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로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전투력 4007 전태 워로드 나메 클

천강홍의장군
댓글: 2 개
조회: 912
2026-01-10 11:23:57

아래 세줄요약

위 글 워로드입니다. 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본인 포함 파티의 투력이 낮아 여러모로 극한으로 깎아가면서 깼네요. 워로드도 워로드지만 파티원이 데헌에 브커여서 딜은 부족하지만 무력이 너무 넘치는 바람에 190줄 기믹과 첫 대난투 진입이 겹치는 불상사가 자꾸 일어나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배부른 소리인 건 알지만 부족한 스펙으로 클리하기 위해선 대난투 2회 진입이 필수라고 생각되기에 190줄 기믹의 대난투 게이지 감소가 너무나도 소중했습니다. 정작 클한 판에서는 겹쳐서 못받았지만...

암튼 딱렙 워로드 클리어 입장에서 팁을 조금 드리자면
 
1. 속행룬의 가치는 생각보다 높다. 무력이 괜찮은 경우 중독룬이나 기타 룬보다는 속행이 dps적인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속행 유무에 따라 dps가 거의 5천만~8천만까지도 차이가 났던 것 같습니다. 특히 방격에 속행룬을 박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2. 방밀은 압도가 맞다. 방밀의 무력은 말 그대로 "압도적"입니다. 숙련 급타 워로드로 한판 진행했을 당시 방밀 혼자 14만의 무력을 넣는 기염을 토했으니 말 다했지요. 방밀에는 압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방격은 간파 이후 이동기로 사용하거나 헤드 무력or기믹을 위해 이동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위에 서술하였듯 속행을 추천드립니다.

3. 논란의 280 이후 간파 전용베템은 효과가 있는 것 같..다? 간파한 직후 전용베템을 사용할 경우 파열 패턴이 최대 3~4패턴 안에 나오더라고요(제일 오래 걸리는 경우가 검 꺼내서 던지고 암바. 검 꺼내기 전에 1~2패턴, 검 꺼내고 2패턴정도?) 혹시 중간에 기믹이나 대난투가 나와도 뭔가 끝나고 나와서 한두 패턴안에 나오는 느낌..?그냥 우연의 일치일지도 모르겠으나 저희는 그 덕을 톡톡히 봤습니다. "이게 정답이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효과가 있는 것 같긴 합니다.->해골물이라네용 [머쓱해요]

4. 아드로핀+초각 타이밍. 파티원들끼리 해본 결과 결국 대난투 3단계 돌입이 딜 부족 해결의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190줄 즈음 대난투 진입때 아드1/120줄 기믹 아드1/마지막 대난투 진입 아드1 이렇게 사용하였고, 대난투 1단계는 깡딜로, 대난투 2단계때 아드로핀을 사용하였습니다. 추가로 190줄 즈음의 대난투 진입에는 워로드 초각(심판의 창, 2각)도 사용하였습니다. ""대난투 3단계""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대난투 2단계->3단계 저가는 바닥 장판이 보이지 않지만 한명만 쳐도 2번째 저가가 나오고 이 저가를 기준으로 성공도가 정해지니 꼭 쳐주시길 바랍니다.

5. 안상은 깎이면 생각보다 쓸만하다. but 깎을 땐일단 에포나 쓰는게 좋을 듯. 간파는 적응되면 이제 지겨울 정도인지라 사실 헤드 간파 이후 옆구리 안전지대에 스패 실수하는 것 외에는 크게 얽메임이 걸릴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120줄 기믹에서도 워로드는 똥을 방태로 씹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안걸려서.. 다만 트라이 단계, 깎는 단계에서는 확실히 안상은 비추합니다. 저도 막판에 딜 부족이 지속되기 전에는 마효증 20장 사서 읽었습니다.. 에포는 2관 찍먹후 바로 구입했고요...

6. 넬라의 가치. 헤드에서 연속으로 터지는 패턴에 피격되는 경우 타 딜러들은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에 초반 트라이 단계에서는 넬라를 끼는 것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되나 이후 성불의 경지에 이르면 위에 서술하였듯 무력을 통한 대난투 진입이 클의 핵심이기에 넬라를 빼고 배쉬나 파불 등의 스킬을 드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필자는 배쉬 채용) 이건 공대원들의 체방에 따라, 그리고 각 파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협의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기본적으론 넬라 들기+정화할거 숄차밖에 없으니 그냥 효과증대 들기)

7. 우리는 저가+간파 머신이다. 헤드에서 간파+저가해줘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특히 파열 패턴의 저가는 워로드가 담당하는 것이 파티적으로 이로우니 꼭!!!꼭!!!!간파 및 파열 저가 패턴은 숙련되도록 노력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금요일 저녁에 가볍게 할 마음으로 들어갔다가 남은 체력 5억을 보고 다들 망령이 되어 새벽 3시까지 수고해주신 우리 파티원분들. 딜각 극한으로 깎으시며 파티 분위기 북돋아주신 데헌님, 1관클부터 함께하며 세팅 변경 요청에도 군말없이 따라주시며 대난투때마다 엄청난 딜을 넣어주시던 우리 브커님, 눈에 보이진 않지만 언제나 뒤에서 실드를 통해 딜러분들을 살려주시고 매우 적확한 타이밍에 용맹을 주시던 바드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무기 25강도 아닌, 기믹도 자꾸 실수하고 저가도 잘 못치던 모자란 워로드 데리고 하느라 수고 많으셨다는 말 씀남깁니다.

이 글을 보시고 나메를 트라이하시는 형제님들도 용기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워로드 세르카에서 정말 좋습니다. 저같이 드럽게 못하는 똥손도 클리어 했으니 저보다 잘하시는 여러분은 무조건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하십시오.

P.S. 스펙 낮은데 이 글+윗글을 들이밀며 "깰 수 있는데 왜 안받아주시죠?" or "깰 수 있다며 왜 못 깨는데"라는 억지는 ㄴㄴ합니다. 어디까지나 "가능하다"의 영역이지 결코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성인게임인 만큼 상황에 따른 판단 부탁드립니다.

세줄요약
1. 속행룬 꽤 쏠쏠하더라
2. 방밀 무력은 신이다 압도 넣자
3. 스펙 낮으면 대난투 두번 보는게 정배다 ㅇㅇ 넬라 빼고 배쉬 넣어 깼다


아래는 제 클리어 기준 스킬코드
8999D81FB038F8EF55615A60B223543218EA62A5020A1382AAA8DAD766A5379A6A1A04D13E309A612AA4A6D35027932573ACBA19387FB4FF8AC12C3ED538A6A0



곤대쟌 워붕이 데려가ㅏㅏㅏ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