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의 글귀 어떠신가요?
2024년을 마무리하며 금강선 전 디렉터가 적은 올해의 게임 리뷰에 담긴 고백이 마음에 닿아 슬쩍 담아왔습니다.
작년 한 해를 보내며, 가슴 속에 새로이 담게 된 소중한 조각들이 있다면 무엇이 있으신가요?
재미난 게임들? 로스트아크 캐릭터? 레이드의 어느 한 순간? 혹시, 길드원 분들...?
저에게 2024년 로스트아크를 하며 담게 된 최고로 소중한 조각들은 바로 '너라서좋아해' 길드원 분들과 함께 한 순간들인 거 같아요. 작년 8월부터 함께 해주고 계신 분들, 지금은 타 서버 또는 타 길드, 또는 아크라시아를 떠나 그 어떤 보금자리에서 멋진 삶을 살고 계신 모든 분들, 그리고 부족해보이지만 속만큼은 따뜻한 길드를 알아보아주시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하는 순간들이 참 소중하고 값진 것 같습니다.
특히, 로아온 윈터 이후, 대량의 업데이트와 함께 환수사까지 나오며, 길드원 분들의 아크라시아 접속 시간이 늘어나며, 또 길드원 분들께서 조금씩 더 용기 내시어 로아톡으로 온기를 나누어주시며, 오늘은 길드원 분들끼리도 서로 복작복작한 로아톡이 좋다고 해주시니, 그 추억의 크기가 더 커지고 또 온기가 더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평생 마주하지 못했을 인연들을, 로스트아크 니나브 서버의 길드 '너라서좋아해'를 통해서 만나고 또 온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값지고 소중한지요 :)
그리고, 그렇게 차곡차곡 쌓인 추억과 함께, 차곡차곡 쌓인 길드 활동 포인트로, 이번 주에도 길드 활동 레벨 14레벨을 달성해 주간 분배 혈석 10,000개를 길드원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얼마나 뿌듯하던지요 :)
하지만 시간은 흐르고, 때로는 로아를 떠나게도 되고, 때로는 뜸한 접속을 하기도 하고, 그렇게 잠시 온기가 잦아들때도 잊지요. 그리고, 그 시간을 더 많은 분들의 온기로 채우고자 오늘 또 이렇게 길드 홍보 게시판을 찾았습니다 :)
저희 길드는,
- 카톡/디스코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게임 내 로아톡은 꼭 함께 해주시길 바라는데, 로아톡을 통해서 서로 안부도 묻고 팁도 나누고 로아의 낭만을 공유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정기적으로 우편을 통해 길드장이 길드 소식을 전해드리고, 길드 커뮤니티 hodduck.com 을 통해 좀 더 긴 길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 길드공대 등 함께 하는 정기적인 레이드 파티가 없습니다.
때때로 시간이 맞으면 길드원 분들끼리 길드 채팅 등을 통해서 아주 간간히 가실 때가 있지만, 모두가 각자의 로아를 즐기고 계세요.
모코코 분들이 오시면 길드가 레이드 파티가 없어서 어쩌나 싶어 여전히 걱정 중이지만, 그럼에도 각자의 로아를 또 잘 즐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 활동 포인트는 100만 채우시면 됩니다.
그렇게 길드 혈석을 받아가세요. 길드 혈석을 통한 '경제-대-보복'이 저희 길드의 목표이거든요. 길드 활동 포인트는 숙제로도 채울 수 있지만, 상시 운영 중인 연구 지원을 통해서 쉽게 채우실 수 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이전 저의 길드 홍보글들을 통해 보아주세요 :)
- 본캐 가입, 부캐 가입, 내킬 때 마다(?) 가입 등 모든 가입을 환영합니다. (단, 부캐 이동 시, 본캐 길드에서 금지하지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대신 오셔서, 함께 로아톡으로 인사 나누고 안부 나누며 니나브 서버에서 가장 따뜻한 길드를 함께 만들고 서로 힘을 얻어보아요!
- 무엇보다, 아직 로아의 모든 것에 익숙하진 않으시지만, 로아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즐겁게 그리고 좋아하며 즐기고 계신, 홀로 로아를 즐기고 계신 모든 분들을 모십니다.
제가 처음 길드를 단체 길드로 바꾼 이유도, 지금의 길드원 분들이 부족한 길드에도 함께 해주고 계신 이유도, 바로 이런 뜻이 같아서 인 거 같습니다.
레벨도, 즐기시는 컨텐츠 유형도, 즐기시는 방법도, (나쁜 짓, 다른 유저 분들께 피해를 입히는 일, 불법이 아니라면) 무엇에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길드가,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로아를 즐기시는데 조금이라도 따스함을 전해드릴 수 있다면, 그런 길드를 찾으신다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이미 좋은 길드에서 로아를 즐겁게 즐기고 계시다면, 그 길드에서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하지만, 길드 가입이 망설여져서, 길드에서 적응하지 못할까봐, 길드 가입이라는게 뭔지 아직 어렴풋하게만 아시거나 모르셔서 어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이시라면, 저희 길드, 로아 길드의 시작으로 나쁘지 않을겁니다 :)
각자의 방법으로 로아를 즐기는 길드원 분들이, 조금씩 더 추억과 따스함을 쌓고 있는 길드이니까요.
어떠세요?
함께 하지 않으실래요?
니나브 서버 길드 '너라서좋아해'는, 각자의 낭만을 모아 따스한 추억을 만드는 길드로 계속 성장해가겠습니다.
이 홍보글을 읽고 마음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셨다면, 저희 길드는 모험가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저희 길드가 아니더라도, 로아가 아니더라도, 어느 곳에서건 올 한 해 소중한 조각들을 한아름 마음에 안으실 수 있길 바라며, 저희 '너라서좋아해'는 언제나 제 자리에서 함께 하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