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의 결정체 / 4레벨 1단계 - 정신강화 : 마나 소모 50% 감소
마력의 결정체는 쿨타임 7초짜리 스킬로 딜로스를 없애주고
상대방에게 많이 맞추는 만큼 무력화게이지도 깎는 용도입니다.
순간 폭발 / 10레벨 1단계 - 기운조절 : 공격 적중 시 고대의 기운 획득량 50% 증가
( 2티어 레이드 공략시 파괴강화로 교체 )
2단계 - 급소폭발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3단계 - 대폭발 : 폭발시간 지연 / 데미지 50%, 폭발 범위 30% 증가
순간 폭발은 마력의 결정체와 같이 딜로스없이 쓸수있는 스킬로써
마력의 결정체와 순간 폭발 무엇을 10레벨을 줄지 고민했으나
마력의 결정체 3단계를 매번 2번히트시키지 못하기때문에 순간폭발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아직 2티어 레이드를 가보진 못하였으나 파괴가 필요하다고 들었기에
어레기까진 1단계 - 기운조절을 쓰고 2티어 레이드부턴 1단계 - 파괴강화로 바꿀 예정입니다.
파우루 / 10레벨 1단계 - 교감 : 파우루 소환해제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간 30% 감소
2단계 - 타오르는 불꽃 : 파우루가 매 공격마다 5초간 유지되는 화상을 걸고 5 중첩시 폭발하여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3단계 - 화염의 파우루 : 파우루 자폭 영향 스킬로 변경되고 , 스킬 사용 시 파우루가 자폭하여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파우루는 터트리는 딜도쌔지만 주력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30%감소입니다.
더 자세한내용은 아래쪽에 스킬사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윙드 스피릿 / 10레벨 1단계 - 약육강식 :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2단계 - 썬더 스피릿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3단계 - 소용돌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도 100% 증가한다.
윙드 스피릿에서 1단계에 마나회복량 증가 50%를 찍지 않은것은
물의정령(1트 마나회복 2초간 마나회복량100%)과 윙드 스피릿을 같이 가동하며 써보았지만
마나가 부족했기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슈르디를 10레벨 주었고
그로인해 딜로스가 가장심하다고 생각한 마력의질주를 빼버렸습니다.
대지 붕괴 / 4레벨 1단계 - 대균열 :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대지붕괴는 꽤나 긴스킬입니다. 그럼에도 넣은이유는 1트포때 이만한 스킬이없기떄문입니다.
용도는 무력화와 파괴 라고 볼수있습니다.
마리린 / 7레벨 1단계 - 공격력 강화 : 마리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2단계 - 돌진 명령 : 마리린을 소환하면. 돌진명령 스킬로 변경된다.
변경된 스킬 사용 즉시 마리린이 적을 향해 돌진 하고, 2초간 기절시킨다.
( 데미지 있음 )
마리린은 DPS가 좋은 소환수입니다. 돌진 명령을 쿨마다 계속돌려주면서 딜을 넣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슈르디 / 10레벨 1단계 - 빛의 성장 : 슈르디 소환 후 10초가 지나면, 슈르디가 성장하며 공격력이 50% 증가한다.
2단계 - 허영이 슈르디 : 슈르디의 소환 유지시간이 5초 증가한다.
3단계 - 마나 회복 : 슈르디 소환 중 자신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100% 증가한다.
슈르디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마나부족을 해결해주는 용도입니다. 딜은 기대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마력의 질주를 뺴고 넣은이유는 마나부족이라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어차피 마력의 질주를 안써도 마나만 있다면 딜이 비는일은 없으니 아래에 이 스킬트리 사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엘씨드 / 10레벨 1단계 - 소환 유지 : 엘씨드의 소환 유지시간이 2초 증가한다.
2단계 - 갑옷 파괴 : 씨앗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30% 감소 시킨다.
3단계 - 엘리트 소환 : 엘씨드 소환 개체수가 1마리로 감소하지만, 엘씨드가 졸라쌔진다.
엘씨드는 서머너의 꽃이죠 진짜 꽃입니다.
방깍 30%만 해줘도 좋은스킬입니다. 그래서 저도 7레벨까지만 올려서 쓰던때가 있습니다.
