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582
위 글에 대충 찍어보니 268포인트네요 저번에 글 보니 264포라는 글도 있고 268포라는 글도 있고,... 일단 이렇게 찍어봤습니다.
순간폭발 - 기운조절 / 급소폭발 / 대폭발
쿨타임 7초짜리로 툭툭 던지는 스킬입니다. 인던이든 필드든 레이드든 이렇게 짧은 쿨로 던지는 스킬 하나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기본기 하나를 찍었으며, 고대의 기운 수급, 데미지와 범위 모두 준수한 기본기입니다.
마력의 질주 - 폭풍의 질주 / 약점폭발 / 파괴전차
쿨타임은 좀 길지만 필드에서 쓸때는 얼어붙은 질주 / 쾌속마 로 바꿔서 사용하는 즉발 광역기입니다. 데미지는 말할것도 없고 범위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우루 - 황혼의 연소 / 공격력 강화 / 화염의 파우루
터트리는데 시간은 좀 걸리지만 폭파딜만 따져도 고대의 창과 버금가는 미친 딜링기입니다. 황혼의 연소로 다음 스킬의 데미지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스킬
엘 씨드 - 마력 증폭 / 갑옷 파괴
설명이 필요한지?
윙드 스피릿 - 견고한 로브 / 썬더 스피릿 / 소용돌이
원래는 윙드를 안찍었습니다만 스킬 쿨을 전부 돌리고 나서 지점폭발을 누르고 사용하는 스킬의 개념으로 넣었습니다. 이거 하나로 현자타임으로 평타만 날릴 일이 많이 줄기는 했습니다.
대지 붕괴 - 화염 붕괴
잡몹용 광역기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레이드나 인던에서는 대균열로 변경하여 보스 게이지 깎는데에 미미하게나마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물의 정령 - 마나 회복
마나회복
고대의 창 - 재빠른 시전 / 폭열의 창 / 응축된 힘
순간 폭딜을 꽂아넣기 위한 스킬입니다. 최고의 시나리오는 파우루를 미리 던져놓고, 엘씨드를 뽑고 바로 고대의 창을 캐스팅하면서 파우르를 터트리면서 엘씨드 공증 + 방깎 / 파우루 공증을 받아 창을 꽂는겁니다. 맞추기 힘들다 등등 얘기가 많지만 여러 동영상을 보거나, 무빙 많은 보스들도 여태 체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생각하기로는 맞출 각은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때마다 극딜 콤보가 다 들어가지는 않을테지만 파우루는 미리 던져두고 원할 때 터트릴 수 있고, 그것도 안된다면 엘씨드 공증만 받고 박아도 충분히 훌륭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피드백은 항상 환영하며, 대지붕괴는 저도 저것보다 괜찮은 스킬이 없어서 넣어둔 것이니 조언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