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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팁] ' 발탄 레이드 ' 제 1관문 패턴 상세 분석 1.0V

아이콘 Lainer
댓글: 16 개
조회: 70301
추천: 38
2021-01-20 10:12:42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략글을 쓰게된 루페온 서버 인파이터 플레이어 일적이라고 합니다.
처음 접하시거나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작성해 보았습니다.


준비한 공략은 군단장 레이드 발탄의 1관문입니다.

** 공략은 정보 추가시 지속적으로 갱신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중요한 패턴 설명은 따로 분류되어 한번 더 설명될 수 있습니다.





I . 배틀아이템 및 유틸 관련 

II . 페이즈별 존재하는 기본적인 패턴 

III . 다운상태 유발 혹은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패턴

IIII . 필수 공략 패턴 

V . 페이즈별 광역 패턴 및 중요패턴 











I . 배틀아이템 및 유틸 관련


추천하는 핵심적인 룬 : 정화
** 1페이즈 통솔자 루가루 상대시 핵심 룬입니다. **



추천 배틀아이템

회복계 : 정령의 회복약 , 빛나는 정령의 회복약


유틸성 : 아드로핀 & 시간정지 물약 / 서포터는 각성물약도 추천합니다.


수류탄 종류는

무력화가 부족한 경우 회오리수류탄&점토폭탄 


무력이 부족하지 않는 경우 파티 기여도 데미지가 좋은 암흑수류탄
(업글된 암흑수류탄은 지속시간 25초로 증가)


디버프 제거류인

성스러운 부적 ( 정화 룬이없는 파티원을 배려 , 업그레이드된 부적은 면역 2초 부여 )


만능약 ( 업그레이드된 만능약은 2초 면역도 부여 )



** 그외 파티에 따라 배틀아이템이 다르게 선호 될 수 있습니다. **



특정 스킬로 서포팅이 가능한 클래스가 있다면 (바드 홀나 워로드 그외 , 기공사 등) 
파티 상황을 보고 정화관련 유틸기도 추천합니다.

바드



기공사



워로드



홀리나이트




★ 파티 조합의 선호에 따라서 해당 추천 트라이포드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





II . 페이즈별 존재하는 기본적인 패턴 


보스 몬스터의 각 네임드 상태에 따라 소폭 다를 수 있으며
차이점이 있는점은 새로운 정보가 들어올시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 검은 산의 포식자 ( 보라색 ) [ 조우페이즈 , 3페이즈 ] -
** 포식자는 루가루와 루카스의 기본적인 패턴을 전부 사용하며 패턴이 추가됩니다. **





- 통솔자 루가루 ( 붉은색 ) [ 1페이즈 ] -
** 할퀴기 공격이 주를 이루며 , 대부분의 공격이 출혈을 유발합니다. **
** 출혈스택이 3개가 쌓여 체력바 상단의 출혈 모양의 디버프가 생기면
   루가루의 대부분의 할퀴기 공격시 
   루가루를 기준으로 디버프가 발생한 대상자를 향하여
   ㅣ자 형태의 추가 할퀴기를 시전합니다.
   ( 이때 대상자들이 많이 발생한 경우 경로가 겹치면 막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출혈스택이 쌓이지 않도록 정화룬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출혈 3스택시 빨간 네모친 버프가 캐릭터 생명력바 상단에 생성



해당 버프가 생성되면 나타나는 현상은
버프가 생성된 대상자를 향해 루가루를 기준으로
할퀴기 공격마다 l 자 형태의 공격이 추가됩니다.






** 루가루에서 비정상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 해당 패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 파괴자 루카스 파란색 [ 2페이즈 ]-
** 주로 장판공격을 시전합니다. **




[ 기본 할퀴기 ]

통솔자 루가루 : 별다른 특이점은 존재하진 않습니다. ( 1페이즈 등장 )






파괴자 루카스 :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 2페이즈 등장 )





검은 산의 포식자 : 한곳 혹은 세 방향으로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 조우 및 3페이즈 등장 )










[ 크게 세번 할퀴기 ]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하며 이때 채널링 긴 스킬의 딜타임을 가지기 쉽습니다.





[ 부채꼴 마구 할퀴기 ]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정면에서 피격시 높은 피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뒤를 잡을시 편하실 수 있습니다.






