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스톤 개론
아르카나+하스스톤을 합쳐서 작명해봤습니다.
스킬내 트라이포드중 퀵드로를 대부분 찍어 카드를 다수 뽑아 지속딜 하는 컨셉입니다.
파티내 바드가 있다라고 가정시 거의 쉬지않고 카드를 뽑을수 있습니다.
물론 마나가 없을땐 삼두사와 별을 뽑는 노오력이 필요합니다.
원래 저희가 하던 스택트->루인 메카니즘과 달리 꾸준한 지속딜을 넣을수 있으며
크리티컬에 구애를 안받습니다.
또한 각각의 카드를 100퍼센트 활용 가능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두개빼고요... 쓰레기 두개 손-절.
실험은 템레벨 300이며 우르닐,루메루스에서 진행했습니다.
찐따라고 놀리지므르....
스킬트리 3/2/3
운부 10 1/2/1 마나감소, 퀵드로, 연속공격
신비한쇄도 10 3/2/1 퀵드로, 증뎀, 스택스킬 변경
이보크 10 3/1/2 퀵드로, 증뎀, 공격횟수증가
스크래치딜러 4 1 이동거리 증가
엣지 7 2/2 쿨감, 스텍증가
플라워 10 2/2/1 증뎀, 감전. 공격횟수감소및 피해증가
세렌디피티 10 2/3/2 퀵드로. 쿨초기화 . 퀵드로확률증가
포카드 4 1 쿨초기화 (필자는 레인사용했으나, 포카드가 더 좋을것으로 추정)
운용법 - 스킬편
운부 - 3히트로 변경되기 때문에 퀵드로가 3번의 확률로 터집니다.
도합 숫자상으로 45% 체감상은 3번에 한번꼴로 카드 뽑는것같네요.잡몹에도 터져서 뽑고 갑니다.
쇄도 - 후술하겠지만 광기스텍쌓기, 딜타임이 빌때 섞어주는앱니다. 체감상 퀵드로가 제일 안되요. 빡치게;
이보크 - 말할필요 없이 좋은스킬이고 퀵드로가 3번 별개 확률로 터집니다.2장 드로우도 자주봄. 퀵드로확률 上
엣지와 스크래치딜러 - 아무래도 스텍트스킬이 3개이다보니 스텍트를 가장 잘쌓는 애들로 구성했습니다. 후술
플라워 - 감전뽕맛+간지+스텍트로 채용했습니다. 딜은 덤입니다.
세렌디피티 - 퀵드로와 쿨초기화가 같이있는 유일한 루인스킬입니다. 특히 퀵드로에 특화되있는 루인스킬.
포카드or레인 - 이부분에서 저는 레인을 썼으나 쓰는내내 포카드의 쿨초기화 뽕맛을 느껴보고 싶더라구요. 후술
운용법 - 아이덴티티카드
광기 - 뽑을때마다 써도 부담없는 카드이며 잘나오는편에 속합니다. 쇄도 3트라이포드에 스택 스킬로 변경을 채용함으로
써 빠르게 공격속도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플라워가 개빠른건 덤.
삼두사 - 마나없을때 별이 드로우될 확률보다 높은 확률을 가진 카드입니다. 광기+삼두사의 지속딜은 왠만한 스킬보다
더 강하다 혹은 비견된다라고 정평이 나있는 좋은 콤보입니다.
균형 - 위의 스킬에서 후술할부분이 있는 카드입니다. 스크래치딜러 및 플라워 사용시 한스킬로 4스텍트를 만들 수 있습 니다. 스택트스킬이 부족한 3/2/3 에서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달 - 막씁니다. 마나가 절반이상 있다면 일단 누르고 보세요. 마나가 딸린다구요? 노오력하세요. 운부에 마나감소
트라이포드도 줬잖아요.
도태 - 이보크,플라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이보크의 경우 깔아놓고 터지기 전에 누르고 터트리세요.
번외로 운부와 쇄도2스택이 같이있을때도 딜이 잘나옵니다. 뒤에나올 심판에서 추가설명있습니다.
뒤틀린x명 - 쓰레기카드. 허나 터지면 뽕맛 오지는카드인데 이게 너무 잘뽑혀서 마지막 우르닐에서 160퍼까지 올라갔던
희대의 씹사기 카드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있습니다만, 그냥 막 쓰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감소뜨면 약딜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로열 - 일단 쓰고 봅시다.
별 - 완소카드. 굳이 설명을 첨언하자면 드로우시 아이덴티티카드가 풀로 차있고 내마나도 풀일경우에 남은 스킬 쿨 다
돌리고 그냥 쓰세요. 저희에겐 삼두사가 있습니다.
부식 - 컨셉이 지속딜이다보니 스킬쿨이 조금 남아있을때 생각없이 쓰시기에 좋습니다.
심판 - 5/2/1 혹은 4/2/2 트리에서 빛을 못보던 녀석입니다. 허나 이 스킬트리에서 뒤틀린운명과 함께 최고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카드와 세렌디피티 채용시 스킬초기화 될때마다 지속딜량이 말도 안되게 늘어납니다.
제가 이 심판뽕맛에 미쳐가지고 하... 특히 세렌디피티는 초기화하면서 카드를 또 드로우 할수'도' 있기때문에
경험해본 바로는 3심판까지 뽑아봤습니다. + 내 남은 아이덴티티카드에 도태가 있다? - 그 판 업적
운명의 수레바퀴 - 보통 이보크에 씁니다만, 이보크로써 드로우되었다면 플라워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때에따라서 운부에 초기화시켜서 드로우 가능성을 볼 수 있게 하는것도 좋더군요.
유령 - 쓰레기카드2. 나오면 막 쓰세요. 이게 개쓰레기인 이유가 스크래치딜러가 '가끔' 버그로 통과됩니다.
이게 꽤 치명적입니다. 통과시 쇄도를 넣은 지속딜 트리여서 흐름이 끊길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이속상승은 좋습니다.
장단점
장점 - 재밌습니다. 손이 매우 바쁘며 아이덴티티 카드에 따라 스킬운용 방법에 대해서 생각할거리도 늘어나고 이보크를 안쓰는 5/2/1트리를 사용하시던 아르카나 유저분들은 완전히 다른 캐릭이라고 생각되어질정도로
사냥이 재밌습니다.
무력화때 주요스킬 쿨이면 그냥 쓰는 각성기가 효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비록 운빨요소가 매우 큰 스킬트리이긴 하나 뽕맛은 이보크 리저렉션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쇄도와 이보크를 채용함으로써 무력화에 도움을 줍니다.
단점 - 손과 머리가 고생합니다. 재미있는데... 사냥피로도가 좀 있네요.
실험을 빙레기 이전까지의 아주 쉬운 레이드로만 했다보니 실효성을 생각해볼때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딜링 싸이클 계산이 힘들어지며 그때그때 순간적인 임기응변을 요합니다. + 동시에 패턴도 피해야하죠.
로열이라는 카드때문에 손꼬이기 쉽습니다. 적응기간이 꽤 필요할걸로 보입니다.
외출해서 친구내외랑 같이 피씨방가서 실험해본 결과를 토대로 글 작성해봤습니다.
분명 위에서 뭐? 우르닐까지밖에 실험안해봤다고? 하면서 스크롤 내리실분 분명히 계십니다. 글도 길구요.
월요일즈음에 집에 갈 생각인데 그때엔 완벽히 적응해서 포카드 찍고 빙레기,우르닐 사냥영상까지 포함해서
최종적으로 실험결과를 정리해서 게시해볼 생각입니다. (녹화프로그램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성글.. 3추... 해주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