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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클래스 공통 & 워로드 패치내역

아이콘 수정불가
조회: 767
2019-03-13 10:09:24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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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적용 대상 표시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이제 버프 툴 팁에 적용 대상이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버프 효과 중첩 규칙을 변경하였습니다.
  •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적용 대상에 따라 중첩
    룰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20% 증가와 공격력 3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3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40% 증가와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 다음 효과는 위 중첩 규칙과 별개로 기존과 동일하게 중복 적용됩니다.
    • 공격속도 증가
    • 이동속도 증가
    • 보호막
  • 다음 효과는 클래스 특성을 고려하여 위 중첩 룰과 별개로 중복 적용됩니다.
    • 버서커 '폭주' 효과
    • 바드 '낙인' 효과

파티 시너지 효과의 타입을 구분하였습니다.

  • 딜 관련 파티 시너지 효과가 '공용 효과'와 '전용 효과'로 나뉘게 됩니다.
  • 공용 효과
    •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모두 동일하며 한 대상에게 하나의 버프
      효과만 유지됩니다.
    • 동일한 공용 효과는 중첩 시 유지시간만 갱신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8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은 기존의 10초가 유지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12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이 12초로 갱신됩니다.
  • 전용 효과
    •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각기 다르며, 파티 내에서 여러 개의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 전용 효과는 중첩 시 여러 개의 버프가 걸릴 수 있지만,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대상에게 '사기진작' 공격력 40% 증가와 '용맹의 세레나데'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회피율 버프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일정시간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 단, 스킬 시전 중에만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는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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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각성기 추가

클래스별 신규 각성기를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각성기는 여정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서커 : 버서크 퓨리

  • 워로드 : 심판의 창

  • 디스트로이어 : 빅뱅

  • 배틀마스터 : 극의 : 무극권

  • 인파이터 : 진 : 극멸권

  • 기공사 : 극상마섬광

  • 서머너 : 바그론의 분노

  • 아르카나 : 죽음의 운명

  • 바드 : 오라토리오

  • 데빌헌터 : 버스팅 플레어

  • 블래스터 : 헤비 터렛

  • 호크아이 : 골든 아이

 

소환수

소환수 공격 및 이동 명령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적 대상 위에 마우스를 오버한 상태에서 LShift 클릭 시 소환수의 공격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 파우루, 마리린, 루테란 병사 등은 지정된 대상을 추적하며 공격을 시도합니다.
    • 엘씨드, 포탑, 실버호크 등은 지정된 대상이 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지정된 대상을 최우선 공격합니다.
  • 이동 가능한 지점에 마우스를 오버한 상태에서 LShift 클릭 시 소환수가 해당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 파우루, 마리린, 루테란의 병사 등은 지정된 좌표로 이동한 뒤 해당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엘씨드, 포탑, 실버호크 등은 현재 가장 가까운 적으로 공격 대상을 변경합니다.
  • 소환수 공격 및 이동 명령 기능이 적용되는 소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엘씨드, 파우루, 마리린, 슈르디, 켈시온, 포탑, 헤비 터렛, 실버호크, 에고 하프, 루테란 병사
소환수 스킬 명령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파우루, 마리린, 켈시온 등 소환수에게 스킬 사용을 명령할 경우 적 대상이 스킬 사거리 밖에 위치한 경우에도 대상을 추적하며 이동한 뒤 스킬을 시전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파우루, 마리린, 켈시온 등을 소환한 후 스킬 명령이 가능하기까지의 전 딜레이 시간을 감소 조정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
    • 변경 : 1.5초
소환수에 생명력을 적용하고 처치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음 소환수가 각기 다른 생명력을 가지며, 적의 공격에 죽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엘씨드, 파우루, 에고 하프, 포탑, 헤비 터렛


속성

속성 대미지 연산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무기 속성과 스킬 속성을 동시에 가질 경우, 사용자에게 유리한 속성이 자동으로 우선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 [화] 속성 무기에 [수] 속성 스킬로 [화] 속성에 약한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화] 속성 대미지로 계산
    예) [화] 속성 무기에 [수] 속성 스킬로 [화] 속성에 강한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수] 속성 대미지로 계산
속성 대미지로 사망 시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속성이 존재하는 스킬 및 트라이포드로 몬스터를 처지할 경우, 해당 속성과 관련된 사망 연출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도트 대미지 속성을 변경하였습니다.
  • 모든 '화상' 효과를 [화] 속성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 모든 '전격' 효과를 [뇌] 속성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워로드


스킬

방패 밀치기

  • '식지않는 열기'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번째 방패 타격 적중 시 2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8초간 20% 감소시킨다.
  • '장비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2타 적중 시 적의 공격력과 모든 방어력을 5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배쉬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방패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3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50% 증가된다.

이어 불릿

  • '화염성' 트라이포드 이름을 '소이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6초간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5초간 25% 증가한다.

차지 스팅거

  • '약점 파괴'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을 공격할 경우 3초간 모든 방어력을 15% 감소시킨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위협' 트라이포드를 '도발 유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에 적중 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30% 감소한다.
    • 변경 : 도발 유지 시간이 2초 증가한다.
  • '사기진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20% 증가시킨다.
    • 변경 : 자신 및 24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6초간 40% 증가시킨다.

방패 격동

  •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20% 감소시킨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넬라시아의 기운

  •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0초
    • 변경 : 40초
  • 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12초간 12~40% 감소시킨다.
    • 변경 :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모든 피해를 6초간 10~25% 감소시킨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한다.
  • '리더쉽' 트라이포드를 '효과 증대'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25% 증가한다.
  • '효과 유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4초 증가한다.
  • '효과 강화' 트라이포드를 '리더쉽'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추가로 15% 증가한다.
    • 변경 : 6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생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15%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변경 :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20%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속성

리프 어택

  • '대지진' 트라이포드 시 [토]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차지 스팅거

  • '라이트닝 차지' 트라이포드 시 [뇌]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Lv80 수정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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