[ 칼날 날리기 ]

루카스와 검은 산의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칼날하나가 일직선으로 나타나며 일정 거리로 전진 후 사방으로 퍼지며 공격합니다.







------------------------------------------------------------------


III . 에어본 및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패턴 


[ 검은 산의 포식자 분열 ]

루가루 상대하는 1페이즈 진입 단계 ,약 45줄 추정 )
일정 체력수치로 하락시 충격파 발생 후 루가루와 루카스가 분열되는 패턴이 발생합니다.
이때 충격파에 맞으면 에어본이 발생하므로 넘어지지 않도록 일정 거리 멀어지도록 합니다.





[ 기습 공격 ★ ]

순간이동 후 두번 할퀴는데
순간이동시 해당 패턴의 전조이며 두번째 할퀴기는
자신의 주변을 공격하며 피격당한 대상을 에어본시킵니다.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 도약 공격 ★ ]

점프를 하며 두번 할퀴기를 사용하는데
두번째 할퀴기는 에어본을 유발하며 주변 반경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포식자의 경우 첫 할퀴기시 몸 주변을 기준으로 원거리 공격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 루가루 상태 -



- 포식자 상태 -






별표시가 된 이 두가지 패턴을 중점으로 숙지하신다면 
나머지는 장판공격을 제외한 뒤를 잡는경우 에어본을 당하는 일이 줄어듭니다.


[ 회전차기 ]

모든 페이즈가 해당됩니다.
주변 플레이어를 에어본 시키며 날려버립니다.
( 뒤를 잡는경우 피격당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






[ 웅크리기 ]

몸을 웅크리며 바닥의 폭발 징조가 발생하며 
이때 딜보단 한턴 떨어지는걸 추천합니다.
피격시 에어본이 유발됩니다.
모든 페이즈에서 존재하는 패턴입니다.
( 웅크리면 바닥을 주의깊게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 소닉 ]

날아갈 경로를 예고하며 돌진합니다.
루카스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하며
직선상의 지나간 경로 주변을 에어본 시키는 폭발을 유발합니다.




[ 붙잡기 ]

검은 산의 포식자가 사용하고
일직선 상으로 경로가 표시되고
해당 경로의 모든 대상들의 모든 면역유무을 무시하고
흡수하여 피해를 주고 주변으로 날려버립니다.
** 소닉과 패턴이 비슷하여 구분이 어렵지만 , 포식자만 사용합니다. **



- 모션 비교 -



 

[ 2단 전진 공격 ]

일직선상의 대상에게 에어본을 유발합니다.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 밭 가르기 ]

1자형태의 범위 할퀴기 공격을 두번 가합니다.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 회전 베기 ]

특정 상태에 따라 패턴이 추가되며 주변의 대상에게 넉백을 유발합니다.
이때 징조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보스가 던지는 일렁이는 기운의 색으로 알 수 있습니다.
회전해서 던지는 기운은 모든 파티원을 추적합니다.



- 푸른 기운: 결빙 공격 -



- 붉은 & 녹색 기운: 장판 공격 -

붉은색: 강력한 단타 폭발


녹색: 다단히트 형태의 폭발




- 아무것도 없을시 : 외곽부 에어본 유발하는 충격파 발산 -





[ 기운 던지기 ]

던진 기운 주변으로 연쇄폭발이 발생합니다.





[ 회오리 공격 ]

루가루와 포식자가 주로 사용합니다.

-루가루 상태-

주변으로 닿으면 피해를 입히는 영역의 원 범위를 그리며
어그로 대상을 하나 지정하여 추적합니다.






-포식자 상태-

주변으로 닿으면 피해를 입히는 영역의 원 범위를 그리며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칼날을 날립니다.





[ 중력지대 ]

특정대상자에게 디버프가 생기며 일정 시간뒤 대상자 주위로
어둠 장판을 생성합니다.
디버프가 확인된 대상자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외곽부로 장판을 빼고 오는것이 좋습니다.






IIII. 필수 공략 패턴 


- 난입 패턴 -

통솔자 루가루를 일정 체력 이하 ( 추정 체력 약 37~38줄 ) 
피해를 입힐시 파괴자 루카스가 난입합니다.
30줄 무력화 이후 약 21줄이후에도 난입패턴이 발생합니다.
[ 이때, 난입자는 루가루 입니다 ]


루카스가 소환됬을시 확인해야 하는것은 자신이 걸린 버프와
머리위의 빨간표식 , 파란 표식을 확인해야합니다.
특정 대상은 난입자가 존재하는 동안 
루가루와 루카스에게 추가피해를 입히는 버프가 생성됩니다.





