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중 시너지 없애 달라고 쓰는 거임. 순전히 내 개인적인 견해임.
워로드 딜 보고 시작 했냐고?
뭔 ㅅ1ㅂ.
아브 1-6은 커녕 발탄조차 안 해봤을 것 같은 애들이 ㅅ@ㅂ. ㅋㅋㅋㅋㅋ
본인 시즌 2 업데이트 하고 로아 시작함.
그땐 워로드가 엔컨에서도 (오레하 프라바사) 도발이 먹히던 시절이었고, 아르고스 + 발탄은 도발 면역이었지만 압도적인 유틸 덕분에 워로드 선호도가 지금보다 훨씬 높았던 시절임.
그 유틸 덕분에 레이드를 훨씬 편하게 클리어 할 수 있었다고.
근데 그게 여전히 그럼?
비아 모르페였나 그 미친 새기가 제노사이드 커터 긁으면 딜러 뒤지는 거, 도발로 끊어주거나 넬라 발라줘서 목숨 세이브 후에 워황 소리 듣는 레이드임 지금이?
비아 발악 패턴때 회폭 ㅈㄴ 던져가면서 무력 쓰는거 워로드가 든든하게 무력 밀어서 그 덕에 편히 깨는 장면이 요즘도 나옴?
여전히 아브 4관문 빨강 큐브 기믹처럼 워로드가 끝까지 안들어가고 남아서 마지막까지 무력 밀며 워황 소리 들음?
상아탑 트라이 때 4관 60줄이었나 무력하고 파괴하는 구간에서 스킬 안배 못하면 리트 ㅈㄴ 났었는데 워로드 파불 퉁퉁 쳐서 리트 세이브 하던 시절임?
그런 시절에도 고기 워로드를 퓨딜로 바꿔달라고 요구하는 사람 있었음?
그때 그런 글 올라왔으면 나도 그 사람한테 양심 챙기라고 말 했을 거임.
그때 당시 워로드는 딜 보고 키우는 직업이 아닌 게 맞았음.
근데 시123발 지금도 그러냐고 그게 ㅋㅋ
워로드 딜 보고 키움? 본캐 바꿀 시간은 많았는데 안바꾼 니가 바보 아님? ㅈ~ㄹ~
워로드 딜 말고 유틸 보고 키웠을 시절엔 엔컨 트라이도 안 해봤을 것 같은 새끼들이 어쭙잖게 아는척은 ㅋㅋㅋ
마인드 꼬락서니가 대체 왜 그따위야? 스마게가 편파적인 밸패로 돈 벌어들이는 병123신들인 거 맞고 나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개선을 요구해야지 스스로 개돼지 인증하고 순순히 다른 직업에 똑같이 돈 투자해서 키울 사람이 얼마나 되겠음.
그리고 rpg는 그런 감성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고 생각함. 내가 애정 가지고 시작한 본캐 성능이 박았다고 해서, 그걸 쿨하게 버리고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말임.
물론 왜 캐릭 안 바꾸냐고 긁는 애들도 이걸 모르진 않음. 걍 워로드 본캐 유저들 긁어서 반응 보는 게 즐거우니까 하는 거지 ㅋㅋ
너넨 건강만 해라. 알았지? 열심히 사는 모습 보기 좋다.
암튼간 지금은 그때 당시 유틸들이 다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워 디 없이도 충분히 깰 수 있는 레이드가 되었고, 그만큼 워로드가 공대에서 가지는 의미는 상당부분 퇴색 되었음. 넬라 쉴드량 감소된 고기 워로드는 더더욱 그렇고.
그때 당시는 워로드의 유틸로 딜탐 벌어주고, 딜러들이 기믹에 투자할 무력이나 파괴 수치 높은 주력기 아끼게 해줘서 공대에 기여가 가능했지. 워로드식 캐리가 그때는 가능했음.
그런데 여전히 그런 식의 워로드 캐리가 가능하다고 믿는 사람들은 환상의 나라에 살고 있음?
심지어 이젠 무력 도중 딜량도 온전하게 들어가게 바뀌어서 '딜러들 무력 센 주력기 아껴. 무력 내가 밀 게.' 식의 워로드식 캐리도 안 됨.
근데 뭐?
어쩌다 가족사진에 투사로 떠도 나는 파티에 도움 됐으니 괜찮아~ 딩딩딩 하면서 딻123딸이 자위라도 하는 중임?
시너지 하나 더 묻혀주는 게 워로드식 캐리임? 그냥 형아들 내 대신 딜 밀어줘~ 버스 태워줘~ 하는 거 아니고?
이중 시너지가 파일럿의 센스로 공대 원활한 클리어에 영향을 끼치는 행위가 맞음 진짜로?
님들이 주장하는 딜 보고 키운 게 아닌 워로드는 지금 이 시대엔 없어요 병123신들아 ~ ㅋㅋㅋ
그땐 워로드 있으니까 기믹 안전하게 넘길 수 있다 휴~ 이건데
지금 워로드 있으면 공대장님, 워로드님이랑 붙여줄 수 있나요? 이거임.
걍 딜러들 딜량 올려주는 깔개라구요 깔개.
그리고 그 단순 딜량 높여주는 깔개가 진정 워로드의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하면 잘못 된 거임. 너거야 말로 서폿 하러 꺼지셈.
