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약화 디버프
- 카운터성공/파괴성공(방패모양)/찐무/기믹성공 등으로 중첩(무한)
- 중첩을 확실히 쌓아 55줄이하에 추가되는 짤패를 덜 봐야함
- 어려운 짤패를 많이 봐서 *'과다출혈'에 걸리면...
*출혈10스텍
▲과다출혈 패턴
- 공대원 중 1명이라도 과다출혈 상태면 사용
- 바닥이 없어 보이는 중앙도 지속적으로 경직/출혈추가스텍
- 중간에 무력화를 성공하거나 마지막에 카운터를 하면 파훼
- 파훼 시 모든 과다출혈 해제
- 실패 시 올려치며 마무리 -> 과다출혈이 있으니 다시 반복, 순식간에 개판 난다
따라서 적절히 카운터를 치고, 약화 디버프를 쌓고 후반 딜타임을 확실하게 만들자
▲빈사 대처법
- 딜러는 쫄을 잡으면된다
- 서폿은 쫄과 연결된 줄 밖으로 나가면된다
*쫄이 계속 이동해서 따라오니 공증낙인을 넣고, 적당히 드리블하자
- 빈사 상태를 돌입하지않는게 베스트
1. 주시와 카운터패턴
▲주시
- 손을 강화하고 대상을 하나 찍고 주시를 잡음
- 표적이 점점 차오르며 다 차오를때 쯤 킬리네사가 '바라본 대상'을 주시 대상으로 고정(눈2개)
▲주시를 뺏은 예시
- 주시자와 킬리네사 사이에 서서 주시를 뺏고 어글을 먹으면 된다
- 헤드딜러/서포터가 하는걸 권장
▲주시 패턴
- 주시자의 위치에따라 찌르기와 작은피자를 사용한다
- 멀리있으면 찌르기가 유도돼 사멸들이 딜넣기 힘들다
- 작은피자를 유도하며 양옆무빙으로 피하자
▲아드레날린 버프
- 주시 패턴을 쓸때마다 1중첩이 쌓인다
- 3중첩부터 카운터가 가능하다(위움짤참고)
- 3중첩이 쌓이면 카운터를 확실히 대기하자
▲(하드) 직선 바닥
- 주시 때 나오는 직선 바닥, 피하면 된다
▲(하드) 원형 바닥
- 주시 때 나오는 원형 바닥
- 본진을 중앙으로 잡고, 이후 1명에게 추가 바닥을 준다. 바깥에 깔자
▲교집합 카운터(잡기)
- 파란색 교집합이 보이면 카운터
- 상당히 빠르고 치기 힘든 카운터라 깔아두기/원거리 카운터를 활용
- 첫 타 피격이 없다면 카운터와 같이 한 번 더 시도한다
▲급발진 카운터
- 선딜 없음 / 전조 패턴 없음
- 갑자기 나오는 대신 카운터를 칠 수 있는 시간이 길다
- 첫 타를 맞으면 기절이지만 선딜이 짧은 카운터를 누르고 있으면 바로 카운터 가능
- 어글자가 킬리네사를 뚫고 들어오면 머리가 돌면서 카운터 시도가 가능하다
- 카운터를 처음에 못 쳐도 계속 시도해보자
이 외 카운터도 있지만 이렇게 세 개가 제일 자주 나온다
2. 자주 나오는 짤패
▲뒤잡기
- 노랑 바닥 범위로 잡기를 시전하고, 잡히면 주변에 피격이상을 유발
- 첫 조우 시 반드시 사용한다
▲발차기
- 발차기에 직접 피격하면 피격이상, 바닥은 경직
- 최소 2회, 최대 3회 사용한다
- 후딜이 짧으니 다음 패턴을 바로 준비하자
▲럴커
- 제일 잘 죽는 패턴, 하드기준 겹쳐맞으면 즉사급
- 빨간색 교집합이 보이면 이 패턴이다
- 개인바닥+정면바닥인데 잡기 판정이라 피격이상면역을 무시한다
- 개인바닥이 사멸쪽에 겹치면 죽기쉽다. 반드시 유의하고 피하자
▲기절잡기
- 약진 - 휘리릭(기절) - 잡기
- 이후 무력화를 시도하고 파란장판에 맞으면 추가로 잡힌다
- 무력화는 총 2회시도
- 실패해도 큰 리스크는 없다
▲뒤부터잡기
- 꼬리(?)를 들고 약진하면 이것
- 뒤부터 잡는다
- 무력화는 1회, 추가적인 잡기도 없어서 쉽게 무력화 가능하다
- 실패해도 큰 리스크는 없다
3. 55줄 이후 추가패턴
공통적으로 출혈이 엄청 쌓인다 평균 5~6중첩
▲부채꼴 출혈바닥
- 터진곳에 잔상이남아 추가적인 피격이 있다
- 안전한 곳에 위치를 잡자
▲백스텝-정면출혈
- 55줄이후 백스텝이 나오면 이것
- 출혈이 매우 많이 쌓인다
▲돌진
- 자세를 낮추고 돌진한다, 추가 바닥이 생기고 늦게 터진다
- 맞기 시작하면 출혈이 많이 쌓인다
4. 그 외, 빈도가 낮은 패턴 / 신기한 패턴
▲손강화(검)
작은패턴
- 어글자를 향해 네 번 벤다
- 파괴중첩(공격력감소/받는피해증가 중첩당3%)이 쌓인다
큰패턴(움짤없음)
- 용량이슈로 움짤이없습니다
- 킬리네사가 바깥으로 이동하고 카메라가 줌아웃되며 바닥을 피하면 됩니다
▲손강화(송곳)
작은패턴
- 돌진 세 번잡기, 잡기에걸리면 꽤 큰 데미지로 피격한다
- 송곳모양으로 바뀌면 정면을 피하자
큰패턴
- 회오리모양 바닥피하기, 마찬가지로 화면이 줌아웃된다
- 밟으면 들어오는 틱이 매우 빨라 위험하다(파괴중첩이 매우 많이 쌓임)
움짤없음 : 손강화(망치)
작은패턴
앞뒤뒤앞앞
- 적힌 순서대로 찍는다. 뒤가 두 번 찍히면 딜하자
큰패턴
박수치기
- 킬리네사 옆쪽으로 자리잡고 돌면서 피하면된다
- 마지막에 내리찍고 한 번 더 내리찍으니 끝까지 피하자
▲반격/개GR
- 꼬리를 몸으로 마는 모션
- 이 때 공격하면 반격한다( 매우 큰 피해, 체방낮은캐릭 즉사급 )
- 공격하지 않으면 움짤과 같이 패턴을 쓴다 돌면서 피하면된다
- 여담으로 바훈투르(엔드로핀)쓸때 이게나오면 그냥 치자.
▲그림자밟기
- 신기한 카운터패턴
- 파란 원 한개만 보이면 이 패턴
- 공대원이 모여서 킬리네사를 바라본 기준 그림자로 숨으면된다
- 파란원에 피격해 생긴 그림자로는 피해지지않는다
- 이후 돌진해오는 카운터를 치면 성공
빈도가 매우 낮다 잘안나옴.
▲가만히
- 휘리릭(경직) 이 뜨면 일단 가만히 있어보자
- 이후 노랑바닥을 피하면 파훼
- 정화는 불가능한것같다.(면역도 무시)
- 맞아도 안 아픔
빈도가 매우 낮다
영상에는 큰 기믹, 짤패 여러시점이 들어있습니다
추가로 알고계시거나 잘못된게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