 상당히 좋으며 절단 2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연환섬 4 - 급습 [ 이동 공격기 후딜 이전에 스페이스로 이동기로 활용 가능 ]

질풍참 4 - 화력조절 ( 쿨타임은 20초지만 듀얼게이지 만큼은 확실히 보장하는 효율 높은 스킬 )

선풍참흔 7 - 화력조절 , 신속전진 
           ( 7트포의 채용 이유는 전진모션이후 후퇴모션후 연환섬 반월섬 콤보가 가능 게이지 회복량 준수 )

맹룡열파 10 - 빠른준비 , 우회베기 , 각성 
       ( 밥줄 스킬입니다. 우회베기 채용으로 총딜량은 소폭적지만 시전시간이 빨라지므로
         스탠스 변경후 사두룡격 이후 적룡포 연계로 치명타 트포를 안주고 강한 치명타한방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

청룡진 10 - 빠른준비 , 집중공략 , 치명적인창 [ 레이드에 따라서는 집중공략대신 원거리를 채용하셔도 무방 ]

남는 스킬창은 철량추 + 일섬각을 넣었습니다.

( 철량추는 기본기에 무력화 하가 붙어있으며 시전모션이 준수합니다. 일섬각은 이동 기본기입니다. )

[ 집중스킬 ]

나선창 4 - 화력조절

사두룡격 10 - 화력조절 , 그림자찌르기 , 덧난상처

유성강천 10 - 약점포착 , 화력조절 , 강력한마무리

적룡포 10 - 반응속도 , 단호한의지 , 약점포착

( 절룡세는 기본 1 )


만약 유성강천이 안맞으신분들은 굉열파를 10주고 유성강천을 4주는 형식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는 참고용 콤보영상입니다.


청룡진을 이용한 난무 콤보

청룡진 -> 맹룡일파 -> 선풍참흔 -> 연환섬 -> 반월섬 -> 질풍참 -> 철량추 입니다.

마지막은 상황에따라 일섬각을 활용해줍니다.



사두룡격+굉열파M을 이용한 극딜콤보

사두룡격 -> 적룡파 -> 굉열파 -> 유성강천



이렇게 찍었으며 현재 스킬포인트는 279인 상태인데


만약 300포인트가된다면

반월섬 7포에 무방비표적 & 최후의 판단 ( 창술사의 7트포기준 핵심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단 2레벨도 있음 )

일섬각4 기동성

굉열파 4 재빠른&약점포착 혹은 철량추 4포 기동성 & 화력조절

두가지중 이렇게 찍을것같습니다.



두 스킬은 고민을 좀 많이해서 4포인트를 줄거같아요.

창술사의 이상적인 각인을 보고있는것은 

컨트롤이 좋아진다면 원한+절정(직업각인 스탠스효과)

이것으로 보고있는데 절정의 효과 수치는 아직 밝혀진바 없으므로

보여지는 각인이라면 

원한 + 중갑 ( 무자본 기준 무난한 각인 )

돈여유가 된다면

원한 + 기습

적룡포 7의 2트포를 채용하는 기준이라면 원한 + 슈차2에

유성대신 굉열파 10채용( 차징 )

난 치명타의 뽕을 맛보고 맞는 패널티없이 딜을하겠으며 

도박을 좋아하는 금수저다

예리한둔기 2레벨 이상 + 기습의대가
[ 예리한둔기는 페이토 및 페르마타에서 도박으로 아주 극악확률로 나옵니다. 기습보다 더한놈입니다. ]

이렇게 생각하고있어요.


최종은 이렇게 보시면됩니다. 300포인트기준

5M 
77(2개) 
44444(5개)

미래를보는 창술사 특성은 특화 400~500혹은 700이상에

치명은 파티의 데빌헌터&아르카나 치확시너지 15를 감안한 기준

맹룡의 치확100퍼에 맞추는게 무난한것 같습니다.





최종을 본다면
40[디버프] + 15[파티시너지] + 15 ( 특화 700기준 집중 스탠스 효과 ) + 주간레이드셋 5퍼 + 맹룡 트포10의 치명25

이렇게 해서 맞춰주면 치명을 아예 안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청룡진이 쿨이 없다고 가정하여

적룡포를 사용하게 될시에 적룡포의 7트포 단호한의지 40퍼 데미지증가의 

평균 상승치를 고려하여 계산해서 치명상시의 딜을 따라가려면

치확을 단순하게 연산하는기준
[ 제 계산이 틀릴수있으니 틀린부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적룡포의 기본딜 1만 치명딜 2만이라고 가정하여

7트포의 크리가 아닐시 단호한의지 트라이포드적용딜은 14000이됩니다.

