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들이미는 한 짤 요약표)
다른 글에다가 계산해봄 ㄱㄷ하고 잠수탔는데 이제 글씀
쓰다가 시트 날아갈뻔함 굿ㅋ
대충 알잘딱으로 계산해서
뭐가 제일 좋은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전 세팅
- 팔찌 스텟은 치명 60, 신속 60 최저값으로 적용 (스텟이 높으면 결과가 좀 변동됩니다만 내용 너무 길어져서 생략)
- 쿨감효율은 80%로 적용
- 전투시간은 500초 (시전횟수 계산 시 소수점 버림)
- 팔찌 증뎀 항목은 치적상 팔찌(5%) <-> 적주피 팔찌(3%)
- 진피는 폿 포함으로 계산 (진화 6% + 마나용광로 24% + 정열의 춤사위 14%)
- 엘릭서는 회심
해석
맨 위 표에서 아래의 색깔입혀진 예쁜 곳을 봐야되는데 영 보기 어려우니 표준화해서 봅시다.
잔짜잔
지금 봤을 땐 확실히 금주1최적2가 좋아보입니다.
럴넌 딜 감소량 대비 버캐/차스의 딜 증가량이 럴넌 감소분을 넘기때문이죠. (특히 아크그리드 적용 후)
하지만
쿨타임과 전투시간이라는 변수가 들어간 이상
최종 결과값은 제 맘대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이건 다른 변수 다 그대로하고 전투시간만 350초로 바꿨을 때의 결과입니다.
금주1 최적2가 아까는 많이 좋았는데?? 갑자기 범부가 되었죠??
뭔가 다른 선택지들이 많이 좋아보입니다??
시전횟수가 불연속값이기때문에 발생하는 참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의미가 없냐?
아뇨.. 그렇다기보다는 각 세팅별로 큰 차이가 없다 라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고점은 쿨감 높은 쪽이 더 열려있습니다. 왜냐면 쿨타임 효율을 80%로 계산했으니까요.
물론 저점도;
그렇다면
전투시간을 바꿔가면서 표준화 점수를 기록한 뒤 이를 평균때려서 한 번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위는 1분으로 해서 10분까지로 하겠습니다. 더 촘촘하면 좋겠지만 저도 카던은 돌아야되서 ㅎ
대충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흥미로운 점은
예감2 최적1 (치적 팔찌)의 버캐/차스 딜 기댓값이 가장 높습니다.
다만 럴넌 딜 기댓값이 확 내려가서 총 딜량 자체는 낮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끝? 금주2최적1 짱짱맨하고 시마이?
노노놓노
실전 고려를 해야죠
물론 계산으로 한계가 있지만, 저 수치를 뽑아내기 위한 여유시간 정도는 계산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전투시간/시전횟수에서 나머지가 그 여유시간이 되겠죠
이거도 전투시간별로 뽑아보고 평균낸 뒤 최종결론을 내봅시다.
여기서 한 가지 좋은 포인트를 볼 수 있는데요
다른 세팅 대비 금주1최적2+치적팔찌 상이 여유시간이 많이 널널합니다.
치적팔찌가 빠져도 나쁘지 않은 수치입니다. 예감2 최적1도 비슷하구요.
예감2최적1+치적상은 버캐 계수가 높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여유가 없네요....
이것도 물론 좀 더 전투시간을 촘촘하게 하면 더 정확한 결과가 나오겠습니다만
그건 제가 더 못하겠습니다....
결론
- 최적화 훈련은 고점은 뚫어주지만, 평균치는 크게 차이가 없다.
- 예감은 딜 기댓값은 떨어지나, 그만큼의 신속으로 여유시간 및 공이속을 확보하여 실전딜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그만큼 시전횟수가 늘기때문에 절어서 스킬 횟수 까여도 상대적으로 덜 아프다.
(야생 공팟에서 저점 방어에 도움이 될지도?)
- 아무거나 꼴리는 대로 해라
세 줄 요 약
1. 2티어 그냥 꼴리는 대로 찍어라. (꼴림 포인트는 공이속이랑 쿨타임 머슬메모리)
2. 잘 모르겠으면 그냥 든든하게 금주2 한돌1 해도 됨.
3. ㅅㄱ
다음 번에는 이 시트를 가지고
치적 90% vs 치적 100%
를 알아보면 좋을 것 같읍니다.
그럼 ㅅㄱ ㅂ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