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지 꾸미기 가이드
1-1 영지 구역 계획하기
위 예시 사진과 같이 영지를 구역별로 나누어 컨셉을 구상하는 것을 가장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저 설치물을 전시 해 놓은 느낌만 들고 난잡한 결과물을 가져오게 됩니다!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요!
과장되게 배치해봤는데, 굉장히 어수선하고 난잡하지 않나요?
정원, 야시장, 상점가, 놀이구역, 카페, 광장 등등,
구역마다 본인이 원하는 컨셉을 정하고, 그에 맞는 설치물을 배치해야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 ֊ •,,)♡
제 영지를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빈 공터에 "정원"을 컨셉으로 구상한 예시입니다
농장 터에 " 오션 뷰 카페"를 컨셉으로 구상한 예시입니다
컨셉을 꼭 먼저 잡아주세요!
이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청사진을 머릿 속에 구상하는 것 입니다!
정말정말정말 중요합니다!
통행로, 컨셉구역, 더미구역 같은 구역들을
머릿속으로 그려주세요!
그림판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영지의 큰틀을 그림 그리듯 그려줍니다!
예시 사진입니다. 본인이 원하는대로 꼭 틀을 잡아주세요!
1-2 구역별 디테일 잡기컨셉을 정하셨으면 이제 디테일을 잡아봅니다!
소품, NPC, 구조물, 가구를 느낌에 맞게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해변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해변가의 스낵바 구조물 , 여름옷을 입은 NPC, 소품들을 그럴싸하게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서핑보드 탈 것과 돗자리와 모래성을 설치해 연출한 예시입니다.
다른 컨셉도 한 번 볼까요?
"만찬 라운지" 예시 사진입니다.
마찬가지로 NPC와 주문테이블 등을 활용하여 그럴싸하게 연출했습니다.
"광장" 예시입니다.
컨셉에 적절한 분수 구조물과 NPC들, 벤치를 배치하여 연출했습니다.
저택 내부의 "실내 카페" 예시입니다.
컨셉에 맞는 테이블,의자, 주문 테이블, 벽면의 커피 잔 모양 장식, 캐릭터를 배치하여 연출했습니다.
지금까지 예시로 들었던 사진들은 전부
구역을 나누어 꾸미고, 컨셉에 맞는 소품을 배치한 것 입니다!
해변에서도 통행로, 스낵바구역, 쉼터구역, 공연구역
만찬 라운지에서도 통행로, 쉼터구역, 만찬이용구역, 종업원구역
실내 카페에서도 통행로, 홀 구역, 종업원구역
여러 번 강조하지만, 구역을 나누어 꾸미면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
1-3 근경, 중경 원경 활용하기
영지는 화살표 방향의 "쿼터뷰" 시점이기 떄문에
설치물의 높이를 고려하여 배치를 하면
입체감과 원근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꽉 채워서 꾸미기(일명 꽉꾸)가 가능합니다!
높이가 높은 설치물 하단에 배치하고 낮은 설치물을 상단에 배치합니다.
그러면 적은 설치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영지 전체를 꾸미려면, 배치포인트는 항상 모자르기 때문에,
이는 엄청난 이점으로 다가옵니다!
제 영지를 예시로 들자면,
나무가 실제로 차지하는 공간은 파란색 원형 부분이지만,
쿼터뷰 시점인 로아 화면 상에선 더 많은 공간을 차지 하는 것 처럼 보이게 됩니다.
꽃밭과 나무들 만으로도 영지 전체를 풍성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
1-4 스토리 만들기
서재에서 고민 중인 자히라와 독서하는 영주!
해변가에서 버스킹을 감상하는 NPC들
저택의 발코니에서 바깥 공기를 만끽하는 모습
때로는 NPC들의 특징, 의상 그리고 연출만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이는 영지를 풍성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