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지인들 알려줄 일이 있어서 알려준 김에 정리할 겸 기록용으로 작성해 봅니다!
라우리엘 조우 시 첫 패턴은 아시다시피 거의 고정인데 여기서 도발 있는 직업과 없는직업(허수아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발직업(워로드, 디트)
- 일단 입장 후 라우리엘쪽으로 이동하면 라우리엘이 투사체를 날리는 모션과 후에 장판이 생기는데
이때 도발을 알맞은 타이밍에 걸어주면 라우리엘이 잠시동안 가만히 있다가 거울패턴을 시전합니다.
저(워로드) 같은 경우에는 입장 후 라우리엘쪽으로 이동 한 다음 투사체날리는 모션을 살짝피해주고 기다렸다가
장판 생기면 도발을 바로 쓰는 게 아니고 반박자 늦게 걸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라우리엘이
가만히서있어서 증배버차 다 들어가며 그 동안 팀원들은 안정적으로 딜각 확보가능!
보통 차스들어가자마자 바로 거울시전
(이동-> 검휘두르는 모션피하고-> 장판생기면 반박자늦게 도발 후 배버차->거울)
디트일경우 저는 4관은 중수로하기 때문에 스킬은 다르게 쓰셔도 무방
(입장->이동중 점스or파숄 후 헤크 사이즈믹 쓰면서 간보다가 장판 확인 후 (필요시스페) 인듀 풀스윙->거울)
허수아비 경우
- 위에 내용과 비슷한데 저는 입장 후 위에서 말한 첫 패턴 이후 그 다음 패턴에 허수아비를 설치합니다.
그리하면 라우리엘이 도발에 걸리고 허수아비를 향해 거울을 시전합니다.
이때 허수아비에 도발이 제대로 먹힌상태에서 거울을 시전 할 경우 라우리엘은 사라지기 직전 그 자리에
그대로 나타나니 딜을 하시다가 거울하러 사라졌다고 막 이동하시지마시고 그 자리 그대로 기다리셨다가
딜 이어서 하시면 됩니다. 정면에 계신분들은 자리옴겨주셔야함다.
예 : 블래스터
(이동-> 전포 강탄 화방으로 첫 패턴 넘기고 두번째 패턴 간보면서 허수아비 설치 후 미공->공폭날리고있을때쯤 도발판정->거울시전)
개인적으로 조우 도발을 활용할 경우 저는 4명이 온전히 딜을 다 넣는 허수아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의사항
- 도발을 너무 빨리 걸면 오히려 딜각 더 꼬일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만에 타이밍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딜이 너무 느리거나 실수로 스킬이 삑나서 안밀렸을 경우 거울이 원하는 타이밍에 안나오니 주의
- 생각보다 파티딜이 엄청 빠를경우 조우 하고 라우리엘쪽으로 이동하자마자 허수아비 설치해도 무방 이 부분은
본인파티 속도에 따라 판단
주저리주저리 써놨는데 사실 도발안해도 그만이고 워낙 극초반 부분이 미세팁이라 적어놨습니다.
스킬이나 타이밍 같은거는 참고만 하셔서 본인만의 사이클을 만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