서머너 게시판을 둘러보던중 엘씨드를 3단계까지 찍으면 딜조차 쌔다는 글을보고 찍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스킬트리로 어떻게 사냥해야되나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스킬트리의 콤보를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몬스터를 만나면 파우루 / 마리린 / 슈르디를 소환해줍니다.
파우루와 마리린은 각자 한번더 누르면 발동되는 액티브 스킬이 있는데요.
그 스킬들은 소환하고 일정시간이 지나야 활성화가 됩니다.
소환이후 액티브스킬이 활성화 되기전까지 순간폭발 마력의결정체 윙드스피릿 1타를 날려줍니다.
액티브스킬이 활성화되면 파우루를 터트립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3초간 30% 감소효과발동)
그후 바로 엘씨드 -> 대지붕괴 -> 순간폭발 순서로 스킬을 날려줍니다.
그후 쿨이 돌아오는대로 마력의결정체 -> 윙드1타 -> 순간폭발 -> 윙드1타 이런식으로 딜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스킬트리의 기본바탕은 엘씨드를 최대한 많이쓰는것입니다.
졸라썐 꽃이 계속깔리는데 방깍30%까지 해주니 안좋을수가 없지요
엘씨드는 쿨타임 24초에 유지시간 12초짜리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30% 감소된다면
쿨타임은 7,2초가 줄어든 16.8초가 됩니다. 그럼 지속시간 12초인데 16.8 - 12 = 4.8초
방깍이 비는시간은 4.8초밖에 안됩니다.
그럼 이런생각을 하시겠죠 그후에 파우루가 쿨타임이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적용안되는(공백기 24초-12초 = 12초)
12초는 어쩌지? 12초는 방깍을 못받는것이 맞습니다.
걱정하실것없습니다. 그후 운영법도 있으니깐요,
파우루의 쿨타임적용은 파우루가 죽고난후 적용됩니다. 파우루는 쿨타임 30초짜리스킬
파우루 자폭(쿨타임 30초적용) -> 엘씨드 12초지속 -> 공백기 4.8초 - > 엘씨드 12초지속( 이때 엘씨드쿨타임 24초)
그럼 엘씨드 -> 공백기 -> 엘씨드의 합산이 28.8초 1.2초후엔 파우루 쿨이 돌아옵니다.
파우루가 쿨이 돌자마자 시전하면 엘씨드의 쿨타임은 12초 - 1.2초 = 10.8초 남은 상태입니다.
파우루는 지속시간이 15초이기때문에 엘씨드가 쿨돌아오길 기다리며 평타때리게 놔두시면됩니다.
그이후에 엘씨드쿨이 돌아오면 다시
파우루 자폭 - > 엘씨드 -> 공백기 - > 엘씨드 - > 파우루 소환 -> 9.8초후 엘씨드소환
이렇게 반복해주시면됩니다. 이싸이클이 가장중요하고 나머지는 위에서 말했듯이
예시) 마력의 결정체 - > 윙드1타 -> 순간폭발 -> 윙드1타 -> 마리린 돌진 -> 윙드1타 -> 알리마지 - > 윙드1타
그럼 딜로스없이 때린것같아서 가령 파티원이 전멸해서 피가 50% 남아있어도
아.. 나는 할일했다 누가 범인이냐 이러면서 자기만족을 하실수있습니다.
횡설수설 말이 길었습니다.
3줄요약갑니다.
이스킬트리는 엘씨드와 윙드1타가 중요하고 파우루는 엘씨드의 쿨타임을 줄여주는게 목적이다.
이스킬트리는 딜로스가없이 스킬을 계속써야되서 LOL의 이즈리얼처럼 손이바쁘다.
파우루를 썻을때 몬스터가 이동해버려서 파우루를 못터트리게되면 스킬콤보가 ㅄ이 되버린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제 아주 주관적인 생각을 바탕으로만든 스킬트리였고
다른분들의 의견도듣고싶습니다.
아 남는포인트 8포인트에 8포인트만 더생기면 마력의 결정체 or 대지붕괴를 7레벨까지 올릴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