표식은 해당 색상의 루가루&루카스의 어그로 대상자를 말합니다.

빨간표식 : 루가루 / 파란표식 : 루카스

루가루와 루카스가 근처에 붙어있을시 강력한 강화 버프 ( 데미지감소 버프 ) 가 발생하여
루가루&루카스의 받는 피해가 대폭 감소합니다.

각자 색상에 맞는 어그로 대상자는 서로 멀리 떨어져서 루가루와 루카스의 거리를 떨어지게 하셔야하고
루카스가 난입했다고 뜨는 경우에는 특정 금구슬 형태의 아이콘 버프를 확인하고
버프가 걸린 플레이어는 루카스를 타격해야합니다.






★ 체력 30줄 즉사패턴(무력화) 진행 이후 루가루에서 루카스로 바뀌고
 약 21줄 정도 루가루가 난입합니다.

   이 또한 위의 루카스가 난입했을때와 패턴은 흡사하며
   금구슬 아이콘 버프를 가진 자가 루가루가 난입시 타격하시면 됩니다.



난입 패턴의 경우 루카스 & 루가루가 
일정량의 피해를 입으면 난입자는 도주하게 됩니다.



- ★★ 붉은결속, 푸른결속 ( 핵심 무력화 ) ★★ -

보스의 체력 약 30줄, 17줄 발생

30줄의 즉사 패턴 후
루가루 대신 루카스로 바뀝니다.


17줄의 즉사 패턴 후
루카스가 루가루와 합체하여 포식자로 돌아옵니다.
이때 합체하기 전 루카스는 울부짖으며 광역 공격을 합니다.
루카스의 푸른 결속 무력화 패턴 성공시 발동합니다.





루카스 주위로 검풍을 날리며
검풍 이후 주변 바닥에서 폭발 공격을 유발하고
원 범위의 공격을 가한 후 주변으로 레이져를 발사합니다.



TIP : 폭발 공격직전 시간정지 물약을 사용하셔도 회피가 가능합니다.


추천 배틀아이템 및 추천 시너지 ( 회폭 , 점토 / 무력시너지 디트 , 블래 , 인파 등 )
** 시너지는 필수가 아닙니다. 파티의 상태를 보고 추천합니다. **


☆ 구슬을 순서대로 먹고 무력화 ( 정석 )


-자료화면 추가예정-

난이도 ★★★☆☆ ( 팀워크가 중시되므로 팀워크가 안될시 제일 리트가 많이 발생합니다. )
루가루&루카스의 디버프 표시창에 전멸기 발동 스택이 3에 도달하지 않도록
서로 다른 색의 구슬을 각자 1개씩 먹어줘야합니다.
구슬을 먹은 파티원 순서대로 빠르게 무력화를 가해야 합니다.
무력화가 좋은 순서대로 정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슬을 먹고 사진과 같은 디버프가 있는 상태로 
구슬을 먹는경우 사망하실수도 있습니다.

구슬은 근처에 있는 대상자를 추적하며 , 추적자가 없을시에는 루가루&루카스에게 다가갑니다.



★ 에스더 웨이를 이용한 공략 ( 편법 )



난이도 ★☆☆☆☆
웨이를 소환하여 강력한 무력화와 일정량의 데미지를 가하여 패턴파훼
무력좋은 딜러순서로 2~4명이서 딜을하고 , 나머지 인원은 
구슬이 사라질때까지 회폭만 던져주고 구슬을 드리블합니다.
웨이의 타이밍은 무력화 게이지가 보인 직후 사용해도 늦지 않습니다.
* 적극 추천합니다. *

화력이 좋은 파티의 경우 두번째 무력까진 에스더 사용 게이지가 회복된 상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허나 초행 파티의 경우에는
구슬을 먹으며 무력화를 넣는 방법인 정석으로 진행하다가 리트가 자주 발생하는것 보다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첫번째 무력화 패턴은 약 30줄
두번째 무력화 패턴의 경우 약 17줄 정도에 발생하므로
화력이 강한 파티의 경우 게이지를 확인하고
18~19줄에서 약딜을 하면서 게이지 채울 시간을 벌고
17줄 무력화때 웨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두번째 무력화 또한 편한 방법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 나선환 ( 무력화 패턴 ) ]



보스의 체력 약 6줄 정도에 발생하는것으로 추정

손에서 구슬형태의 기운을 모으고 있기에 나선환으로 지었습니다.


