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활용 스킬 프리셋 +정기 흡수 신속세팅+ 사랑꾼 카드로 통합 프리셋 해놓으신 분들 많을텐데, 여기에
"배신세팅"하면 자동사냥되서 미겜할때 귀찮음도 덜고 모험의서 수집품 등 소소한 이득을 챙길 수 있다.
(특히 파푸니카, 베른 남부가 짭잘함)
보통 이동기에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평타+에테르 먹고 이동기 식으로 활용하면 좋다.
2. 3티어 지역 일반 유물 흔적 미니게임보다 저티어 지역 오래된 유물 흔적(보라색)미니게임을 했을때 수익이 압도적으로 좋다. 희귀재료(파푸니카, 베남, 로웬)수익을 포기하더라도 인기 경쟁터인 파푸니카 비밀의 숲, 베른 남부 벨리온 유적지에서 스트레스 받기보다, 사람이 적은 욘, 페이튼, 푸바섬 등을 방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오래된 유물흔적은 욘 이후 지역부터 나옴
3. 생활 도구는 미니게임 용, 스택 용 두개로 스위칭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고고학 수익은
압도적으로 미니게임 보상이 더욱 중요하다. 스택용은 내구도 차감 옵션이 붙는게 베스트
3. 미니게임을 실패하더라도 ESC로 캔슬할 수 있고, 유물탐색 버프가 남아있는 동안 재시작할 수 있다.
또한 기다릴 필요없이 근처에 있는 유물을 탐색하고 원래 자리로 재탐색하면 미니게임을 재시작 할 수 있다.
4. 미니게임 1회 사이클에 생활의 기운 1080(도약X 기준)이 소모되므로, 당신이 게임 내 다른 컨텐츠를 즐겨야 하고 생활의 기운이 1080 이하라면 고고학을 멈추는 것이 좋다. 고고학 스택을 쌓고 게임을 종료하여도 스택은 유지된다.
5. 일반적으로 출석보상이나 이벤트, 마리샵에서 생기물약을 뿌릴때마다 고고학 재료 가격이 급락하는 경향이 잦다.
골드가 급하게 필요하지 않다면 오레하 융화제로 묵혀두는 것이 수익성 면에서 더욱 좋다.
+) 몬스터와 조우 후 전투 중이어서 채널변경이 안될때 '모코코의 후라이팬(이그네아의 징표 2개 보상)'을 장착후 해제하면 채널변경이 즉시 된다. 프리셋 4번에 등록후 4-R-채널 변경을 애용하는 편 (단, 채널변경 내부쿨타임일 경우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