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 5/1/2
<스택> <스택>
스크래치4 스크래치4
쿼드라4 샤워10
플라워10 플라워10
엣지7 (2트포 무자비) 엣지7(치명)
스트림7
<루인> <루인>
레인10 레인10
가든10
<일반> <일반>
리턴10 리턴10
이보크10 이보크10
저는 원래 4/2/2를 사용했지만 마나가 너무 부족해 5/2/1로 갈아타려 합니다.
5/2/1는 굴려본 결과 마나 감소 트포만 찍어두면 사이클 계속 돌려도 마나 부족하지 않네요.
5/2/1의 사이클은 스크래치or샤워로 2스택 - 스트림 - 이보크 - 엣지 - 레인 - 이보크 - 엣지 - 플라워 사이클을 돌린 후에 레인쿨 돌면 리턴 - 레인 5/2/1은 이러한 사이클을 거의 무한정 돌릴 수 있어요. 거기다 엣지 치명 특포를 들면 대충 치명타 뜰 때 20%정도 전부 딜 향상이 되구요 하지만, 중간중간에 평타만 써야되는 딜로스 구간이 꽤 길죠.
각각 70초를 기준으로 딜을 돌리면 스킬 쓰는 횟수는
4/2/2는 이보크 2 플라워 2 레인3 가든4
(4/2/2의 경우 레인과 가든은 스킬쿨마다 쓴다면 8번씩 쓸 수 있지만, 서로 번갈아 가면서 쓰면서 스택을 쌓아야 하기에 이런 횟수로 정했습니다.)
5/1/2는 이보크 2 플라워 2 레인4
대략 루인 3~4번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그러나 이보크 2번 플라워 2번 레인 4번의 20%향상은 루인 딜 2번과 비슷할겁니다. 그리고 샤워 딜도 어느정도 있죠. 그러나 치명이 안 터질 수도 있으니 확실한 계산이 어렵네요. 거기다 실수로 빗맞춘다면 딜로스도 4/2/2보다 크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워만 남발 안할시 마나가 부족하지 않아 4/2/2로 할시 마나 부족으로 인한 딜로스가 없어진다는게 너무 매력적인거 같네요.
결론적으로 약하지만 풍부한 마나 vs 강하지만 마나 조루로 인한 큰 딜로스 이정도 인거 같네요.
어느쪽이 더 강한지는 딜미터기가 없기에 계산할 수 가 없네요. ㅠㅠ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잘못된 계산 있을시 댓글로 지적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