랜덤으로 지정된 대상자에게 공포를 겁니다.
이때 무력화에 실패하면 공포가 걸린 대상은 강력한 피해가 들어옵니다.



---------------------------------------------


V . 페이즈별 광역 패턴 


1페이즈 통솔자 루가루

[ 밭 가르기 ]
1자형태의 범위 할퀴기 공격을 두번 가합니다.



[ 회오리 공격 ]
일정 범위로 피해를 주는 원형태의 결계를 생성하여
어그로 대상자를 따라다니며 피해를 줍니다.



[ 도약 공격 ]
에어본을 유발하며 외곽 주변에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 웅크리기 ]

주변 반경으로 에어본을 유발하는 폭발이 발생합니다.







2페이즈 파괴자 루카스

[ 회전 베기 ]
넉백을 발생시키며 특정 패턴이 추가됩니다.
이때 특정 패턴의 징조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보스가 던지는 기운으로 알 수 있습니다.

- 푸른 기운 -



- 붉은 기운 -



- 녹색 기운 -



- 아무것도 없을시 : 외곽부 에어본 유발하는 충격파 발산- 




회피기가 적은 직업군은 상황에 따라 시간정지 물약 사용도 도움됩니다.
주로 빨간색 , 녹색 장판공격일때 사용을 추천해드립니다.

[ 소닉 ]

직선으로 돌진하며 주변 반경으로 폭발을 일으키며 피격시 에어본을 유발합니다.







[ 하울링 ]

약17줄 정도에 루카스의 즉사 무력화 패턴 성공시 발동합니다.
** 길게 울부짖기에 하울링으로 정의하였습니다. **



루카스 주위로 검풍을 날리며
검풍 이후 주변 바닥에서 폭발 공격을 유발하고
원 범위의 공격을 가한 후 주변으로 레이져를 발사합니다.

TIP : 폭발 공격직전 시간정지 물약을 사용하셔도 회피가 가능합니다.








조우페이즈 및 3페이즈 검은 산의 포식자

루카스와 루가루가 합체한 형태입니다.
루카루가 사용하는 회전 베기를 사용합니다.
( 장판 공격은 루카스와 흡사합니다. )

[ 회오리 공격 ]
일정 범위로 피해를 주는 원형태의 결계를 생성하여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4방향으로 2회 칼날을 날립니다.



[ 점프 이후 할퀴기 후 회전베기 ]

에어본을 유발하며 외곽 주변에 충격파가 발생하고 원거리 공격이 추가됩니다.




[ 밭 가르기 ]

루가루 상태의 밭가르기와 흡사합니다.
1자형태의 범위 할퀴기 공격을 두번 가합니다.




[ 붙잡기 ]

차징 이후 일직선 상의 경로를 그린 후 돌진하여 피격당한 모든 대상을
포식자가 흡수하여 피해를 입히고 날려버립니다.
( 각성기 도중에도 흡수 당할 수 있습니다. )



[ 중력지대 ]

특정 디버프가 생긴 대상자 주위로 일정 시간뒤 폭발하는 어둠장판을 생성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확인시 외곽으로 장판을 빼주도록 합시다.




[ 나선환 ( 특정 대상 저격형 ) ]

랜덤으로 지정된 대상자에게 공포를 겁니다.
이때 무력화에 실패하면 공포가 걸린 대상은 강력한 피해가 들어옵니다.





******************************************************

[ 발탄 레이드 제 1관문 , 간략하게 나타낸 패턴 모음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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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탄레이드 도전하기전에 핵심패턴의 이미지는 반드시 익히고 가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최대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 초행분들이 가셔도 좀더 쉽게 접근해보고자
공략법을 작성하려고 노력해보았습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많은 분들께서 팁게에 글을 
많이 써주시는것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팁을 주시는분들 감사합니다.



첫번째 네임드 공략은 여기까지이며 추가적인 정보 수집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 다음은 마수군단장 발탄 상세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짧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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