그렇다면 두번 사용기준 치확을 50프로로 가정하여 이론대로 1번 크리X 두번째 크리O를 적용하면

치명트포의 2회 크리딜은 스탠스 효과 특화 700기준을 계산하여 치피 25프로를 

특화 증가값 약 50퍼를 대입하여 계산하면 [ 치명타피해 37.5퍼 ]

27,500+27,500 = 55,000

단호한 의지를 적용시킨 크리1회 노크리 1회 딜계산

14,000+ = 38,500 = 52,500

이렇게 계산이 되므로 치명타확률을 청룡진이 간혹 비어있는 상황도 고려하여

파티시너지만 받았을 경우를 생각하고 맞추는것도 좋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청룡진의 쿨을 계산하여 적룡포를 반드시 맞춰서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치명타확률이 아예없다는 가정하에 파티구성

15[파티시너지] + 5퍼[주간셋] 이렇게되면 매우 낮아지므로

치명타확률을 치명 특성을 투자하여

40프로로 맞춘다고 고려하여 5회를 시전기준 크리발생률을 연산하여

치명타 트라이포드를 채용시

27,500 + 27,500 + 27,500 + 27,500 + 27,500 = 137,500

단호한의지 트라이포드를 채용시 5회기준 이론상 2회 치명발생이므로

14,000 + 14,000 + 14,000 + 38,500 + 38,500 = 119,000

이렇게 기대치딜이 계산되므로 상황에 따른

갭을 줄이기 위한 치명타확률 20프로를 주는것도 고려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청룡진의 적중률 10회기준 5회 실패로 크게 기준을 잡으면 
[ 예시입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아주세요. ]

치명시너지의 기대치값은 20프로가 되므로

60퍼의 치명타확률을 대입하여 계산시에 5회중 3번 크리티컬 발생

치명트라이포드 채용시

27,500 + 27,500 + 27,500 + 27,500 + 27,500 = 137,500

단호한 의지 채용시

14,000 + 14,000 + 38,500 + 38,500 + 38,500 = 143,500

이렇게 계산됩니다. 


사실상 스탠스를 바꾸시다보면 간혹 쿨타임의 고민으로

천천히 바꾸신분들 저말고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점을 고려하여 연산한 방식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호반지 개인적인 최고 옵션은 특화비중이 있으므로 치명타확률 + 치명타피해 + 공격속도

혹은 청룡진 및 주력기 쿨사이클 돌리기를 위한 치명타피해 + 치명타확률 + 재사용감소가 선호될것 같습니다.


예외로 집중 스탠스를 이용하여 일정 수치의 이동속도가 맞춰진다면

집중스킬의 폭딜을 원한같이 패널티있는 각인을 사용하지않고

조건부 각인 돌격대장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는 집중스탠스효과에 이동속도가 올라가므로

돌격대장각인을 고려하여 공격속도 + 치명타피해 + 이동속도도 좋을것 같습니다.

벨가누스 귀걸이의 베스트는 

청룡진 쿨감 + 적룡포 & 주력기 딜링기의 치확혹은 데미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외에 사두룡격 쿨타임 감소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위의 스킬트리에서

스탠스게이지 무난하게 풀 관리를 위한 최소 요구치 특화는 최소 400~500
       
스탠스 효과 50프로의 특화를 주신다면 약700을주시고

나머지는 신속이나 치확중 취향에 맞게 주시면 제일 베스트일것 같습니다. 

[ 신속은 청룡진의 쿨이 스탠스 변경시 마다 무난히 돌아가는 기준이 좋을수도 있겠네요. ]

현재 위의 참고영상 플레이를 보시면 스탠스 지속시간과 적당히 맞춰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저때는 너무 리듬타는게 재밌어서 어레기한테 많이맞았워요...ㅠ ]


특화가 높을수록 듀얼게이지 회복력이 높아지므로 잔스킬의 사용이 줄어 마나가 부족할일은 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되려 신속을 매우 높여서도 해봤으나 그럴경우

각 일부 스킬의 마스터기준을 보고 마나소모량 감소 트포가 있는 스킬을 채용해야 할거같아요.

그점을 감안하여 특성을 주도록 합시다~

제가 생각하는 창술사는 스탠스 상시유지 및 치고빠지기를 활용 및 순간 DPS 위주의 트리입니다.

나중을 위하여 창술사가 가질수있는 적당한 무력화와 칼엘리고스를 생각하여

절단 2레벨 + 부위파괴 1레벨 3개를 채용한 트리이기도합니다.






다들 조금이라도 실링 아끼고자

창술사를 플레이하면서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Lv70 Lai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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