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화: 버캐, 차스, 스샷, 카스, 대어파
작열: 버캐, 차스, 스샷, 카스, 대어파, 전장의 창
넬라를 이용한 정화 혹은 피해감소 등 파티 케어 필요 시방패 격동을 넬라로 교체하여 사용
(1트포 빠른 준비, 3트포 생존 고정 및 2트포는 필요한 효과 선택 / 집중룬)
파불과 배쉬에 시너지 중복 채용 사유는
레이드 시작 전 대기시간 혹은 기믹 돌입 전 전장의 창을 미리 사용해둘 경우
랜스 스킬 사용 전까진 계속 유지되는 점을 활용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고려하였음
(평시 시너지는 파이어 불릿으로 사용 및 배쉬는 카운터 및 무력 스킬로 사용)
전장의 창을 미리 켜둔 상태로 쿨이 돌았을 경우, 시너지는 배쉬를 통해 묻혀야함
(파불을 이용해 시너지를 묻힐 경우, 전장의 창의 랜스스킬 강화 버프가 파불에 적용됨)
(배쉬 및 방패 격동은 랜스스킬이 아니므로 전장의 창 버프를 보유한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
x(미리 사용) - - - (기믹) - - - 배쉬(시너지) - 풀배럴 캐넌(강화) - x - 차지 스팅거(강화) - 버스트 캐넌 or
x(미리 사용) - - - (기믹) - - - 배쉬(시너지) - 차지 스팅거(강화) - x - 버스트 캐넌(강화)
와 같이 사이클 운용 가능
라이징 스피어는 파이어 불릿보다도 딜량이 낮은 수준이기에 방패 격동의 피해감소 상시유지 + 이동기 밸류에
못 미친다고 판단하여 채용하지않았음.(아크그리드 크로스 랜스 고려하지않음)
작성자는 아크그리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레벨이므로 유의하여 스킬 채용하시길바랍니다
* 추가: 배쉬 대신 방패 밀치기 채용 가능
방패 밀치기 채용 시 4레벨 1트포 및 중독룬으로 채용(스피어샷 영웅질풍) / 이동기 + 시너지 스킬로 사용 가능
남은 스킬포인트 파이어불릿에 투자
배쉬 vs 방밀 비교
배쉬: 짧은 사거리, 단타무력 최상, 카운터 가능, 파괴 1레벨, 쿨타임 10초, 시너지 10초
방밀: 6m 이동기, 단타 사용 시 배쉬보다 빠른 모션, 2타까지 사용 시 배쉬보다 높은 무력, 파괴 1레벨, 쿨타임 8초, 시너지 8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