워로드의 유일한 장점이었던 도발 마저 디트와 나눠 가지게 되었고, 든든한 무카파는 평준화를 통해 이젠 딜만 남은 레이드가 됐음.
카운터? 똥꼬 박고 있는 리퍼가 훨씬 잘 침. 무력? 진섬 잔재가 쳐먹은지 1년 넘었음. 파괴? 발탄 나로크처럼 상시 파괴가 달린 레이드면 덜 억울했다. 파괴 시간 ㅈㄴ 짧고 어차피 1결때 바훈으로 약노 되는 게 정배라 워로드 없어도 문제 ㅈ도 없음 ㅋㅋ
워로드가 있어야 깰 수 있는 레이드 같은 건 없음. 워로드가 있어야 내 딜이 더 세지는 딜러들의 레이드만 남았지.
정신좀 차리셈.
그리고 내가 이중 시너지 삭제를 바라는 궁극적인 이유는, ㅈㄴ 멀리 봐서 바라는 거임.
스마게는 직업 평균 저점이 ㅈㄴ 낮아야 파격적인 버프를 해줌.
너네 최소 이 정도 성능은 내야 해~ 하는 거지.
모르긴 몰라도 지금 시너지 제외한 고기 저점?
ㅈㄴ 쳐 낮을 거임. 당장 게시판에 이해도 ㅈ박은 발언 하는 애들 보면 어떤 식으로 플레이 하는지도 가늠 됨.
고기 워로드를 딜러로 쓸 줄 모르는 것뿐인데, 이게 당연한 거라고 착각하는 사람들.
딜러들이 숨 쉬듯 스킬 굴리는 숙제 레이드라면 모를까, 모두가 숙련도 없는 단계에서 어지간하면 강투 밑으로 내려가기 힘든데도 투사인 사람들.
공팟 평균 이상의 스펙 보유 해놓고, 공팟 숙제방에서 스펙으로 찍어눌러서 밑줄 먹어 놓고는 워로드 성능 좋은데요? 라고 말하는 노예 근성 병123신들 ㅋㅋ.
까놓고 말하면 당신들 덕좀 보고 싶음.
저점 수호단 개많은 직업임에도, 고점 추구하는 사람들은 그 덕을 볼 수가 없음.
왜?
이중 시너지로 rdps 존나 받쳐주니까. 그런 상황에서 깡 버프까지 오지게 들어오면 김뚜띠처럼 고점 뚫는 사람 있는 공대는 퍼포먼스가 말도 안 되게 뛰어날 거니까.
솔직히 배마 블레 이중 시너지도 개좋은 거 맞는데 그렇다고 방깎이랑 백헤드 시너지 만큼 좋은 건 아니잖슴?
유틸 ㅈ도 의미 없어진 이 시대에
무카파 평준화는 해놓고 딜량 평준화는 이뤄지지 않아 장점은 퇴색되고 단점만 부각되게 된 워로드인데.
워로드는 이 딜이 맞아. 시너지 유지해야 해. 이게 워로드의 포지션이야.
워로드는 딜러가 아니야.
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솔직히 고점 뽑으려고 몸 이리저리 ㅈㄴ 비틀어본 고기 워로드 본캐 유저 입장에선.
그냥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지 못하고 눈가리는 패배자로밖에 안 보임.
시즌이 바뀌고, 앜패가 열리고, 도약이 열렸음.
전태는 니들이 말하는 그 워로드에 걸맞은 위치에 있을 수 있도록 쉴드 케어 전방 등으로 파티에 도움되는 케어형 딜러로 설계 되었음.
그런데 고기도 그럼?
이제 고기는 딜러임. 옛날처럼 뛰어난 유틸로 워로드식 캐리를 하는 시대가 아님. 앜패 이후 스마게가 방향을 글케 잡았음.
부정이 아니라 인정할 때임.
고기는 딜러가 아니라고 부정할 게 아니라, 니들 손가락이 고기를 딜러로 사용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꺼져달란 소리임.
이제는 그게 두려워서 반대하는 걸로밖에 안 보임.
이중 시너지 삭제를 반대하는 주장들엔 설득력이 존123나게 결여되어있으니까.
사실 내 주변에 고기 이해도 ㅈㄴ 높은데
단순히 안정적인 클리어와 rpds를 위해서 신속 고기 하는 분 있음.
하지만 그건 지금의 기형적인 구조를 영리하게 이용하는 것 뿐, 시너지 삭제하는 대신 고점 훨씬 뚫리면 두팔 벌려 환영할 사람이기도 함.
반대할 이유가 없거든. 실력에 자신 있으면 시너지 퍼줘서 채우는 딜량, 내가 직접 딜 넣어서 채우면 된단 마인드니까.
그러니 내 입장에선 시너지 삭제 반대하는 이유가, 나는 딜 넣기 힘드니까 너네가 내 시너지 받아서 더 패줘! 라는 말로밖에 해석이 안 되는데.
그런 마인드가 워로드의 정체성이라고 주장하는 게 우습다는 거임.
아군 쉴드 주는 도약이 있는 전태도 아니고, 깨달음 도약 모두가 딜 노드인 고기 워로드임에도.
좆같아서 반박하고 싶으면 영상이라도 찍어 올리셈.
워로드 딜 보고 키움? ㅋㅋ 같은 개소리 하지 말고.
그때랑 지금이랑 많이 달라졌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