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소나벨, 쿠크2관, 아브 3 5 6, 일리 노말 2,3 에서는 분쇄의 각인이 생각보다 유용하고 재밌다. 대신 무조건 스위칭용이다. 뉴비님들은 ㄴㄴ
분쇄의 주먹은 3레벨 기준 카운터를 치면 본인 3초간 자공증 20퍼 및 파티원들의 피해량을 8퍼 올려주는 각인입니다.
포지션 및 스킬 구성상 서포터 중에서 카운터 치기 가장 수월한 편인 홀나 한정으로 분쇄의 주먹 각인의 유용성과 재미에 대해 서술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세팅 절대 x. 스위칭용 입니다.)
홀나는 보통 축오, 전문의, 각성, 급타, 구슬동자 + 정흡1or심판자1or중갑1을 채용하는데 여기서 급타3을 빼고 분쇄3을 넣은 세팅입니다.
즉, 기믹상 무력이 별로 유용하지 않으며 카운터가 확정으로 자주 나오는 레이드 한정으로 꽤 유용하고 재밌는 세팅입니다.
- 축오3 전문의3 각성3 구동3 분쇄3 (정흡1을 추가하면 좀 더 좋지만 재미용 스위칭 각인에 비싼 골드 쓰긴 좀 그렇잖아요)
급타는 서폿의 필수 채용 각인 중 하나지만 특정 레이드에서는 생각보다 유용하지 않은 편입니다. ex) 소나벨, 쿠크 2관, 하브 3,6
게다가 홀나는 주로 채용하는 무력기 두개가 다 카운터기라 어지간하면 아껴두기도 하고 무력기를 자주쓰면 마나가 부족한 조루이기에 찐무가 있는 보스한테도 생각보다 누적 무력을 많이 넣지는 못 하는 편입니다. (찐무가 없거나 큰 의미가 없는 보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즉, [소나벨, 쿠크2관, 하브 3,5,6 일리아칸 2관] 에서는 급타를 빼고 분쇄의 주먹을 드는게 의외로 메리트가 됩니다.
장점
1. 카운터시 8프로 피증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딜량 증가 수치다.
2. 재밌다. 홀나는 가뜩이나 심심한데 카운터치면서 느끼는 쾌감이 좋다.
3. 상대 파티원이랑 누가 더 빨리 카운터치나 경쟁 할 수 있다.
4. 매일 돌아야 하는 소나벨에서 더욱 재밌다
5. 싸다. 만약 축오+구동 전각 읽고 악세 세팅했었다면 무조건 2만골 이내.
단점
1. 근데 피증이 단 3초임. 이 부분이 매우 아쉽다
2. 레이드 시작할때 매크로로 “스위칭 용 분쇄의 주먹 각인 채용했습니다. 카운터시 피증 8프로. 카운터는 제가 다 칠게요!” 라고 말하고 들어가야 한다.
3. 상대 딜러 및 서포터가 피증 8 프로 안 주려고 카운터 겁나 열심히 친다. 카운터 치기 대결해야함.
4. 특정 몇몇 레이드 제외하고는 사용 못하는 각인이다.
5. 보통 악세 두세개만 바꾸면 세팅이 끝나지만, 매물이 없을 수도 있다.
3줄 요약.
1. 생각보다 급타 활용이 의미없는 레이드가 몇몇 있다.
2. 소나벨, 쿠크 2관, 하브 3 5 6, 일리 노말 2관 3관 에서만 채용가능
3. 카운터 빡숙 기준임. 그리고 레이드 시작 전 분쇄 채용했으니까 딜러는 빽에서 빡딜이나 준비하라고 미리 공지하셈. 그러고 나서 카운터 못 치면 [머쓱해요] 이모티콘을 날려야 한다.
졸면서 소나벨 돌다가 분쇄 세팅 맞춰보니까 매일매일 겁나 재밌게 돌리고 있습니다. 츄라이 츄라이.
제발 가르가디스도 카운터 많이 나오는 기믹이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